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반면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지난해 12월 1만 8296건, 올해 1월 1만 6834건, 2월 1만 6515건으로 지난 12·16 대책 이후 감소하고 있다.

     

    최근 매매가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주택자 즉 부자들은 매매보다는 차라리 증여를 선호하고 있네요. 

    이는 당연히 절세 효과가 크고 어차피 증여는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가격 하락 시기에는 

    이를 놓치지 않고 증여를 통해서 절세 혜택을 누리고 있네요. 역시나 부동산 가격이 오를때나 하락 시기에나 

    부자들은 시기를 놓치지 않고 돈을 벌고 있네요 역시나 부자는 괜히 부자가 아니네요 

     

     

     

     

    “증여세 구간보다 양도세 구간이 높으면 실제로 증여가 많이 일어 난다”며 “12·16 대책 이후 다주택자들의 양도세 중과세율이 추가되기 때문에 실제로 올해 증여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밝혔다.

    조정대상지역인 서울의 다주택자에 적용되는 양도세중과세는 2 주택자는 10% 포인트, 3 주택자 이상은 20% 포인트 중과세율이 추가된다. 부담부 증여(전세나 부채 끼는 증여) 등 절세를 이용한 증여가 늘어날 것

     

    부자들은 역시나 최근 정부 정책으로 양도세 구간이 높은 부동산 보유자의 경우 올해 5월 이후에는 양도세 중과세가 

    예정되어 있어 중과세를 내느니 차라리 증여를 통해 자녀에게 물려 주려는 생각을 강하게 가지고 있네요. 

    역시나 그렇네요. 

    서울의 다주택자의 경우는 2주택자는 10%, 3 주택자는 20%의 중과세가 부담 되게 되네요. 역시 이경우 증여를 

    고민하지 않을수 없겠네요. 

     

     

     

    여기에 더하여 전세나 부채를 끼여 증여하는 방식의 부담부 증여를 통해 적용 세율을 최소화하는 방식도 고민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보통이 아니네요. 이 위기의 시기에도 본인의 자산을 늘리는 방식을 고민하는 부자들의 

    능력이 대단하게 보입니다. 

     

     

     

    [추천글]

     

    [양천구 재건축] 목동 아파트 12단지 재건축 전망, 정밀 안전 진단 결과, 종상향 결과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민생경제현황 분석] 평택시 빅데이터 정보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의정부 재개발] 중앙 생활권 2,3구역 재개발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김포 재개발] 김포시 북변 3,4구역 재개발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경제 동향 파악/경제뉴스 따라잡기] - 중국 1~2월 산업생산 -13.5% 차이나 경제 충격 우리에게도 오나

    [의정부 재개발] 장암 생활권 1,2,3,4,5구역 재개발 시세, 분양가, 세대수, 일반 분양, 분양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경제 동향 파악/경제뉴스 따라잡기] - 강남 아파트 급매 나와도 살 사람이 없다 급매 물량 급증?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