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 설치 방법

    우리가 관심있는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 말합니다. 이번에 서울시까지 이러한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 범위로 확대되었네요. 이렇게 좋은 정책 및 카드 사용 대상, 카드의 종류 및 신청 방법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부탁드려요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법 어플 설치 방법

    지금부터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어플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우선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어플 설치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구글 play로 접속하세요 검색 화면에서광역 알뜰 교통 카트를 입력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어플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설치 진행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해당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어플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메뉴는 심플하네요. 여기서 회원 가입을 클릭해주세요 기존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을 클릭하면 되겠죠.

     

    아래 회원 가입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죠. 알림 톡 수신 동의 여부 푸시 동의 여부 개인 정보 활용 동의를 동의 입력해주세요. 그다음 아래 회원 가입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회원 가입 가능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죠. 그 화면에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 가입이 마무리되었다면 이제 아래와 같이 본인이 입력한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표시되고  광역 알뜰 교통 카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적립을 원할 때는 아래 play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출발.. 누르면 적립이 시작되겠죠. 

     

    아래와 같이 마일리지 적립 중에는 적립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겠죠 정립이 마무리 되게 되면 아래 화면에서 도착이라고 클릭하시면 돼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목적지 도착 시에 버튼을 누르시면 되죠. 

     

    이제 과연 얼마나 할인받고 어떤 교통 카드 종류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아래 광역 알뜰 교통 카드 할인 혜택 내에 자세히 내용을 정리해 보았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얼마나 실제로 적립하는지도 알 수 있네요 알뜰살뜰 본인이 열심히 모은 돈 꾸준히 적립하고 모으세요 그 돈이 모이면 생각보다 큰돈이 될 겁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할인 혜택

    광역 알뜰 교통카드의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좀 더 상세히 정리해 놓았고, 카드의 종류와 신청 방법, 마일리지 할인 혜택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최대 30% 교통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네요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카드 광역 알뜰 교통 카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

    imd0807.tistory.com

     

    서울시 따릉이 자전거 이용 방법 

    서울시에서는 따릉이 자전거(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따릉이 이용 방법을 아래 따로 정리했습니다. 따릉이 자전거 역시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서울 공유 자전거] 따릉이 이용방법(대여방법), 가격, 대여소 위치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오늘은 서울 공유 자전거 따릉이의 이용 방법, 가격, 대여소 위치등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서울 따릉이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는 서울시가 만든 자전

    imd0807.tistory.com

     

    광역 알뜰 교통카드  CGV  영화 예매 할인 혜택

    - 기간은 2020-06-01 ~ 2021-05-31 1년 간이네요

    - 대상 극장: 전국 CGV  단, CGV 인제, CGV 주안역 제외

    - 혜택은: 1인 2천 원 할인,  주중, 주말 동일, 동반 1인까지 적용 가능하네요

    - 사용 방법

     온라인 예매 시 할인 방법은 광역 알뜰 교통카드 앱에서 CGV 할인쿠폰 확인 후 CGV 온라인 예매 시 2,000원 할인쿠폰 사용하세요 (월 1회)

     

     오프라인(현장) 예매 시에는 할인 방법 CGV 극장에서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예매 결제 시 2,000원 추가 할인 받으세요  주중, 주말 사용가능하고 특별관, 특별 콘텐츠 제외  모닝, 심야이코노미석, 우대는 받을수 없네요 할인 횟수 월 최대 2회 가능하며 연간 할인 횟수 최대 20회까지 가능하네요 자주 연인과 또는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시는 분께서는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아보세요. 주변 CGV를 방문해서 영화 한편 보시는 건 어떨가아ㅛ. 

     

    광역알뜰교통카드 혜택은?

    광역 알뜰 교통 카드는 매월 만원 이상의 돈을 돌려줍니다. 본인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만큼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죠 

     

    일반 교통 카드 이용 시에 광역 버스 교통 카드 이용 요금은 2300원, 2300원을 44회 이용하면 101,200원이네요. 이를 광역 버스 교통 카드 이용하게 되면 마일리지 적립 7,840원, 카드 할인 4,406원을 할인받을 수 있네요 월평균 12,246원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되네요. 1년으로 계산하면 약 16만 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작지 않은 돈이네요. 알뜰하게 모으세요. 

    대상지역도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네요 7월 17일 서울 전 지역이 대상으로 확대되어 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바뀌었네요 이처럼 좋은 혜택을 전국에 있는 사람들이 다 사용할 수 있게 되길 기원해 보네요. 

    수도권에서 지방대도시 권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광역 급행 버스 노선에도 확대 적용 예정이네요. 

    이상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어플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운동하고 대중교통 이용하고 돈도 받고 일석 이조 겠지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볼만한 관련 글

    할인 쿠폰, 소비 쿠폰 지급 시기, 방법

    스타벅스 레디 백 가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