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15화] 가장의 어깨는 참 무겁다.

★초보나침반 2020. 2. 24. 07:00

 

 

 

 

분당에 아파트 구입 후 아파트 가격은 2015년 이후 빠르게 상승하게 됩니다. 

최저가에 구입했던 저는 가격 상승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6억이면 팔겠다는 생각을 가지기도 했었지만, 실제 거주하고 있었기에 급하게 매매를 서두를 생각은 없었습니다. 

팔만한 이유가 없었기에 여유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특이점이 없다면 팔지않고 유지할 생각입니다. 

 

2012년쯤 아파트 대출을 거의 갚아갈 시점이였고 오피스텔 매매를 고민하게 됩니다. 

월세 목표는 월 500만원 이상이었고 이를 위해서 열심히 오피스텔을 알아봤습니다. 

한 번은 직장 동료 중 일에는 관심 없지만 재테크에는 유독 관심이 많았던 형님과 함께 

이것저것 투자할 곳을 고민하게 됩니다. 

 

셀프 코인 세탁소를 open할까도 한 번은 고민하게 됩니다. 

다른 것보다 셀프 코인 세탁소의 장점은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는 무인 시스템이라는 장점이 있었고 

투자금은 세탁기 수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1억 미만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장점이었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고민했었습니다. 한참 세탁기/건조기 가격을 알아보았고 상업용 세탁기 가격이 수천만 원에 이른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투자하지는 못했지만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왜 그렇게 미래를 고민했었을까 지나고 생각해보면 뭔지 모를 불안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완전히 불안정하지는 않지만 직장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그 형님과 저는 오피스텔 이나 원룸 투자처를 찾아다녔습니다. 

한 번은 한겨울 칼 퇴근 뒤에 안양에 있는 한 오피스텔을 갔습니다.

 

한 번은 한겨울 칼이  퇴근 뒤에 안양에 있는 한 오피스텔을 갔습니다. 경매로 나 온건으로 가격이 1채당  5천만 원이었고 월세는 500/35 만원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경매 웹사이트 사진 만으로는 약간 어둡긴 하지만 괜찮은 물건으로 보였습니다. 

 

형님과 함께 같이 임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갔면서 톨게이트에서 덤프트럭과 충돌 사고나 발생하여 한 2시간을 추운 곳에서 고생하였고, 직접 안양 오피스텔에 갔을 때는 약간 어둡기만 한 복도가 깜깜했습니다. 알고 보니 시공사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문 하나 없이 빽빽히 오피스텔 호실을 가득 채웠습니다. 욕심이 과하다 보니 

복도는 빛 하나 없이 깜깜했습니다.  누가 이런곳에 살까 하는 생각에 몇 개 호실 초인종을 눌러보니 몇 군데는 공실이고 

한 군데는 세입자가 사는데 세입자는 공사비를 받지 못해 본인이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세입자 본인한테 얘기하면 저렴한 가격에 오피스텔을 구매하게 해 주겠다 유혹하더군요. 

제 목적은 오피스텔 내부를 보는게 목적이었기에 참고만 했습니다. 바닥재는 저렴한 장판으로 했고 벽지 나 싱크대도 상당히 연식이 오래된 스타일로 지어져 있었습니다. 이런 식에 오피스텔은 아무도 안 들어올 것이라는 결론을 낼 수 있겠더군요. 결국 해당 오피스텔 입찰은 포기하게 됩니다. 

 

사진이 있으면 한번 보여 드리면 좋겠지만 오래되서 자료가 없네요. 

 

그 오피스텔을 임장 하고 나서 서울 제가 어렸을 때를 보냈던 방배동에서 좋은 소식이 들립니다. 

저는 이 호재를 잡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음 칼럼에서 자세히 말씀 드릴께요. 

 

[추천글]

[추천 책 리뷰] - 광기, 패닉, 붕괴 금융 위기의 역사

 [부동산 스터디] 현재 부동산 시세 현황 및 움직임을 분석해 보자 (서울 보합, 수도권 소폭 상승, 지방 소폭 하락)

[책만들기 도전] 내이름으로 된 책 한권을 만들어 보자

[공시지가]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별 공시지가 조회 포함)

[부동산 중개 수수료] 부동산 중개 수수료율(부동산 복비)에 대해 쉽게 풀어 드릴께요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

홍은 13구역] 홍은동 제 13 재개발 지구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께요

[홍은 13구역] 홍은동 제 13 재개발 지구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께요.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홍은 13구역 (11~111번지 일대)의 시공사로 현대 산업개발이 선정되었네요 12개 동 총 826 가구를 짓는 사업으로 총공사비는 1894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2023년 8월에 완공 예정..

imd0807.tistory.com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방문][ 초보 나침반 카페 방문]

                                                https://imd080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