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난곡선의 현황

     

     

    현재 서울의 경전철 계획 중 하나로 신림선의 지선으로 난곡선이 계획되어 있네요.

     

    서울시에서 교통의 사각 지대로 남아 있는 관악구 난곡동 지역에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

     2000년대 초반부터 계획된 경전철 노선으로 관악구 난곡로를 따라 지어질 예정이네요

     

    차량기지는 보라매공원 동측 지하에 건설되는 신림선 기지를 같이 쓸 것으로 예상되네요

     

    서울시가 신림선의 지선으로 하는 방안을 내어 이것이 2호선 집중 완화와 도심 이동 시간의

    단축 등의 높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돼 신림선 지선으로 계획이 바뀌었네요

     

    2018년 8월 19일에 서울시는 난곡선을 포함한 면목선, 우이신설 연장선, 목동선 등의 4개의 노선을 진행한다고

    발표하였네요.  2025년까지 착공을 목표로 한다고 하네요 

     

    관악구 난향동에서 보라매공원을 연결되는 난곡 경전철은 2022년쯤 착공 예정이네요 

     

     

     

     

    난곡선 경전철 진행 계획

     

     난곡선경전철은 총연장 4.13km 구간으로, 관악구 난향동을 출발해 난곡길을 따라

    환승역인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을 경유하여 동작구 보라매공원을 잇는 총 6개 정거장으로 조성됩니다.

     

    2019년 신림선이 착공된대 이어 서부선 경전철이 추진 되면 난곡선과 함께 총 3개 노선의 경전철이 착공 

    되게 되며 최종 완공 되게 된다면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대폭으로 낮추게 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관악구는 동서방향을 잇는 지하철 2호선 단 1개 노선만 지나는 열악한 도시철도 환경으로 주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난곡선 경전철 개통 효과

     

    난곡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도로 혼잡이 크게 개선되어 신림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익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경전철(신림선, 서부선, 난곡선) 도입은 교통환경 개선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복지는 물론, 역 세권 개발, 새로운 인구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난곡선 노선도

     

     

     

     

    관련 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