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 페이 사용법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페이 사용법

     

     

    서울사랑상품권 지역사회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자치구별로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발행주체는 각 자치구청장(종로, 중구, 성동,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금천, 영등포, 동작, 관악, 강동, 광진, 강서, 구로, 송파, 서초)이 주체가 됩니다.   사용처 각 자치구 내 제로 페이 가맹점(대형마트, 백화점 등 대규모 점포, 사행성 업종은 불가)이 대상이 됩니다. 

     

    거주 지역 관계없이 구매 가능, 발행 자치구 내 사용 가능 발행형태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3종(1만 원, 5만 원, 10만 원)

     

    사용방법

    앱(App) 설치 및 계좌등록 -> 앱(App)에서 상품권 구매 및 결제 서울사랑 상품권 결제 앱 (9개 앱)

     

    제로 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합작해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가 매장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하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가 되는 방식입니다. 가맹점 이용 혜택 전국 가맹점 가입 무료 사업자등록번호만 있으면 전국의 가맹점이 가입 가능하며, 가입비는 무료입니다.

     

    가맹점 결제 수수료 0% 상시근로자 수 5인 미만, 전년도 매출액 8억 원 이하 가맹점 결제 수수료 0% 8억원 초과 ~12억 원 이하 0.3%, 12억원 초과 0.5%, 일반 가맹점 1.2%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 자동 가입 제로 페이 가입과 동시에 우리 지역의 상품권 가맹점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또한 전통시장/상점가에 위치한 가맹점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에 자동 가맹됩니다. 가맹점 실시간 매출관리 결제내역 조회, 취소, 환불, 직원 관리 등 가맹점주 앱 하나로 모두 관리해보세요.

     

    소상공인 우대혜택 제로 페이에 가입하시면 소상공인 대상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이용 혜택 은행/결제사 앱으로 이용 제로페이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은행/결제사 앱으로 간편하게 결제하세요. 전국 가맹점 사용 가능 제로페이 스티커가 붙어있는 소상공인 가맹점과 전국의 편의점,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등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내 주변 가맹점 찾기

    문화/관광시설 할인 혜택 서울시내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이용료를 할인해드립니다.

     

    문화

    관광 따릉이 50%, 서울 식물원 입장료 30%

     

    공공시설

    서울시 공영 주차장 10% 할인

    소득공제 30% 적용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지 않아도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지역상품권 사용 가능 전통시장/상점가에서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우리 동네에서는 지역상품권을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 페이 사용법 - 유용한 질문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대표자(사업등록자) 본인이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QR코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가맹점 신청 시 수일 후에 QR코드를 배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는 어떻게 결제하는 건가요?

    제로페이 결제방식은 아래의 2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맹점에서는 첫 번째 방식으로 결제합니다.

    1. 매장에 설치(부착)된 QR코드를 소비자의 휴대폰에서 간편 결제 앱 카메라로 촬영하고 휴대폰에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

    2. 소비자의 휴대폰에서 간편결제 앱으로 QR코드를 생성하면, 매장 직원이 스캐너로 휴대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 2번 방식은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실시 후 확대할 예정입니다.

     

    상세 방법은 ‘제로 페이소개>결제방법’ 메뉴 또는 공지사항의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 이용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QR코드를 매장에 설치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시 기본적으로 1개의 QR코드가 무료 발급됩니다. 가맹점 신청 시 기재하신 ‘QR배송 주소지’로 QR코드가 택배로 배송됩니다.

     

    매장에 QR코드를 설치하지 않으면 제로 페이를 이용할 수 없나요?

    제로페이를 이용하시려는 가맹점은 QR코드를 배송받아 매장에 설치하셔야 제로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앱이나, 배달통도 좋지만, 서울 사랑 상품권 제로 페이 유니온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PASS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 페이 사용법 -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페이 사용법 - 이벤트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페이 사용법 - 배달의 민족 이슈

    20일 우아한 형제들은 최근 서울시에 지역화폐 '서울사랑 상품권'을 배달의 민족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울 사랑 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배달 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추면 사용 가능하다고 통보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우아한 형제 측에서는 이러한 서울시의 제한을 거절했다고 하네요. 현재의 배달의 민족 수수료는 6.8%이라고 하네요

     

    서울시는 현재 공공 배달앱 제로 페이 유니온을 출시하면서 지역화폐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경쟁 어플보다 10% 저렴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네요. 배달의 민족 입장에서는 10% 할인이 생각보다 큰 부담이었던 것 같네요. 

    추가로  업계 관계자는 "배달의 민족 유지비 및 프로모션 비용 등을 감당하기 위해선 2% 이하로 낮추기 힘들다면서 무리한 조건이라고 했네요..

     

    제로 배달 유니온 

     

    제로배달유니온

    제로 배달 유니온 제로배달유니온 - 출시 이번에 서울시가 9월 16일 배달 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 배달 유니온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또 16일 서비스 시작에 맞춰 서울사랑 상품권 1,200억 원

    imd0807.tistory.com

     

    서울 제로 페이 신청 구매 방법

     

    [서울 지역화폐] 서울 제로페이 신청 및 구매방법, 종류, 사용처,가맹점 ,카드형, 종이형(제로페��

    제로 페이란 제로 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서울시 , 정부, 지자체, 금융회사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 QR 코드 방식의 간편 결제 서비스네요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