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북한 공무원 피격 관련 북측 통지문 

    북한 공무원 피격 관련 북측 통지문 

     

     

    김정은 북한 국무 위원장이 25일에 북한군의 우리나라 어업 지도선 내의 공무원 총격 사망사건에

    관해서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준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통지문을 보내왔습니다. 

    이는 서훈 청와대 국가 안보실장의 브리핑에서 25일 오전 북측에서 통지문을 보내왔습니다. 

    22일 저년 황해도 강녕군 연안에서 정체 불명의 인원 1명이 우리쪽 영해에 깊이 불법 침입했다가 

    우리 군인에 의해 사살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한것으로 밝혔네요. 

     

    일부 우리나라 언론에서 나온 주검을 불태웠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닌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각한것은 부유물이고 주검을 불태운 사실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번에 북한 수역에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전화기로 작성했습니다. 카카오톡

     

     

    북한 공무원 피격 관련 북측 통지문 - 전문

    -------------------------------------------------------------------------------------------------------------------------

    청와대 앞



    귀측이 보도한 바와 같이 지난 22일 저녁 황해남도 강령군 금동리 연안 수역에서 정체불명의 인원 1명이 우리 측 령해 깊이 불법 침입하였다가 우리 군인들에 의하여 사살(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사건 경위를 조사한 데 의하면 우리 측 해당 수역 경비 담당 군부대가 어로작업 중에 있던 우리 수산사업소 부업선으로부터 정체불명의 남자 1명을 발견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하였으며 강령반도 앞 우리 측 연안에 부유물을 타고 불법 침입한 자에게 80m까지 접근하여 신분 확인을 요구하였으나 처음에는 한두 번 대한민국 아무개라고 얼버무리고는 계속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 측 군인들이 단속명령에 계속 함구무언하고 불응하기에 더 접근하면서 2발의 공탄을 쏘자 놀라 엎드리면서 정체불명의 대상이 도주할 듯한 상황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군인들의 진술에 의하면 엎드리면서 무엇인가 몸에 뒤집어쓰려는 듯한 행동을 한 것을 보았다고도 하였습니다.

    우리 군인들은 정장의 결심 밑에 해상경계근무 규정이 승인한 행동준칙에 따라 10여 발의 총탄으로 불법 침입자를 향해 사격하였으며, 이때의 거리는 40~50m였다고 합니다.

    사격 후 아무런 움직임도, 소리도 없어 10여m까지 접근하여 확인 수색하였으나 정체불명의 침입자는 부유물 위에 없었으며 많은 양의 혈흔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우리 군인들은 불법 침입자가 사살된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침입자가 타고 있던 부유물은 국가비상방역 규정에 따라 해상 현지에서 소각하였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우리 지도부에 보고된 사건 전말에 대한 조사 결과는 이상과 같습니다.

    우리는 귀측 군부가 무슨 증거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불법 침입자 단속과 단속 과정 해명에 대한 요구도 없이 일방적인 억측으로 ‘만행’, ‘응분의 대가’ 등과 같은 불경스럽고 대결적 색채가 깊은 표현들을 골라 쓰는지 커다란 유감을 표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지도부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발생했다고 평하면서 이 같은 불상사가 재발하지 않도록 해상경계 감시와 근무를 강화하며, 단속 과정에 사소한 실수나 큰 오해를 부를 수 있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는 해상에서의 단속 취급 전 과정을 수록하는 체계를 세우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우리 측은 북남 사이 관계에 분명 재미없는 작용을 할 일이 우리 측 수역에서 발생한 데 대하여 귀측의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지도부는 이와 같은 유감스러운 사건으로 인하여 최근에 적게나마 쌓아온 북남 사이의 신뢰와 존중의 관계가 허물어지지 않게 더욱 긴장하고 각성하며, 필요한 안전 대책을 강구할 데 대하여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국무위원장 김정은 동지는 가뜩이나 악성비루스 병마의 위협으로 신고하고 있는 남녘 동포들에게 도움은커녕 우리 측 수역에서 뜻밖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 준 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전하라고 하시었습니다.

    벌어진 사건에 대한 귀측의 정확한 리해를 바랍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통일전선부

    2020년 9월 25일

     

     

     

    경기 지역화폐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 요약 이번에 경기도에서는 추석 경기를 살리기 위해 20만원 충전하면 25만원 어치를 쓸 수 있는 역대 최고 수준인

    imd0807.tistory.com

    아동 돌봄 쿠폰 사용 방법

     

    아동 돌봄 쿠폰 사용방법

    아동 돌봄 쿠폰 사용방법  아동 돌봄 쿠폰 - 지원 금액은? 이제 2차 재난 지원금의 지금 대상과 지원 방식이 좀 더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대상으로 하는 지원 금액 외에 초��

    imd0807.tistory.com

     

    코로나 청년 지원금 신청

     

     

    코로나 청년 지원금 신청

    코로나 청년 지원금 신청 코로나 청년 지원금 신청 코로나 청년 지원금은 만 18세에서 34세가지의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