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러시아 백신 

     

     

    최근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사회적인 거리 두기 2단계가 경기도와 서울 지방에 발령되었네요 이제는 일상이 되어어버린 코로나 사태는 언제쯤 안정화가 될지 모르겠네요 최근에는 사상 최장 장마도 겹쳐지면서 지루함과 괴로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네요. 이러한 사태가 진정될만한 뉴스가 이어지고 있네요. 러시아 보건 장관은 러시아에서 세계 최초로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해 주었네요. 백신을 개발 완료했고 생산에도 성공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과연 믿을 만한지는 모르겠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까지는 지켜보자는 의견이 대다수였네요. 이렇게 러시아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코로나 19 백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려 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 주시길 부탁드려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5호 개발 완료되었나요?

    최근에 러시아는 세계 최초로 러시아에서 공인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 완료했다고 발표해 전 세계 외신으로부터 상당한 비판을 받고 있네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자신의 딸이 이미 백신을 받았다고 말했지만 아직 임상실험은 끝나지 않았으며 전문가들은 백신이 임상이 마무리된 안전한 백신이라는 데에는 대부분 전문가들이 부정적으로 말하고 있네요. 이 백신은 모스크바에 본사를 둔 가 말레야 연구소가 러시아 직접 투자 펀드(RDIF)의 자금 지원을 받아 개발했습니다. 이 백신은 1957년 소비에트 연방에서 발사한 위성을 지칭하는 스푸트니크 5호라고 이름을 붙였네요. 러시아 전문가인 러시아 의사와 약사들은 수개월에 걸친 임상 실험을 실시했다고 밝히고 있네요 하지만  아직 자료를 발표하지 않고 있으며 개발 완료 발표 이전에 승인을 받기 전에 중요한 3단계 임상 실험을 진행하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네요

     

     

     

     

    최근에야 러시아와 몇몇 중동 및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에서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3단계 임상시험이 시작되었다고 발표되었네요. 일반적으로 이 단계의 통과 여부는 수만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시험이 안정적으로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그만큼 통과가 어렵고 시일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네요.  미국 식품 의약국(FDA) 전 위원인 스콧 고틀 리프 박사는 20일(현지 시간) 지금까지 러시아의 백신을 실험한 사람들의 수가 1단계 임상 시험과 맞먹는다고 밝혔네요.

     

    이는 일반적으로 1 상의 경우는 소규모 집단을 대상으로 백신의 안전성을 연구는 방식과는 차이가 있네요. 

     

    러시아 백신 - 러시아 백신은 안전한가요?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른 명확한 대답은 모른다는 것입니다.. 러시아는 백신 실험 결과에 관한 과학적 증빙자료를 발표하지 않았고 러시아의 안전성이나 효능에 대한 주장을 확인한 바가 없다는 게 정확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백신이 8월 1일에 완성된 1단계와 2단계 시험을 통과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증거가 없으니 그 내용을 확인할 수는 없네요.  임상 시험 1단계의 연구는 일반적으로 백신이 안전한지 그리고 그것이 소수의 사람들에게 면역 반응을 이끌어 내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방식입니다.  노팅엄 대학의 에머리투스 교수는 "우리는 이 질병이 안전한 지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갖고 있지 않다"라고 밝혔네요. 러시아는 1,2단계 임상실험에 참여한 자원 봉사자들이 백신을 맞은 후 기분이 좋았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원치 않는 부작용을 보이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증거 자료를 제출하지는 않았네요..  가 말레야 백신과 관련된 어떤 희귀 부작용도 발견하지 못한 것 같다고 전해 들은 내용이 그 증거의 다입니다.  만약 부작용이 드물다면, 광범위한 테스트 없이는 부작용에 대해 알 수 없을 것이겠죠.  그렇기에 3상 임상 시험을 통해서 그 광범위한 범위 검사를 통한 부작용 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것이 3단계 임상 시험의 핵심입니다. 러시아 전문가는 러시아는 지금 당장 임상 3상 실험을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네요

    아이폰으로 작성했습니다. PASS

     

     

     

    러시아 백신 - 러시아 백신은 효과가 있나요?

