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서 희망을 찾다/부자들의 성공 마인드

[돈되는 부동산 스터디] 부동산 초보 투자 마인드 갖기

★초보나침반 2020. 1. 23. 21:22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고자 고민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도록 비록 완전한 성공은 아니겠지만,

 

 지난 15년간의 제가 걸어왔던 길을 차분히 글로 정리 해보고자 한다.

 

투자 마인드 수립

 

많은 분들이 처음 투자를 시작하게 되면 제일 큰 고민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하는 막연함 감정이 들것이다.

 

처음 저를 제테크에 길로 이끌어주신 스승중 한분에 말씀을 발췌하면 이렇다.

 

 

처음 시작이 막연함이 당연한거다. 거기서 부터 시작하면 되다. 처음이기 때문에 길이 안보이고 답답한 마음이들것이다.

 

거기서 부터 시작하면 된다.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울때를 예를 들면 좋을것 같다. 처음 자전거를 탈때는 어떻게 하지 막연하고 답답한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

무작정 공원에 나가 자전거에 올라 무작정 한참을 타고 넘어지고 또 넘어지고 또 실망하고 나는 안될것 같아 좌절의 시간을

 

몇번이고 지나고 나서야 그제서야 어수룩하지만 자전거를 움직일수 있게 된다.

 

타타 보니 점점 넘어지는 횟수가 줄어 들고 속도가 붙기 시작하여 마침내 넘어지는 일이 없어지는 날도 오게 될것이다.

 

 

 

하지만 이제 어느정도 자전거를 탈수 있겠다 느꼈을때가 가장 위험한 시기이고 사고가 발생할 위기의 시간일것이다.

 

이러한 지루한 시간이 지나야 그제야 마음에 안정이 들고 들뜨거나 교만한 마음이 줄어 들면서 그제서야 조금은 자전거 타는법을

 

조금은 이해할수 있는 시기가 온게 된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초보가 제테크 투자를 시작할때면 좀더 빨리 돈을 벌수있길 원하는 마음이 들고 책한권만 또는 강좌하나만 듣고

 

어디서 오는지 모르는 자신감이 붙은 상태로 실전에 뛰어 들게 된다.

 

분명히 말하지만 부동산 투자도 주식이나 채권등 다른 투자와 마찬가지로 실전에 닳고 닳은 고수들이 득실 거리는 전쟁터다

 

나의 돈을 노리는 사람도 많고 자칫 실수를 하면 힘들게 모아둔 본인의 돈을 잃기 쉽상이다.

 

 

제차 말하고 싶다. 급할게 무엇이 있을까 10년 공부한뒤에 부자가 되면 안되나. 최소 5년이상 공부하고 노력해서 부자가되면 안되는건가

 

뭐가 그리 급할까. 천천히 부자가 되는 길을 가길 당부드린다.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가다보면 길이 보이고 그길을 따라가다보면 수익이라는 과실을 거둘수 있다.

 

 

천천히 가자 급할것 없다.

 

본인의 투자 마인드를 잡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는 급할것 없다 5년을 공부하고 나머지 5년동안 부자가 되겠다.

 

처음 의욕에 찬 상태에서 투자하다 1년동안 아무런 수익도 이득도 없는 상태에서 포기 하고 싶을 것이다.

 

이를 견디어 내야 한다. 천천히 그리고 급하지 않게 하루 하루 꾸준히 노력하자

 

노력하다 보면 분명히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5년 공부하고 나머지 5년동안부자가 되도록 하자.

 

 

 

마인드 수립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번에는 처음 투자하는 방법, 지역 선정 및 투자를 위한 시장 분석법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참고하여 2012년 쯤 제가 경험한 실전을 기준으로 해서 설명 하겠다.

 

 

 

 

2020년 요즘 우한 폐렴으로 전세계가 떠들석 하다. 

           투자는 예측하는게 아니라 순간 순간 대응하는것이다.

          유심히 시장을 모니터링 하면서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길 바란다.

 

https://www.yonhapnewstv.co.kr/news/MYH20200123019000038?did=1947m

 

     

 

 

 

 - 부동산 칼럼 리스트   Youls (http://imd0807.tistory.com)

  * 제 블로그에 구독 신청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이어가는 힘 입니다.

  * 15년간의 제 투자 경험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