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카무트 쌀 효능 효과

     

    벌써 올해도 다 갔네요. 새로운 해를 맞이 하기 위한 준비는 잘 하셨나요? 올해는 어떻게 보냈는지 잘 보냈는지 세웠던 목표는 이뤘는지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에는 붕어빵을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길거리를 다니다가 이맘때에 붕어빵 가게가 보이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먹게되는 것 같아요. 오죽했으면 최근에 붕세권이라는 단어가 나올만큼 추억의 음식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목도리를 하는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추위를 덜 타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진짜 너무 추워서 차가 없는 저는 뚜벅이로 출퇴근하는데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는 그 길이 너무너무 추워요. 오늘은 카무트 쌀 효능 효과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카무트 쌀 효능 효과

     

     

     

    오늘 소개할 카무트 쌀은 많은 효능 효과를 가진 곡물입니다.

    최근에 카무트 가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네요.

     

    오늘은 카무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려 합니다.

     

    카무트는 한때 '생명의 지팡이'로 일컬어졌던 밀의 종류 입니다.

    다양한 빵, 튀긴 음식, 면류 등.... 많은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다양한 형태로 밀을 소비해왔지만, 건강을 의식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면서 한때 만족스럽고 영양분이 풍부한 주식으로 여겨졌던 밀에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서는 밀을 피하는 것이 필수인 경우도 있습니다. 글루텐에 대한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으로 인한 심각한 염증성 질환인 셀리아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밀이나 곡물을 함유한 다른 글루텐을 먹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단 1%의 사람들만이 이러한 염증성 질환을 앓고 있지만, 수백만 명 이상이 건강을 위해서 밀 음식 즉 글루텐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밀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확실히 정제되고 고도로 가공된 무기밀이 아닌 밀 제품을 먹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밀 종류는 수천 년 전, 심지어 60년 전에 소비되었던 밀과 같지 않습니다. 수세기 동안 소비된 밀, 즉 카무트나 아인콘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밀은 현재 거의 보편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현대의 밀과는 매우 다른 종류 입니다..

     

    오늘날 재배되는 밀의 거의 대부분은 1960년대 초에 개발된 변종밀입니다.

     

    이 현대적인 고수익 난쟁이 밀은 수확이 쉽고 수확량도 훨씬 많아 생산비가 싼것이 특징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수익 밀의 단점은 현대의 밀은 고대 품종보다 영양가가 낮다는 것입니다.

     

    영양 비교는 필수 미네랄(상추, 철,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의 농도가 낮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현대 밀이 일부 글루텐 단백질이 더 많아져 위에서 언급한 염증성 환자에게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점입니다.. 오래된 밀 품종은 가장 문제가 많은 글루텐 단백질을 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글루텐 민감도가 낮은 사람들에게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카무트 쌀 효능 효과 - 영양가 높음

     최근 고대 밀 곡물 품종을 중심으로 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대 밀 곡물들은 건강 증진 물질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증명되고 있네요. 

     

    최근에 곡물 품종 중 카무트(코라산 밀)가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로 떠오른 것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것은 맛있고, 고소한 맛의 영양가 높은 곡물이며, 베이킹에서 전통적인 밀의 대안으로 쉽게 사용될 수 있네요.

     

     

     

    추가로 카무트로 만든 빵에 대한 연구 결과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1 장에서 프로바이오틱 균주의 성장을 촉진하네요

     

    2 일반 밀이 제공하는 것보다 더 큰 범위에서 사람들을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주네요

     

    3 몇가지 표본 연구에서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상당한 보호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4. 대사 위험 인자, 산화 응력과 염증 상태를 감소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네요.

     

    5. 풍부한 영양성분, 미네랄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네요

     

    6. 몸속 염증 제거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시켜 주네요.

     

    7. 노화를 지연 합하네요

      카무트에느 셀레늄이 계란의 그것보다 약 250배이상 함유하고 있네요.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파괴와 변형에 대항할수 있게 해주네요.

     

    이상으로 오늘은 카무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병종류를 막론하고 바이러스 증식을 막기 위해서는 손세정이 필수 입니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 증상이 동일하여 고민이 많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