     

    러시아 백신에 대한 자료가 없고 완성된 3단계 시험이 없다면, 러시아는 스푸트니크 5호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빙할 자료는 없네요. 즉 효과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적어도 항체는 만들어 낸다는 내용을 전해 들은 바가 다이네요.. 우리가 모르는 것은 감염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해 주는지와 우리가 모르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이네요.  러시아의 전문가들은 이백 신은 일반적인 감기를 유발하고  Covid-19 백신은 약화되고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적 물질을 전달하기 위해 변형되는 돌연변이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인체는 그 단백질을 만들어 내고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지만 그 반대로 인체에 큰 부작용과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고 보입니다.  백신 개발 연구소의 공식 웹 사이트에 따르면 스푸트니크 5호의 제작자들은 백신이 실험 자원자들에게 "강력한 항체와 세포 면역 반응"을 유발했다고 말했네요. 현재 임상 실험을 하고 있는 참가자 중 단 한 명도 백신으로 치료된 후 Covid-19에 감염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의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효과는 있다는 뜻이네요. 

     

    추가로 고틀리브 박사는 "러시아 백신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그리고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자 서열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아데노바이러스에 대해 사전 면역성을 가지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라고 말했네요.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의 안토니 파치는 비슷한 우려를 나타냈네요.  러시아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실히 증명했는지와 그 증거를 전 세계에 공유해야 할 것입니다. 

     

    러시아 백신 - 러시아가 어떻게 이렇게 빨리 백신 개발을 했을까

    지난 4월에 러시아는 승인 전에 3단계 백신 시험의 필요성을 없애는 법을 제정했습니다. 이제 승인은 3단계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게 되었습니다. 즉 제일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임상 시험 3단계가 스킵될 수 있다는 뜻이네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대량 생산량이 몇 주 동안 준비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현재 미국과 영국에서는 모데르나와 옥스퍼드 백신이 이미 3단계 실험을 시작했네요. 3상 시험을 진행하지 않은 러시아 백신은 다른 백신들만큼 앞서 있지는 않다고 보는 게 정확할 것 같네요. 많은 뉴스에서는 러시아 크렘린의 정치적 압력 때문에 러시아가 백신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고 보고 있네요.. 빠른 백신 개발 노력에 관한 한 러시아만 진행하고 있지는 않네요.. 중국은 6월에 실험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승인했습니다.

     

    러시아 백신 - 어느 나라가 백신을 사용할까.

     

    많은 나라들이 스푸트니크 5호를 시도하고 싶어 하는 것 같다고 러시아 백신 개발 관계자가 설명하였습니다. 러시아는 20개국으로부터 10억 회 이상의 백신을 사전 신청받았다고 합니다.  라틴 아메리카, 중동, 아시아 국가들이 이 백신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고 우리는 이 백신을 구입하기 위한 많은 계약들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로드리고  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백신에 대한 열정을 공개적으로 표명하고 앞으로 더 많은 실험에 자원할 용의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는 국영 RTVM이 월요일 오후 방송한 연설에서 나는 최초로 실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네요. 하지만 현재의 러시아 백신 상태로는, 러시아 백신이 서방국가들과 미국에 대한 승인 규정을 충족시키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나라가 개발한 백신이 먼저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요점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개발하고 접종하는 것이겠지요

     

     

     

    러시아 백신 - 누가 먼저 맞을까요?

    저라면 러시아 백신을 맞을 용기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보건부는 러시아의 최전선 의료진과 교사들이 첫 번째 예방 접종이 될 것이라고 말했네요. 키릴 드미트리 로프 RDIF대표는 화요일에 10월부터 시민들에 대한 대대적인 예방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네요 10월에 러시아인들에 대한 대규모 예방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백신은 11월쯤에 다른 나라에서 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네요  7월 말, 관계자들은 푸틴을 포함한 러시아의 정치적, 사업적 엘리트들이 백신 접종을 조기에 받았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 났네요. 러시아는 2020년 9월까지 백신을 대량으로 생산할 계획이네요. 

     

    러시아 백신 -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시 우리의 행동 요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오늘은 최근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이 되었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2단 계시 조치 방법과 바뀌는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려��

    imd0807.tistory.com

     

    이상으로 러시아에서 최근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 이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