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폐기물 스티커 

     

    앞으로는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 필증(스티커)의 판매처가 읍면동 사무소에서 인터넷과 편의점 마트로 확대되었네요. 중소 벤처 기업부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 상인들의 스티커 발급의 불편 사항 개선을 위해서 이번에 폐기물 스티커 발급처를 개선한다고 하네요.  자영업자, 소상공인, 개인이 이사나 폐업 시 대형 폐기물을 폐기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 등의 판매소를 방문하여 배출 신고 필증(스티커)을 발급받았어야 하네요. 주민센터 근무시간과 중소기업 및 자영업의 영업시간이 겹치는 문제가 있어 대형 폐기물 처리에 불편함이 있어 왔네요. 이에 중소 벤처 기업부에서는 이번에 64개 시군구에서 읍면동 사무소에서만 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판매하던 것을 인터넷과 편의점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화를 유도하여 약 46개 시군구에서는 올해 말까지 인터넷과 편의점에서 스티커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 구매 방법, 처리 방법 및 인터넷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폐기물 스티커 - 처리 절차는?

     

     

    대형 폐기물이란?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개별폐기물로써 가구, 가전제품, 사무용 기자재 및 냉·난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목 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을 말합니다.

     

    인터넷 신청 절차

    인터넷으로 대형폐기물인터넷신고 홈페이지에 방문 배출신고 전자지불 시스템에 의거 배출 신고 및 수수료 납부 프린터가 없는 경우 접수 번호 폐기 물명 규격 주소 등을 기재하여 품목에 붙여 배출 동구청에서 배출된 대형폐기물 수거 행정

    복지센터 방문 신청 절차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고서에 의거 배출 신고 및 수수료 납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고서 접수후 수수료 징수 및 스티커 발부 민원인은 대형폐기물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출 동구청에서 배출된 대형폐기물 수거 배출 및 수거 방법 우리 구 홈페이지 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배출신고 후 스티커를 부착하여 오후 8시 이후 자기 집 앞 배출 장소에 배출 (토·일요일은 수거하지 않음으로 금요일은 배출금지) 대형폐기물을 무단 투기할 경우 폐기물 관리법 제63조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폐기물 스티커 - 폐기물의 종류

     

    대형생활폐기물의 종류는

    냉장고, 세탁기, 텔레비전 등 각종 가전제품류 장롱, 책상, 소파, 침대 등 각종 가구류 기타 침구류, 자전거 등 생활용품류

     

    수수료 면제 폐소형 가전제품의 종류 : 총 33종 컴퓨터(본체/모니터/키보드), 프린터기, 노트북, 게임기, 팩시밀리, 시계, 복합기, 스캐너, 오디오세트, 공기청정기, 정수기, 다리미,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1m 미만), 가습기, 선풍기, 탈수기, 청소기, VTR/DVD, 전화기, 헤어드라이기, 에어컨 실외기, 모뎀, 전기히터 등

     

     

     

    무상수거 가전제품의 종류 가전제품을 신규로 구입하면서 폐기물이 된 같은 종류의 제품을 구매자가 회수할 것을 요구할 경우 판매자가 무상으로 회수하네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6호의 규정한 전자 제품 - 예 :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디셔너, 컴퓨터, 오디오 등)

     

    재활용(재사용) 여부 확인 재활용이 가능한 것일 경우 : 해당 지자체재활용센터 연락하면 무상수거 재활용이 가능하지 않는 경우 : 관할 동사무소 혹은 우리 구 홈페이지상에서 대형 생활폐기물의 종류에 따라 배출신고하신 후 수수료 납부(결제) 하시고 배출하면 됩니다.

     

     

    대형 폐기물 처리 가격, 인터넷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대형 폐기물을 처리하는 방법 및 비용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관련내용 꼭 한번 읽어보세요

     

    대형폐기물 가격

    대형폐기물 가격 오늘은 집에서 이사할 때나 가구를 바꿀 때 기존 가구나 대형 폐기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고민도 많이 하고 대형 폐기물을 버릴 때 어떻��

    imd0807.tistory.com

     

    폐기물 스티커 발급은?

    잉크젯 프린터로 인쇄할 경우 우천시 지워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프린터가 없으실 경우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종이에 유성펜으로 써서 붙여도 되네요. 이때 DG0806-12345와 같은 배출신고번호를 필히 적어 주시기 바라며 금액, 배출자, 수거 예정일, 전화번호, 배출 품목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인쇄하신 스티커를 분실하셨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종이에 유성펜으로 써서 붙여서 배출해도 되네요. 즉 배출 신고 번호를 적어 주고 본인의 이름 연락처를 적어 주는 것도 방법이네요. 

     

     

    폐가전 제품  배출 방법은?

    폐가전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네요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국민이 보다 손쉽게 예약 한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거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한국 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은 새로운 폐가전 수거체계, 즉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에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를 입력해서 검색해주세요. 아래 사이트를 선택해주세요.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사업개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란?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인터

    www.15990903.or.kr

     

    아래와 같이 폐 가전 제품 배출 예약 시스템이 표시되게 됩니다. 수거 예약하기를 입력해주세요. 

     

    기본적인 서비스 약관은 필수적으로 동의해야겠죠 모두 동의하기를 선택해주시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본인의 이름, 휴대폰 번호, 전화 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거 형태, 엘리베이터 유무 등을 선택해주세요. 배출 희망 일자도 입력해야겠죠.

     

    본인이 폐기할 신청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접수 시 유의 사항도 꼭 한번 읽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담기를 선택해주세요. 

    ※ 접수 시 유의사항
    - 단일수거 가능 제품을 배출하시는 경우에는 소형가전 품목을(휴대폰 포함) 함께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 단일수거 가능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소형가전 품목을 5개 이상 배출하셔야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공유기, 감시카메라는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전기안마기 중 안마의자는 수거가 불가능 합니다.
    -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한 제품은 배출 주민이 수거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하셔야 합니다.
    - 집안 수거 시 고객님의 동행이 필요합니다. (부재시 집안 수거 불가)

     

    아래와 같이 최종 예약 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 등록을 입력하시면 최종 예약이 마무리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폐기물 스티커 - 폐기물별 가격은?

    이상으로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및 가전제품등 폐기물 처리 비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