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벌써 올해도 이렇게 끝나네요. 특히 올해는 시간이 진짜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어쩜 한 해 한 해 나이 먹을수록 이렇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지 조금 천천히 가주면 안되겠니. 혹시 다들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약속이 있으신가요? 성탄절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함께 보내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된다고 하는데 아직 약속을 계획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꼭 사랑하는 가족과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해 목표가 다이어트였지만 실패로 끝났으니 내년 목표를 다이어트로 해볼까 합니다. 실패하더라도 목표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내년에는 반드시 원하는 몸무게 달성해야겠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PASS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목차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PASS 인증서 발급시 주의사항 

    PASS 큐알코드 발급 방법

    PASS 추가 기능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이제부터 PASS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릴께요. 우선 PASS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PASS 어플을 설치 해야 하네요. 구글 플레이에서 PASS라고 입력하세요.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PASS 어플을 확인 하실수 있어요 KT용 PASS, SKT용 PASS 중에 본인의 통신사에 맞춰 설치하시기 바래요.  휴대폰 사용해서 휴대폰 앱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 이후에 앱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네요.  참고로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으로도 설치 가능하네요.

    본인의 비밀번호와 지문을 등록하게 되면 처음에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네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로그인 한 이후 화면입니다.  QR 출입증, 인증수단, 인증내역, 인증서, 운전 면허 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오늘 이야기 할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인증서를 클릭! 폰으로 간단히 어플 설치 할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인증해 주세요.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히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됩니다. 이후 부터는 손쉽게 인증서를 이용 하실수 있게 되네요. 카카오톡으로도 설치 가능합니다. PASS

     

    아래 인증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을 발급 받으신 인증서를 볼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확인해 보면, 만료일 등이 확인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 인증서 서비스 궁금한점

    PASS 앱을 이용하여 보다 안전 하고 간편하게 전자 서명 즉 인증서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새로운 인증서 서비스 입니다.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일부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단 해외 로밍을 하는 경우에 PASS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환경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네요. 또한 한국 표준시간으로 휴대폰 시간 설정을 변경해야 이용이 가능하니 꼭 확인이 필요하네요

     

    PASS 인증서는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도 이용이 가능하네요

    법인 명의 휴대전화 이용자 역시 PASS 인증서를 이용할수 있네요. 단 법인 명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KT플라자를 방문하여 법인 명의 본인 확인 서비스를 가입하신후 PASS 앱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알뜰폰 이용자 역시 이용이 가능하네요 KT와 SKT 알뜰 폰 이용자 역시 사용 가능합니다.

     

     

    PASS 인증서는 별도의 인증서 비밀번호 등록없이 PASS 앱에 등록된 핀번호 또는 생체 인증 정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인증서 유효 기간은 3년입니다. 기기 변경 번호 변경 등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를 재 발급 받아야 합니다.

     

    여러 폰에서 인증서를 이용 할수 는 없네요. PASS 인증서는 KT KT 알뜰폰 회선중에 1개 휴대폰에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PASS 인증서 이용내역 정보는 최근 1개월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기 변경시에는 신규 휴대폰에서 PASS앱을 재가입후 인증서를 재발급 할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 휴대폰에서 발급된 인증서는 자동 폐기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벌써 올해도 끝나고 한 살 나이 먹는 것은 싫지만 그래도 뭔가 새로운 일이 생길 것만 같아서 새해가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목도리를 하는것

    imd0807.tistory.com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 PASS 신규 서비스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의무 입니다. 인터넷 재택 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와 개천절  서울 행사 안가기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이네요  PASS

     

    네이버 qr, 큐알 코드 체크인

     

    네이버 qr, 큐알 코드 체크인

    네이버 qr, 큐알 코드 체크인 네이버 qr, 큐알 코드 체크인 - 네이버 큐알 접속 네이버 큐알 코드 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QR 체크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렇게 되면 아래와 같이

    imd0807.tistory.com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 큐알코드 qr코드 전자 출입 명부란? 네이버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는 이번 전염병 사태로 인해 전염병 고위험 시설의 밀집 접촉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