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승용차 마일리지

    오늘은 서울시에서 승용차 요일제 대신에 내놓은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서울시는 서울의 공기질개선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운영됐던 승용차요일제가 승용차 마일리지제로 바꿔 운영할 예정이네요.  7월 8일부터는 승용차요일제 혜택을 종료되고 ‘승용차 마일리지제’로 일원화 운영될 예정이네요. ‘승용차 마일리지제’는 자동차 주행거리(km)를 실질적으로 감축한 차량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운영되며 서울시가 지난 2017년 도입했었네요. 가입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하고 혜택도 누리시길 바랄게요. 이처럼 좋은 제도를 활용해서 매년 한번씩 작은 금액이라도 받을수 있다면 정말 재미있을것 같네요 본인이 받을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그게 남는거 아닐까요 오늘은 이러한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서 가입 방법 및 혜택 등에 대해서 설명해놓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고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랄께요 지금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 승용차 마일리지란? 

     

     

    시민이 시민이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면 서울시에서 감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제도네요

    - 신청자격 : 승용차마일리지는 가입신청일 당시 서울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10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 또는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합차 소유자로 본인 소유 차량

    - 가입방법 : 온라인 및 구청(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가능하네요

     ※ 동 주민센터 신청 시 필요서류 (신청서_동주민센터 비치, 자동차 등록 원본, 신분증, 차량 계기판 사진과 차량 번호판 사진)

    - 인센티브 지급 :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출실적을 심사하여 대상자에게 지급(2만~7만 포인트)

      ※ 1포인트 = 1원

    - 마일리지 사용처 : 현금전환 및 지방세 납부, 모바일 상품권, 기부 

    승용차 요일제에 사용된 개인정보는 관련 절차에 따라 모두 파기되네요. ‘승용차 마일리지제’는 자동차 주행거리를 실질적으로 감축한 차량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네요/ 전년도 연간 주행거리 대비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7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네요. 적립한 마일리지는 자동차세 등 지방세를 납부하거나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구입, 기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네요.(1포인트 당 1원)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대상은

    - 가입 대상은 서울시 등록 비영업용 12인승 이하 승용차·승합차 소유자만 가입이 가능하네요.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방법(PC)

     

    가입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나 가까운 자치구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가입하면 되네요

    PC에서 네이버를 입력한 후에 승용차 마일리지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웹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승용차 마일리이 화면이네요. 중앙 하단에 보시면 서울시민 자율 참여 회원 가입 아이콘이 있네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본인 인증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휴대폰 인증 진행해주세요. 휴대전화 번호, 차량 번호 보유 차량 확인 이름, SMS 수신 동의 등을 입력 후 아이디 패스워드 등을 입력한 후에 회원 가입해주세요.

     

    다음은 최초 주행 거리 등록 화면이에요. 최초 주행 거리를 등록해주셔야 해요. 1년에 한 번 확인하니 꼭 등록해주세요. 

    사진은 본인 번호판이 보이게 촬영 그리고 추행 거리 화면을 아래와 같이 촬영후 등록해주시면 돼요

     

     

    주행 거리 감축 마일리지는 기준 주행 거리 대비 실제 주행 거리를 1년 후 감축률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네요.

    중요한 마일리지 사용 방법은 모바일 상품권을 신청하거나 Etax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세금납부 시 사용할 수 있고 아니면 모바일 상품권으로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출처: 서울시청 홈페이지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방법(스마트폰)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방법중 어플을 이용한 가입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우선 들어가세요. 그리고 승용차 마일리지 참영하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회원 가입은 필수 인건 아시죠

     

     

     

    승용차 마일리지 혜택은?

     

    승용차 마일리지 혜택은 주행거리를 감축한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게 되네요 아래와 같이 인센티브 포인트가 정해져 있네요. 

     

     

    출처: 서울시청 홈페이지

    - 승용차 마일리지 회원은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발령 시 차량 미운행에 참여하면, 증빙자료 심사 후 1회 참여 당 3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네요.

     

     

     - 또한 가입 후 14일 이내 최초 사진(차량 번호판, 누적 주행거리 계기판)을 등록하면 승용차 마일리지 3천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하네요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선착순 3,500명 3천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증정

    7월 8일 승용차요일제 혜택이 종료되고 승용차 마일리지제로 일원화되네요. ‘승용차요일제’는 2003년 도입돼 현재까지 약 19만 대가 가입돼 있지만, 실효성 논란과 함께 실제 교통량 감축으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서 올해 1월 9일 폐지하고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두어 혜택을 유지해왔었네요. 하지만 이번에 유예기간 종료에 따라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20∼30%),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할인(50%) 등 혜택은 종료되네요

     

    서울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가입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6월 15일부터 7월 3일까지 기존 요일제 회원이 마일리지제로 전환하거나, 일반시민이 신규로 마일리지에 가입하면 선착순 3,5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네요

     

    출처: 서울시청 홈페이지
    출처: 서울시청 홈페이지

    서울 지역 화폐 제로 페이 사용방법 

    서울 지역화폐 제로 페이의 사용 방법과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작성하였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서울 지역화폐] 서울 제로페이 신청 및 구매방법, 종류, 사용처,가맹점 ,카드형, 종이형(제로페��

    제로 페이란 제로 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서울시 , 정부, 지자체, 금융회사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 QR 코드 방식의 간편 결제 서비스네요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