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주로 전통 시장 살리기 위해서 전통 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말합니다. 구매할때 구매 가격에 10% 내외를 할인해주게 되며, 전통 시장에서는 카드 수수료 절감가 소비자의 유인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를 자세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고 우리 주변의 전통 시장을 살리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매출상승 및 고객유입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한시적으로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및 개인 할인구매한도 상향을 시행합니다.

     

    잔액현금교환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상품권은 미래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됩니다.

     

    소득공제 및 인터넷사용

    다음의 경우 상품권 사용 전 고객이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사용 등록 후 사용해야 합니다.

     

    ① 현금/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

    ②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상품권을 사용하려는 경우 BC카드로 카드 소득공제 등록하러 가기 사용방법 소비자 참여 금융기관 또는 간편결제사 앱(APP)에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구입 및 가맹점의 QR을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전송하여 결제 가맹점 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APP)을 통해 결제내역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관리를 위해서는

    ①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을 다운받아

    ②회원가입을 하시고,

    ③가맹점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모바일 상품권 구매 절차

     

     

     

    온누리 상품권,은 신세계 상품권, AK 상품권과 는 달리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상품권 입니다. 그렇기에 10% 할인을 해주는것이겠지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사용처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종류별 부착된 스티커 확인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사전에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ISP 등록 필요 합니다. 

     

     

    지류가맹점

    지도 내 시도, 시군구를 클릭하시면 아래 표에서 가맹시장, 가맹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도,. 시군구 클릭 > 종이상품권 또는 전자상품권 선택 > 시장별 현황 클릭)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10% 할인 관련

    -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내용 및 기간

    -  모바일 상품권 추가 혜택 - 추석전후(9.21~10.31) 모바일상품권 50만원 이상 사용(결제완료건) 시

     

    - '21년 1~2월 할인구매한도 월 30만원 추가 부여

    -  참고사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개별가맹점주)은 할인구매 불가 합니다

    개인할인구매 시 대리구매 불가 합니다

    가맹점 명절 특별환전한도 2배 상향('20.10~11월, 신청시) 합니다.

    * 개별가맹점(월 1억원까지), 환전대행가맹점(환전대행관리시스템 사용 조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상세 

    온누리 상품권의 10% 할인 행사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아래 온누리 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 관련해서 요약된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추석 때는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어 �

    imd0807.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자주묻는 질문

    온누리 상품권 훼손 시 교환받을 수 있나요?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고, 3/4이상 남아있으며, 바코드 번호 및 일련번호 확인 시 은행에서 수납처리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의 가맹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른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에서 도소매업 또는 용역업을 영위하는 점포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른 가맹제한업종이 아닌 점포는 온누리상품권 가맹대상이 됩니다.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시에 남는 잔액은 환불받을 수 있나요?

    고객이 사용하신 상품권의 총금액이 60% 이상일 경우, 잔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농협하나로마트, 대형슈퍼마켓등에서 상품권을 이용할수 있나요?

    농협 하나로 마트나 대형슈퍼마켓(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등)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실수가 없습니다

     

    온누리전자상품권의 잔액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지류상품권의 경우, 잔액은 가맹점에서 잔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액면금액의 60%이상 사용시, 구매하신 은행에서 잔액을 환급받으실수 있습니다.

     

    구매 한도가 있나요?

    개인현금 할인의 경우 1인당 월 50만원의 구매한도가 있습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발행년도로부터 5년이며, 발행년도 표기는 상품권 뒷면 왼쪽 하단에 있습니다. 상품권의 첫번째, 두번째 자리가 발행 년도를 나타내고 있으니 이 발행년도로부터 5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기 지역 화폐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신청 방법 - 요약 이번에 경기도에서는 추석 경기를 살리기 위해 20만원 충전하면 25만원 어치를 쓸 수 있는 역대 최고 수준인

    imd0807.tistory.com

     

    제로페이 서울사랑 상품권 할인 구매 사용처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 할인 구매 사용처

    제로 페이, 서울사랑 상품권 할인 구매 사용처 제로 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합작해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가 매장 QR코드를 인식하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