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홈플러스 이마트 휴무일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휴무일 (6월)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 마트 등의 대형 마트의 휴무일 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대형마트들은 의무적으로 한달에 두번씩 휴무일을 가져야 하네요. 대형 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이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은 매월 둘째주 넷째주가 휴무일입니다.  이번달의 경우는 14일 과 28일 일요일이 휴무일 이네요. 

     

    유통 산업 발전법 제 1장 제1조에 의거하여 대형 마트는 매월 공유일중 2일을 강제 휴무해야 하네요. 이법의 취지는 대형마트가 휴무일이 없어 대형마트 근로자들의 쉬는날이 없고 피로가 누적되는 현상이 발행 하였고 또한 대형마트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전통시장과 영세한 자영업자들이 상대적으로 설자리를 잃는 문제점이 발생하였네요. 그렇기에 이러한 법을 제정하여 의무적으로라도 월 2일을 휴무해야 하는 법이 생겨 났습니다. 아시겠지만 이러한 법은 우리나라만의 특이한 법중 하나네요. 이 강제 휴무는 대형 마트 포함 대형 슈퍼마켓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네요 이법은 2018년 5월 1일 부터 시행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제 휴무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코스트코, 롯데 마트 등은 대상이 되며 농협 하나로 마트의 경우 그 대상에서 제외되었네요. 

     

     

     

    이마트 휴무일은?

    이마트의 모든 점포의 휴무일이 아래와 같이 6월 14일 일요일과 6월 28일 일요일 이틀이네요. 이틀 외에 휴일인 점포는 없네요. 참고로 쇼핑 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23시까지 입니다. 

     

     

     

    홈플러스 휴무일은?

    홈플러스의 휴무일은 아래와 같네요. 대부분 휴무일은 6월 14일, 6월 28일 주를 이루고 있네요. 홈플러스의 휴무일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홈플러스 휴무 점포 정보
    홈플러스 휴무 점포 정보

     

    롯데마트 휴무일 은?

    롯데 마트 휴무일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접 확인하여 내용 정리하고 있었으나 영업장 별로 홈페이지에서 선택해야 휴무일이 확인되는 방식이네요 아래 웹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랄께요. 롯데 마트 휴무일의 경우는 다음 웹페이지 에서 아래와 같이 롯데 마트 휴무일을 입력해주세요. 

     

    롯데 마트 휴무 점포 정보

     

    그게 번거로우시다면 아래 웹 주소를 클릭하시면 롯데 마트 휴무일 확인 웹페이지에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휴무점포 안내 / 롯데마트

     

    company.lottemart.com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롯데마트 영업 점포 및 휴무 점포를 확인 할수 있으십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하고 싶은 휴무일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영업점 과 휴무점을 확인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롯데 마트 휴무 점포 정보

     

     

    저는 6월 14일 기준으로 해서 인천 지역을 선택했고 영업 중인 매장은 없는것으로 확인 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롯데 마트 휴무 점포 정보

     

    홈플러스 할인 정보

     

     

    이마트 할인 정보

     

    롯데마트 할인 정보

     

     

     

     

     

    코스트코 휴무일 

    코스트코 휴무일 역시 아래와 같이 6월 둘째주 그리고 넷째주가 대부분 휴일로 정리 되었지만 일부 매장의 경우는 특이하게 둘째 또는 넷째 수요일을 휴무로 정해 놓았네요. 각 매장별로 사정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6/14(일) 6/28(일) 휴무점

    코스트코 양평점, 코스트코 대구점
    코스트코 대전점, 코스트코 상봉점
    코스트코 부산점, 코스트코 광명점
    코스트코 천안점, 코스트코 의정부점
    코스트코 공세점, 코스트코 송도점
    코스트코 세종점, 코스트코 대구혁신점
    코스트코 하남점


    6/10(수) 6/24(수) 휴무점
    코스트코 일산점
      

    6/10(수) 6/28(일) 휴무점
    코스트코 울산점

     

     

    참고로 전국에 있는 하나로 마트와 일반 영세 마트의 경우에는 2일 의무 휴무 대상 업소가 아니기에 휴일 없이 영업을 하고 있네요 참고하셔서 헛걸음 하시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GS 슈퍼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그리고 이마트 에브리데이등의 슈퍼마켓 역시 위 휴무 대상으로 정해져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