초보나침반-

목차

     

    이번 주 주간 동향 분석을 리포트해드릴게요 

    서울 강남 지역은 서초 -0.1%, 송파 -0.03%, 강남구-0.02% 하락으로 2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 갔으며 

    그 외의 서울 지역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부동시장은 전반적으로 보합세를 유지하며 서서히 매수 관망이나 시장의 흐름을 지켜보려는 

    상황이 유지되고 있네요. 특히 매매 심리 지수는 전국 61.9, 서울 74.8, 강남 68.1등으로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네요 지난주에 이어 코로나 사태가 몇 달 안에 안정화되거나 종식된다면 

    다시 상승 반전이 가능할것으로 보이나 지속된다면 부동산 시장 하락은 어쩔 수 없는 흐름이라고 

    생각되네요. 

     

     

    수도권의 아파트 매매 가격 변동률은 0.11%, 전국은 0.06%. 광역시는 0.04%로 하락세를 지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전국의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을 보면 세종은 0.24% 상승, 인천 0.22%, 대전 0.2% 상승했네요. 

    나머지 지역은 보합세라고 보아도 될 것 같네요. 

     

    서울의 구별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말씀 드린 대로 강남 3구는 하락세 양천 0.16%, 은평, 0.15%, 영 등 표 0.13%

    등으로 강남 3구 외 지역은 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네요.

    의외로 경기도 권은 상승률이 유지되는 지역이 있네요 안양 동안 0.39%, 수원 권선 0.34%, 안산 0.31%, 군포 

    0.29% 하남 0.28% 상승했네요. 

    비규제지역인 안산, 안양, 군포 등이 매매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지역별 아파트 전세 가격 변동률 이네요. 

    수도권 0.03%, 전국 0.03%등으로 전세 가격 역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특히 광역시 전세 가격은 하락세로 

    반전되었네요. 

    전국 시도별 아파트 전세 가격 변동률을 보면 간단히 전국 시도별 아파트 가격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로 말할수 있습니다.

     

    서울 역시 기존까지 아파트 전세 가격 상승률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네요. 

    송파 0.12%, 은평 0.11%, 광진 0.09% 상승률이 둔화되었네요.

    경기 전세 상승률 상위 지역은 안양, 안성은 처음 순위에 들어왔네요. 성남 중원 등으로 

    비규제 지역의 전세 상승률이 두드러지며 나머지 지역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중요한 지역별 매수 우위 지수 추이입니다. 

    전국 61.9, 서울 74.8, 강남 68.1 등으로 완만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