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순서 - 현황

    오늘은 아무래도 요즘 들어서 코로나 확산세가 사그라들지 않으면서 코로나 확진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는것도 사실입니다.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서 나도 코로나에 걸리면 어쩌지 아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지는것 같더라고요. 

    본인의 건강은 아무래도 본인이 직접 챙겨야겠죠. 항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코로나 감염에 신경을 많이 써야겠습니다. 물론 마스크 쓰는건 기본이겠죠. 아 마스크는 KF94로 사용하시는것도 잊지 않으셨죠. 

     

    자 오늘은 코로나에 걸리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지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감염시 발생되는 증상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첫번째는 아무래도 발열 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코로나 검사에 가장 기초적인 자료로 사용되는게 발열체크이지요. 

    초기 증상으로 대체로 체온이 37.5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는 기침 입니다. 발열다음에 기침이 발생하게 됩니다. 독감과 비슷하죠. 

    발열과 함께 거의 동시에 마른 기침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외출하지 말고 자가격리후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꼭 입니다. 

     

     

    세번째는 두통,인후통 그리고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통증이 발생 되는건 우리가 독감에 걸렸을때와 비슷한 증상인것 같네요. 

    독감과 구별되지 않는다는점이 참 무섭기도 합니다. 

    몸살 감기 독감과 비슷한 증사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추가로 여기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네번째는 메스꺼움 구토 입니다. 

    이부분는 독감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부분이네요. 

     

    다섯번째는 설사의 발생 입니다. 

    설사가 발생하고 메스꺼움 구토가 다음에 발생하게 되네요. 

    코로나로 인해서 소화기계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설사 증상이 발생되는 환자는 5% 정도라고 하네요

     

     

    코로나에 감염되게 되면 위의 순서대로 증상이 발현되게 된다고 하네요 

    신기 하지 않나요. 

     

    하지만 주의한 점은 아무런 증상이 발현되지 않는 무증상 감염도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무증상 감염 환자가 약 40% 정도된다고 하네요. 

     

    엄청나 숫자네요. 

     

     

    코로나 독감의 차이는 어떤게 있을까요.

     

     

     

    위의 코로나 19 증상은 아무래도 독감과 구별되지 않는 것 같네요. 

    독감과 코로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코로나는 미각 그리고 후각의 

    상실입니다. 갑자기 음식 냄새를 못맡거나 음식의 맛을 느끼지 못한다면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야 할것 입니다. 

     

    결론을 내보면,

    코로나 감염 증상 순서는 

    발열 > 마른 기침 > 각종 통증 (근육통, 인후통, 두통등)> 구토 및 메스꺼움

    > 설사 입니다. 

     

    40% 로는 무증상이라고 합니다. 

     

     

     

    항상 사회적 거리두기의 준수로 이러한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는 길밖에는 

    없을것 같네요 휴대폰/핸드폰으로 코로나 확산 현황 모니터링해서 

    코로나 감염을 사전에 방지 합시다.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 수칙 정리 - 현황 오늘 최근 확진자 수가 200명 이하로 나온 것은 그나마 다행이나 확실한 안정세를 만들기 위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

    imd0807.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 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각 지자체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서울시와 경기도 그리고 부산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 지자체 홈페이�

    imd0807.tistory.com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19 후유증 본 이야기는 코로나 19 환자의 치료 당시 상황과 후유증에 대해서 각색한 내용 입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 에 걸리게 되면, 가벼운 증상의 환자도 지속적�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