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풍경 열차 블루라인파크
오늘은 뉴스에 났던 해운대의 풍경 열차 블루라인파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올해 7월 개통 예정이라고 하는데 관련 정보는 거의 없네요. 아직 개통 전이라 관련 자료가 거의 없네요. 추후 자료가 업데이트되거나 내용이 추가되면 지속적으로 내용 업데이트하도록 할게요. 우선은 부족하지만 끝까지 한번 읽어주시기 바랄게요.
해운대 풍경 열차 블루라인파크
전철 역사는 송정역, 구덕포, 청사포, 미포, 해운대역을 가던 동해 남부선 철도가 폐선되어 그 구간의 일부를 신설 철도를 활용하여 해운대의 풍경 열차를 운행하네요. 일부 구간은 철도라인을 철거한 후 공원을 조성하게 되었네요. 또한 일부 구간은 철도를 활용하여요 레일 바이크를 운영할 계획이네요
아래 사진은 해운대 풍경열차의 기차 내부 모습이네요 깔끔하니 한번 정도는 타보고 싶은 모습입니다.
아래 모습은 풍경 열차의 역사의 모습이네요. 깔끔하니 잘 꾸며 놓았네요.
이제 대망의 해운대 풍경 열차의 기차 외관 모습이네요. 클래식하게 꾸며 놓아서 관광 명소 관광객이 타고 싶은 열차의 모습이네요.
동해남부선폐선부지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그린 레일웨이 사업 모든 구간이 이달 조성 완료되었네요 1차 올림픽교차로~부산 기계공고, 2차 부산 기계공고~미포, 송정~동부산관광단지 각 구간은 2016, 2017년 완공했네요 98억 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미포 건널목~구 송정역 길이 4.8km에 해안산책로를 조성하는 3차 구간 사업은 이달 말 준공 예정이네요 이후 3차 구간에는 민자사업으로 풍경열차와 스카이바이크를 운영하는 블루라인파크 사업이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네요.
위에 그린 레일웨이 즉, 해운대 풍경 열차 외에 아래와 같이 주변에 볼만한 관광지가 많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애향길 특화거리 조성
애향길(옛 스펀지~아우디 매장)이 보행환경 개선, 공중선 지중화, 간판개선 사업을 통해 특화거리로 새롭게 태어나네요.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중동1로, 구남로 21·29번 길 등 3개 노선에 길이 890m, 전체 면적 9만 5천36㎡ 규모로 조성되네요 공중선 지중화는 가공 배전선과 전기통신선로를 지중화해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575m 구간에 6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네요 6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0개 건물, 220개 업소, 310개 간판을 정비하는 간판개선 사업도 추진 한하네요
청사포 몽돌해변 개방
동해남부선 폐선부지 구간 내 군부대 점유지였던 청사포 몽돌해변을 전면 개방하네요 중동 618번지 외 14필지인 해당지역은 지난 1985년 10월 청사포 간첩선 침투 사건을 계기로 철책이 설치되면서 민간인의 출입이 금지돼 해양경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네요 향후 몽돌해변은 그린 레일웨이 산책로와 연계한 새로운 해운대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달맞이언덕 문화관광 특화구역 조성
책, 음악, 그림 등 달맞이길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기반으로 특화된 사업을 발굴, 육성해 달맞이언덕 문화관광 특화구역을 조성하네요주민과 예술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들이 기획, 참여하는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2022년 문화관광 특화구역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 실시한 문화관광 자원개발 용역 결과에 따른 연차적 사업을 순차적으로 실시해나갈 계획이네요
오산 공원
오산 공원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나네요. 중동 1762번지에 위치한 오산 공원은 면적 1만 9천488㎡의 근린공원으로 1997년 12월에 조성되었네요 경사도가 높은 편으로 하부 평지는 주민들의 쉼터로, 공원 내부는 운동시설이 조성돼 있어 주민들의 산책 및 운동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