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같은 직장 같은 자리에 있으면서도

     

    부자는 매일 부자가 되는 길로 가고 있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내가 부자인가 어제보다 내가 돈을 더 많이 벌어들이는가를 보면 앞으로 내가 부자가 될 것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멀리 보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제보다 오늘 가난합니다. 왜냐하면 오늘 소비를 내가 번 것보다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 카드를 사용합니다. 앞으로 벌돈을 미리 돈을 사용하게 됩니다. 

     

    신용카드회사는 본인의 신용카드 한도를 높여 줍니다. 조금씩 조금씩 본인의 소비가 늘어나게 해 줍니다. 소득은 소비보다 늘어나지 못합니다. 이게 본인의 가난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오늘 번것보다 절대로 소비가 많으면 안 됩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어제보다 오늘 부자인가. 

    오늘 번것보다 많이 쓰게 된다면 소비를 최대한으로 끊어내야 합니다. 

     

    내가 가난한 이유는 우리 아버지가 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가난한 이유는 사회가 공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내가 가난한 이유가 나의 외부에서 찾습니다. 

    내가 부자가 안되는 이유는 내가 흙수저를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자기 합리화를 하게 됩니다. 

     

    내가 변해야 합니다. 소비를 줄여서 부자가 되어야 하며, 나를 불편하게 해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춰야 합니다. 

     

    본인의 돈을 모아서 투자를 지속하고 복리의 효과를 누릴수 있어야 하며, 꾸준히 돈을 모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마인드가 쌓이고 쌓여서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돈을 열심히 모아서 내 돈이 돈을 불릴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