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수도권 지하철 8호선 연장 구간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8호선 구간은 암사역 기점으로 서울 구간(천호~강동구청~몽촌토성~잠실~석촌~송파~가락시장~문정~장지~복정)과 성남시 (복정~산성~남한산성입구~단대오거리~신흥~수진~모란) 구간으로 되어 있네요. 서울 복정동, 단대동, 성남 수정구, 중원구를 거치는 지하철 노선이네요. 

     

     

    성남시에는 복정역에서 부터, 모란역, 단대 오거리역 총 7.5km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번에 지하철 8호선은 성남시 구간을 연장 할 계획을 잡고 있네요. 

    우선 복정역에서 부터 산성역 사이에 있는 우남역을 신설한 예정이며, 종착역인 모란역에서 부터  판교 역까지 연장할 계획이네요. 

     

    총 3개의 역이 신설 될 예정이며, 이번에 8호선이 판교역까지 이어지게 되면 판교역은 신분당선, 경강선, 8호선 및 추후 

    안양 판교선 가지 이어지게 되어 명실공히 경기도의 중심 지가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모란역에서 부터 판교역까지 총 2개 역이 신설되네요 하나는 성남시청 역이고 봇들 사거리 역이네요. 

    봇들 사거리 역은 특히나 GTX 성남역에서 가까워 이용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성남시는 현재 시점에서 예타 통과 기준인 'B/C 1.0'을 초과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 이 같이 예비타당성 조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2020년 말에 기본 계획을 수립하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네요.

    8호선 연장선은 서현역과 현재 교통 이슈가 되고 있는 서현 대로를 따라 경기도 광주까지 지하철 노선이 추가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진행 될지 는 두고 봐야 하겠네요

    8호선 연장선이 판교역까지 연장되게 되면 현재 성남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남 1호선/성남 2호선 트램과 연계되어 

    분당 주민들의 교통 여건히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네요 올해 초 성남시 트램의 예비 타당성 결과에 따라  성남 2호선 조기 착공이 이뤄진다면 지역 교통 상황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이어서 볼만한글 ]

    [대전도시철도 2호선]대전 트램 노선도, 개통 계획, 노선, 연장, 운행 계획 등 성남 교통망 개발 계획 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성남도시철도]성남 1호선 트램 노선도, 개통 계획, 노선, 연장, 운행 계획 등 성남 교통망 개발 계획 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서울 전철] 목동선 전철, 연장, 완공, 노선도, 개통일정, 시기, 구간, 역위치 등의 모든내용을 설명해드릴께요.

     [서울 지하철 4호선] 진접선(4호선 연장선)의 개통계획, 노선, 착공, 연장, 완공, 노선도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