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새로운 새해에는 대박 나시길 기원 합니다.
투자 목표 구체화 하기
제가 처음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된건 2006년도 쯤 됩니다.
혈기왕성했죠. 좋은직장에 들어간지 얼마 안된지라 자신감에 넘쳤죠 몇년 회사에 들어가 일해 보니 한선배의 괴롭힘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때는 군대같은 분위기에 선배가 시키면 아무소리 못하고 해야 하는 문화가 자리잡혀 있었습니다.
기본 10시 11시에 퇴근하고 선배가 퇴근 하지 못하면 눈치보고 회사에 잡혀 있어야 했죠.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내가 과연 이렇게 살아야 할까? 집에 돌아가면 10시가 넘었고 티브이를 조금 보면 다시 다람쥐 쳇바퀴처럼 다시
눈치 보며 일하는 상황이 그대로 이어졌죠. 주말에도 선배가 출근한다면 출근해야 하는 상황이고요 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요.
그래서 고민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어떻게 하면 이 상황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고민을 해결해줄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재테크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2006년 그때는 한창 10억 벌기. 경매 등등 제테크 열풍이 불었던 시기였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저는 참 절박했습니다. 현 상황을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으니까요.
간절하게 현 상황을 탈출할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부터가 저의 시작이였습니다.
다른분들도 많은 이유로 물론 가장 중요한 경제적인 이유,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구가 있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 욕구를 좀더 구체화 해보세요.
어느 지역에서 얼마의 돈을 얼마에 기간동안 벌어 내겠다. 하는 본인 생각을 구체화 하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좀더 구체적인 목표 설정 방법은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명확한 목표 설정한 사람이 좀더 목표에 가까워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명확한 목표를 수립 하세요
목표 설정은 구체적이고 측정할수 있고 기한있으며 달성 할수 있는 목표 이여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위에 처음에는 단순히 10년에 10억을 벌겠다. 솔직히 10년이 아니라 5년에 10억을 벌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접근 했습니다.
5년에 10억을 벌겠다. 에서 5년에 부동산 투자를 통해 10억을 벌겠다.로 조금더 다듬었고 경매/부동산 책을 매년 100권 읽고 부동산 강의를 5건 이상 듣고
내 집 주변 임장을 꾸준히 하면서 부동산 투자를 통해 10억을 벌겠다. 라는 식으로 구체화시켜 나갔습니다.
결론적으로 그 복표는 6년만에 달성 하였고 지금은 그 이상의 자산을 마련 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 하고 이를 통해 꾸준히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
그래야만 장기전인 부동산 투자에서 살아 남을수있게 됩니다.
천천히 가세요... 그리고 자신의 목표를 구체화 시켜 나가세요.
그게 목표를 이루는 가장 빠른 지름길 입니다.
그리고 쉬운길을 유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만 믿고 본인 생각 대로 해야
나중에 후회를 하지 않습니다. 도전하세요 고민 하시고 목표를 설정 하는데 노력을 투자하세요.
PS 글을 쓰기 시작한건 지금까지의 제 경험을 기록하고 저와 같이 많은 고민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서 입니다. 올해 제 목표는 책을 한권 만들기 입니다.
- 부동산 칼럼 리스트 Youls (http://imd0807.tistory.com)
* 제 블로그에 구독 신청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이어가는 힘 입니다.
* 15년간의 제 투자 경험을 공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