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일요일 약국

    아플 때 가장 힘들 수밖에 없죠. 응급실 갈 만큼 아픈 건 아니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가 살살 아플 때 아니면 간단한 연고를 구입할 필요가 있을 때 특히 일요일에 이렇게 아플 때 주변에 문 여는 약국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저 역시 지난주 주말에 속이 아프고 체해서 급하게 주변에 문 여는 약국을 검색한 적이 있었네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꼭 마지막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일요일 약국 검색방법은

     

     

    일요일에 문 여는 약국을 검색할 필요가 있을때가 있더군요. 이때 유용한 인터넷으로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을 검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일요일에 운영 중인 약국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가능한데요. 우선 네이버나 다음 웹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일요일 약국이라고 입력해주세요. 아니면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 서비스는 휴일, 명절, 심야에 운영하는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더불어 일반 의약품, 복용법 등의 간단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네요. 

     

    주말에는 아래와 같이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메뉴로 표기되어 있네요. 하나는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하기 아이콘과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입니다. 저희는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하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휴일 지킴이 약국이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리겠다는 내용도 표기되어 있네요. 

     

    휴일 지킴이 약국 pharm114 사이트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하기를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은 지역별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네요. 아래 검색하기 사이트에서 오늘 날짜를 입력해주시고요. 시간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17:00 ~18:00를 입력해볼게요 그리고 지역을 본인의 지역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를 조회했네요. 조회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구분 지도 보기 양식으로 주변에 현재 운영하는 약국의 정보를 표기해 주게 되네요. 위치 정보와 주소 등도 같이 있으니 본인 주변에 가장 가까운 약국을 찾으면 될 것 같네요. 

     

    아래와 같이 주소를 클릭하면 약국명이 표기 되게 되고, 약국의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이 위치와 지도의 위치를 활용하여 일요일에 주변에 문 여는 약국을 확인 하실수 있네요. 운영하는 시간도 확인 가능하니 야간 심야에 긴급할때 응급실을 갈정도의 수준이 아니라면 약국을 활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TIP
     
     

    주변에 문여는 약국을 방문하기 전에 꼭 미리 해당 약국에 전화를 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일요일 약국 - 편의점에 구매 가능한 일반 의약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약도 있네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야간에 긴급 의약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꼭 약국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편의점에서 판매가 가능한 의약품은 아래와 같네요. 총 13가지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단 12세 미만의 청소년들에게는 판매하지 않네요. 안전 상비 의약품인 타이레놀정, 어린이용 타 이레농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어린이 부루펜 시럽, 감기약 판콜 에이, 판피린티 정, 소화제, 파스, 등을 판매하게 되네요. 단 편의점마다 상비한 약의 종류가 차이가 있으니, 꼭 미리 편의점에 전화를 하거나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편의점에서는 1회 판매 가능 수량을 1회 1개로 제한하고 있네요. 약국보다는 수량도 적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약국에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이상으로 주말에 속이 아프거나, 체했을 때 타박상을 입었을 때 등의 응급실 갈 수준은 아니지만 꼭 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말 당번 약국 또는 일요일 운영 약국 정보를 활용해서 본인 주변의 약국을 찾아가서 꼭 필요한 약국을 구입하시길 바랄게요. 또 하나의 팁으로 주변에 혹시나 홈플러스 ,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 마트가 있다면 마트 내 약국은 보통은 주말 근무하거나, 일요일에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사전에 전화해보시고 찾아가 보시길 권유드려요. 

     

    제일 좋은 건 주말에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보내는 게 제일 좋겠지만 그게 사람 마음대로 되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주말에 아플 때 주변에 꼭 필요한 주변 당번 약국을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저도 이번 주말에 체했을 때 주변 약국을 찾아 소화제를 구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더라고요. 꼭 주변 약국을 활용하셔서 편안한 주말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본인 주변에  주말 당번 약국, 일요일 운영 약국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