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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홈] 이제 아파트투유 말고 청약홈에서 아파트 청약 및 아파트 분양 정보 확인 하세요.

★초보나침반 2020. 2. 14. 07:24

 

 

아파트 청약 업무가 기존 아파트 투유에서 청약 홈으로 변경되어 19년 2월 3일 오픈했습니다. 

기존 금융 결제원에서 국토 교통부 산하 감정원으로 청약 제도가 이관되었습니다. 

 

 

기존에 아파트 투유에서는 신청자가 사전에 본인의  세대원 등록 등의 본인 정보를 입력해야 

청약 순위 와 청약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현재 청약 홈에서는 간단히 세대원 등록 및 정보제공 동의

등의 간단한 절차만 진행하면 청약 자격을 저절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아졌네요. 

 

기존 아파트 투유에서는 절차가 10단계나 되어 복잡했지만 5단계로 간소화되었고 휴대폰으로도 청약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우선 접속해 보세요.

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주택청약시스템

청약자격확인 (신청자 본인) 청약신청 청약조회 청약자격사전관리 (전체 세대구성원) 사용방법보기

www.applyhome.co.kr

본인의 청약 자격 확인을 아래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편해졌네요. 

확인하려면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청약 제한사항 확인, 주택 소유 확인, 순위 확인서 및 청약 가점 계산기까지 지원하여 

기존 본인의 입력 값 기준으로 작성하던 방식에서 좀 더 편리하게 바뀌었네요. 

 

 

위 청약 캘린더를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매달 청약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편리해졌네요.  아파트 1 2순위 특별공급, 민간 임대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청약 신청 메뉴에서는 아파트(특별 공급, 1순위, 2순위, 무순위, 잔여세대), 오피스텔, 민간 임대, 도시형 생황 주택, 공공지원, 민간 임대 이런 식으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 접수 및 결과 조회 가입내역 조회, 신청 취소, 각종 변경 이용 시간은 아래와 같이 영업일 기준으로 

08:00 ~ 17:30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종 청약 일정 및 지역 정보를 지도로 표시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도 있네요 우측 상단에 지도로 보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분양 공고 중, 분양 완료, 입주 완료된 아파트 정보를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청약 문의는 고객센터 1644-7445로 전화하시면 상담 가능할 것 같네요. 

아래 고객 센터 정보도 남기니 문의 하세요.

 

전반적으로 청약 홈 웹사이트는 깔끔하고 사용자의 편리성을 증대시켰습니다. 기존에 KB Star와 아파트 투유 두 군데서 청약하던 것을 일원화 해였다는 점에서 좋아 보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사용자가 몰릴 때 과연 그 부하를 견디어 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서버 증설 등의 

대책 수립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상 청약 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약시 자주 묻는 질문

 

Q 크롬 브라우져로도 청약 가능한가요. 
A 엣지, 크롬, 파이어 폭스로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Q 공인 인증서가 필요한가요. 
A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청약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금융 투자용 공인 인증서 사용 불가 
 - 개인 은행용 및 범용 공인 인증서 사용 가능 

 


Q 청약 통장 가입 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가입 되어야 있어야 하는지요?
반드시 청약 통장 가입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가입될 필요 없습니다. 
다른 은행의 공인 인증서는 필요합니다. 

 


Q 순위가 생각한 순위와 다르게 표기 됩니다. 
 쳥약 통장 가입내역 조회에서 1순위 산정시 가입기간이 24개월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Q 국민 주택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 하고 싶네요 
국민 주택 청약 하려는 자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 되어야 합니다. 


Q 민영 주택 가점제 입력 사항에 대해서 알고 싶네요 
가점제의 가점 항목은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입니다.

 


Q 주소지와 연락처가 동일해야 하는지요. 
청약 신청중 거주지 선택과 연락처 등 입력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결론은 주소지 와 는 반드시 일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Q 청약 신청 내역은 어디서 확인 가능 할까요 
- APT 청약신청 완료 후, ‘청약조회 → APT 신청 내역조회'에서 청약신청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Q 청약 신청 내역은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완료된 청약 신청은 변경이 불가 합니다. 
단 청약 당일 신청시간 종료(오후 5시 30분) 전까지 청약 신청내역을 취소후 
변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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