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홍은 13구역 진행 현황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홍은 13구역 (11~111번지 일대)의 시공사로 현대 산업개발이 선정되었네요 

    12개 동 총 826 가구를 짓는 사업으로 총공사비는 1894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2023년 8월에 완공 예정이네요. 현재 상황은 서대문구청으로 부터 관리 처분 인가가 최종 고시되었고 부지 조합원 총 275명 중 

    245명이 분양 신청했습니다. 

    층수는 지하 3층 에서 지상 15층으로 지을 예정으로 일부 임대 아파트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은 13구역 예상 분양가

    조합원 기준으로 평균 분양가는 평당 1480만원 (전용 59m2)로 총금액 3억 6천만 원 정도 예상된다고

    합니다. 

    지금 워낙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여 이 가격이 맞을지 모르겠네요. 

     

    일반 분양은 19년 4월에 완료 되었어야 하는데 시공사가 교체되면서 일정이 좀 늦어지게 되었네요.

     분양가는 대략 평당 1700만원 정도였네요. 

     

     

    홍은 13구역 인프라

    아쉽지만 지구 근처에 지하철 역은 없네요. 교통은 아쉽지만 비추이고 

    학군은 홍은 초 인왕중 홍은중 학군입니다. 홍은 초 까지는 약 15분 도보로 소요 예상되고요. 

     

    인왕중 홍은중은 도보로 20분 내외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특목고 진학률은 약 9%로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

     

    가장 가까운 홍제역까지는 버스로 약 20분 내외 소요됩니다. 머네요. 교통이 불편한 건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 상권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상권이라고 할만한 게 주변에 NC 백화점이 있네요.

     

    대신 주변에 산이 많아서 숲세권으로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조용한 곳에 살길 원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려요. 

     

     

    조용히 살면서 아파트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홍은 13구역  숲세권

     

    주변에 백종원 골목 식당에 나왔던 포방터 시장이 있습니다. 

    홍은동은 서울 중심가와 가까이 있으면서 북한산과 인접해 있어 공기 좋고 살기도 좋은 지역입니다. 

    다만 지하철역이 근처에 없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살기 좋네요. 

    시골같이 정겨운 동네입니다. 

     

    시공사 변경 후에 재개발이 순항하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은 13구역 전경

     

    홍은 13구역 조감도

     

     

    홍은 13구역 개발 계획도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