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중국 싼샤댐 붕괴 위기

     

     

     

     중국 싼샤댐 붕괴 위기 현황은

    2020년 6월부터  중국 지방 여름 장마가 시작된 이후로, 과도한 강우량은 중국의 호수와 강들의 수위를 기록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네요. 특히 양쯔강 유역의 홍수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긴급으로 높은 곳으로 이주시켰습니다. 양쯔강은 아시아에서 가장 긴 강으로 6300킬로미터이네요. 중국의 지류와 호수 및 하천 시스템은 전력을 생산하고, 물을 저장하고, 홍수를 통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싼샤댐을 건설하였네요.

     

     

    오늘날 양쯔강 주변에는 수만 개의 저수지로 산재해 있고, 그 강들은 수많은 댐들로 둘러싸여 있네요. 2020년 여름 장마 때는 싼샤댐 뒤의 저수지를 포함해 2,297개의 저수지가 홍수를 일으키고 있네요. 범람하는 물의 흐름을 조절하기 위한 시도로 댐 운영자들은 수문을 열어 물을 방류하고 있네요.

     

     

     중국 싼샤댐 붕괴 위기 2

    2020년 6월 30일, 위 사진은 양쯔강의 물을 좀 더 잘 구별하기 위해 자연적인 색깔과 단파 적외선의 사진을 합성하였네요. 기류를 통해 흐르는 급류가 하류의 물이 빛을 반사하여 더 하얗게 보이게 하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집중해서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 사진의 상단에 있는 이미지는 물이 삼협 댐의 문을 통해 흐르는 것을 보여 주고 있네요. 이 댐은 중국 중부의 후베이성에 있는 양쯔강 유역에 걸쳐 길이가 2300미터이고 높이가 185미터이네요.

     

     

    두 번째 사진은 중국 남동쪽으로 26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더 작은 주우바 댐을 보여 주네요 이 댐은 또한 방수로 문이 열려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 사진들이 6월에 입수되었을 때에는, 이 수로들은 장마철의 첫 번째 주요 홍수를 최소한의 피해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처리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네요.

     

     

    중국 싼샤댐 붕괴 위기3
    중국 CCTV 등의중국 언론에서 2호 홍수라고 부르는 2차 호우가 7월에 이 지역을 강타했네요. 이러한 홍수 사건으로 인해서 유입되는 에서 물의 유량을 조절하기 위해서 싼샤댐의 수문을 지속적으로 열어서 수위를 조정하고 있네요

     

     

     

    싼샤댐 공사에 따르면 7월 19일 저수지 수위가 164.18m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네요. 2012년 댐이 완전히 가동된 이후, 홍수 기간 동안에 도달한 이전의 최고 높은 수위는 163.11 m 었고 이를 갈이 치웠네요. 저수지는 최고 수위가 175미터까지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있네요.

     

    중국 정부는 기록적인 홍수 이후 후베이성 양쯔강을 가로지르는 2.4km길이의 싼샤댐이 약간 변형되었다고 시인했네요 관영 신화 통신은 세계에서 가장 큰 수력 발전 중력 댐 운영자의 말을 인용해 댐의 일부가 유량 조절을 위해서 댐 수문을 열었고 주변 지역이 잠겼다고 보도했네요.

     

    싼샤댐을 관리하고 있는 중국 국영 기업인 중국 삼협(ChinaThreeGorgesCorporation)에 따르면, 지난 토요일 양쯔강 상류를 따라 쓰촨성과 충칭 등 서부 지역에서 홍수가 최고 초당 6만 1천 입방 미터로 최고조에 달했을 때 싼샤댐은 변형이 발생했네요. 이 회사는 싼샤댐의 일부가 외부 구조물을 대체하면서"약간 변형되었다"고 지적했고, 댐의 일부가 출구를 통해 물이 방출된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18시간 동안 주요 출구 벽으로 새어 나갔다고 밝혔네요. 그러나 싼샤댐이 올해 들어 지금까지 가장 큰 양쯔 강 하류의 도시들을 보호하기 위해 393 억 입방미터의 저수지에 가능한 한 많은 물을 담기 위해 수문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출되는 물의 문제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네요 댐 운영자는 싼샤댐의 수위 조절을 통해서 우한 시의 중심 메가 시티를 보호해야 한다고 책임감을 보였네요. 우한 시의 1천만 주민들은 12월에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과 이번 싼샤댐 수위 상승으로 인해서 불안감에 쌓여있네요. 

    이러한 자연재해는 지구 온난화 원인으로 지목되며 지구 온난화의 피해가 전 지구를 괴롭히고 있네요. 

     

     

     

     

     

    중국은 지난 몇 주간 기록적인 폭우로 상당수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의 고통받았고, 중국에서 수십 년 만에 최악의 홍수로 이어졌네요. 중국 수자원 부는 양쯔강이 홍수 수위를 넘어서고 있다고 밝혔네요. 며칠 전, 관계자들은 거대한 싼샤댐의 특정한 "주변"구조물들이 건물의 수압으로 인해 변형되었다는 것을 인정했네요.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유출되고 있는 물의 사진들은 전체 댐이 붕괴될 수 있는지에 대한 허위 소문의 다량으로 발생하네요.

    중국 비상 관리국에 따르면 7월 12일 현재 24개 이상의 지방에서 약 4천만 명이 홍수의 영향을 받아 경제에 800억 위안 이상의 직접적인 피해를 입혔다. 약 28,000채의 집이 붕괴되었고, 수백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적어도 141명의 사람들이 홍수로 죽거나 실종된 것으로 발표했네요 지구 온난화 피해로 인해 발생된 불행으로 보이네요. 중국에서는 이러한 싼샤댐의 위기를 무분별한 주변 매립과 부패, 리베이트 등의 문제점으로 인해 더욱 불안감에 쌓여 있네요. 

     


    각종 유튜브 에서도 싼샤댐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네요.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 이겠죠.

     

     

     

    행정 수도 이전 의 효과와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행정수도이전

    행정수도이전 오늘은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여권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정 수도의 이전에 관련된 내용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행정 수도 이전은 현재 수도권,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모든 인�

    imd0807.tistory.com

     

     

    포렌식이란 무엇인가요?

     

     

    디지털 포렌식이란

    디지털 포렌식이란 디지털 포렌식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러한 디지털 포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이란 휴대폰에 삭제

    imd0807.tistory.com

     

    집값이 올라가는게 과연 모두에게 좋은 일인가

     

    집값이 올라가는게 과연 모두에게 좋은 일일지

    오랜만에 전셋집을 알아보러 다녔습니다. 집값이 생각보다 많이 올라 있더군요. 처가댁 어른분들이 사정상 지금 전셋집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전세 가격이 최근 상당히 많이 올라 어쩔 수 없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