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투자 마인드] 부자가 되기 위한 돈버는 부동산 공부 법

    많은 사람들이 직장, 결혼 또는 육아를 맞닥뜨린 후에야 비로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관심 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하고 꾸준히 공부와 노력이 수반되어야만 최소한 내 집 마련과 부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2018~19년 활황기에서 올해는 외부 요인과 정부의 12.16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잠시 소강상태에 있습니다. 예전 결혼한 뒤 저축을 통해 내 집을 마련하고 점점 큰 아파트로 그리고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점점 더 큰 아파트로 넓혀 가기만 하면 되던 부동산 재테크는 이제는 통하지 않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야 서울이나 수도권에 아파트를 사기만 하면 무조건 오르는 시대였으나 지금은 과거와 달리 부동산을 사기만 하면 오르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서울 경기도 권중 강남/분당/평촌/과천등의 지금 말하는 잘 나가는 지역은 아파트 가격이 오르지만 그 외에 지역은 정체기인 그런 상황입니다. 물론 풍선 효과로 일부 지역이 올라가는 현상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분히 모니터링하고 현상에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 부동산 투자는 예측이 아니라 대응해야 합니다.'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공부입니다. 지금 같이 좋은 시대에 유튜브를 보고 블로그도 참고로 보고 추천도서를 읽는 것은 기본입니다. 하루에 최소 한번 이상 공부를 실천해보세요. 단,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한 달 두 달 만에 그 결과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쉽다면야 누구나 부자가 되었겠죠.

    최소 3~4년 공부하셔야 합니다. 3~4년 공부하고 1년 만에 부자가 되는 겁니다.  약 5년을 노력해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같은 시대에는 부자가 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는 기회는 정말 많습니다. 공부하고 찾는 만큼 그 길이 보이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시도하지 마세요'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더 공부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조급하게 내몰리지 마세요. 돈 버는 방법이 보이기 시작할 때 그때가 움직일 때입니다. 차분히 기회를 기다리세요.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는 그 기회가 보입니다. 우리가 흘려버린 기회를 생각해 보세요 본인이 만일 내가 xxx에 투자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후회한 적 있지 않나요? 본인이 그 기회를 보고 확신이 있었다면 투자하지 않았을까요? 차분히 기회를 기다리세요. 10년 20년 만에 부자가 되면 안 되나요?

    기회는 분명히 다가옵니다. 차분히 기다리세요.

    저는 매일 새벽에 일어나 글을 쓰거나 책을 읽거나 경제 신문을 읽고 현재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습관이 되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면 좋은 점이 저만에 시간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보낼 수 있습니다. 또 낮시간보다는 좀 더 집중할숭 있어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본인만에 시간을 보내세요. 집중하세요. 그 시간 시간이 모여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빠른 길은 없습니다. 차분히 시간을 보내세요. 다른 사람에 도움으로는 될 수 없습니다.

    부자가 되는 길은 외로운 길입니다. 받아들이세요.

    부자가 되는 길은 분명 외로운 길입니다. 물론 강의하는 강사, 부동산 사장님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줄 수는 있습니다. 분명한 건 그분들은 저의 부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혼자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 도움을 얻어 빨리 가고자 하면 나중에 분명 그 대가를 치르게 되어 있습니다.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로 간접 체험하고 다른 사람이 했더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분명히 생각하세요 부자가 되기 위한 빠른 길은 없으며 분명히 대가를 치르고 가겠다.

    부자의 길은 외로운 길입니다. 혼자 해야 합니다. 누구도 대신 해줄수 없습니다. 편한 길을 그리고 대신해줄 수 있는 길을 가려하면 분명한 건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그게 지금 당장이든 아니면 몇 년 뒤에든 분명히 대가를 치르게 되어있습니다. 지금 공부로 그 대가를 치르세요. 그게 빠른 길입니다.

    안 하면 어떻게 할 건데!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공부 않으면 어떻게 할 건데.... 움직이지 않으면 행동하지 않으면 몸이나 마음은 정말 편해집니다. 그렇지만 바뀌는 건 아무것도 없어요. 월세나 수익은 1원도 없습니다. 매달 월급으로 생활하는 모습 정리해고다 희망 퇴직이다 모든 상황이 본인에게 유리하지 않습니다. 그냥 한 달 벌어 한 달을 버티는 겁니다. 몸뚱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희망이 몸뚱이입니다. 아무것도 바뀌는 건 없습니다. 위험합니다. 맞습니다.

    투자는 위험하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건 더 위험합니다. 본인이 언제까지 20대 30대에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늙어 갑니다. 매년 몸이 예전 같지 않고 머리는 점점 퇴화될 겁니다. 맞습니다. 60대 이상 되면 투자하지 마세요. 그때는 원상회복하기 어렵습니다. 투자는 시기가 있습니다. 차분히 준비하고 그 기회를 얻으세요. 분명 한건 찾다 보면 기회는 본인에게 옵니다. 확실합니다. 믿으세요.

    성공한 본인의 모습을 상상하고 갈망하세요.

    마인드 콘트롤이 필요합니다. 성공한 본인에 모습을 그리세요 성공 한 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매 분기 1회 이상 해외여행을 하고 아마도 회사는 그만두고 10층짜리 건물을 가지고 있겠지 맨꼭대기 층에 살고 있으며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읽어나 골프장에 가서 운동하고 브런치를 1층 카페에서 하고 집에 와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점심은 원하는 식당에서 여유롭게 먹고 서점에 가서 책을 읽고 내가 원하는 시간을 마음껏 보내는 내 삶을 꿈꾸세요. 그리고 그 상상을  좀 더 구체화하고 매일매일 되뇌세요. 갈망하면 그게 바로 현실이 됩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부자가 되는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예전에는 부동산 투자, 주식, 채권 등이었다면 지금은 유튜브, 해외 채권, 해외 주식 투자, 책 내기, 스마트 스토어 등등 정말 많은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공부해야 합니다.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노력한 만큼 아니 그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막일 뛰는 분, 운전하는 분, 공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유튜브를 통해 부가 수익을 내십니다. 집을 짓는 능력 있으신 분은 그 내용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매달 꾸준한 수익을 내십니다. 그만큼 부자 되는 다양한 방법이 생겼습니다. 단순히 내 눈에만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노력하지 않아서 안 보일 뿐입니다.

     지금 아무것도 없다 아무런 의욕도 없다 거기가 시작점입니다.

    지금 나는 보통 사람이고 의욕도 없고 벌어놓은 돈도 없다는 하소연이 들립니다. 맞습니다. 보통 사람입니다 저역시 보통사람이고 중간에 포기한 적이 꾸준히 해온 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시작하고 노력하고 해오다 보면 익숙해지고 요령이 생기고 또 잘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한번 시도해 보세요 지금은 시작점입니다. 시작은 의욕이 없고 돈도 없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거기가 시작점입니다. 지금이 시작입니다. 무기력하다면 작은 변화를 주어 보세요.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본인이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는건 없습니다. 시작하세요. 대신 차분히 천천히 조급하지 않게 대가를 치르며 가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거기서부터가 시작점입니다.

     

    '모든 시작은 위험하다

    그러나 무엇을 막론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

    프리드리히 니체


    - 부동산 칼럼 리스트 Youls (http://imd0807.tistory.com)

    * 제 블로그에 구독 신청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이어가는 힘입니다.

    * 15년간의 제 투자 경험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