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부제 왜 누구도 나한테 경제를 알려주지 않지? 자본주의 사회인데 왜 안 알려준 거야?

     

     

     

    저 역시 평범하게 초중고등학교를 나오고 대학교를 나왔네요.

    제가 학창 시절에 배웠던 것은 역사/국/영/수 등등 물론 알면 좋지만 사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과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네요. 왜 기초 경제/ 주식학/회사생활학 같은 과목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지 않을까요. 

    아니면 사기 당하지 않고 잘 사는 법/살면서 조심해야 하는 것들을 학문으로 가르쳐 주는 게 어떨지 이것고 

    제 잡생각입니다. 세월이 흐르고 시간이 지나면서 아쉬웠던 점은 누구도 저에게 경제학을 가르쳐 주지 않았다는것이죠. 

     

    경제학과를 나오지 않는 이상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경제학을 제가 접해볼일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경제는 어떻게 돌아가고 불황과 활황이 있고 지금은 어느 단계이고 기축통화는 왜 달러가 되었고 중국은 왜 그렇게 기를 쓰고 일대일로를 완성시키려 하는지도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네요. 

     

    그냥 대학교때는 전공과목을 암기해야 하고 계산하고 풀어가는데 집중하고 당연하게 회사 입사 준비를 하고 경쟁해서 

    순위대로 또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에 들어가는 짜여진 틀에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하다못해 부동산이 뭐가 있고 부동산 계약서를 쓰는 법도 몰랐고 주식거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몰랐고 경제는 무엇으로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지내고 있네요. 

    가끔은 쓸데없이 세계의 우민화 정책의 한부분이 아닌가 하는 허무맹랑한 생각도 하기도 합니다. 

     

    저는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검색을 해서 찾고 부동산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 계약을 하고 금융 거래를 하게 됩니다.

     

    아쉽지만 이러한 상황을 좀더 일찍 알게 되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경제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었다면 우리가 살아가는 게 좀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저만에 생각입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자식들에게 어려서부터 경제를 가르쳐주고 주식 매매를 가르쳐준다고 하네요.

    이런 게 살아있는 교육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00억 부자 성공기 그 사람은 여러분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유튜브나 책을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돈을 속된 말로 빼먹고 싶어 노립니다.

    쉽게 어떤 것을 해서  매달 1000만 원 벌었다 나는 부동산으로 100억을 벌었다 하는 식으로 현혹합니다. 

    물론 그 말이 맞을수도 있지요. 운 좋게 돈을 벌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일부 일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간단히 이렇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 1인당 평균 국민소득은 약 3천여만 원입니다.

    이는 쉽게 생각해서 매달 벌어들이는 돈이 평균 잡아 300만 원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통사람이 버는 돈이 300만원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금수저나 재벌 등등 의 많은 부를 가진 사람이 있으니 

    평균 금액은 좀 더 낮아질 수도 있을 겁니다. 세금을 빼게 되면 약 250만 원 내외의 금액이 평균 금액이 될 겁니다. 

     

    매달 1000만 원을 벌기 위해서는 세금을 고려하여 약 13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벌어들여야 합니다. 

    온라인 판매를 예를 들면 제 친구의 이야기로는 온라인 판매에서 남기는 수익은 많아야 15%라고 하더군요.

    계산해 보겠습니다. 계산하기 쉽게 마진율을 20%로 잡게 되면 최소 한 달에 매출 6500만 원이 나와야 합니다. 

    하루 매출은 216만 원이 나와야 합니다. 이는 매일매일 2~3만 원짜리 물품을 100여 개 팔아야 하는 벌 수있는 금액 입니다. 

    절대 쉽게 벌수 있는 금액이 아닙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쉽지 않습니다. 최근 3년간 부동산 상승률을 보면 많아야 두배입니다.

    100억을 벌기 위해서는 아파트 수십 채를 레버리지로 보유하고 경제상황을 잘 모니터링해서 대세 상승기의 

    모든 수익을 얻을 수 있어야 벌 수 있을지 모르는 정말 쉽지 않은 금액입니다. 

     

    물론 이것은 서민의 기준에서 말씀드리는 것이고요. 종잣돈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쉽게 돈이 돈을 번다고 최소 10억의 기본 자금을 가진 사람이 장기간에 걸쳐 

    조금함이 없이 투자를 할 수 있다면 당연히 많은 수익을 얻어 갈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조급함에 휩쓸려 투자하지 마세요 시간에 투자하세요. 

    그러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마인드] 부자 마인드 따라잡아 나도 한번 부자 되어 보자 (가제)

    다음화: 1. 군대에서 깨우친 땀의 결실 육체노동의 즐거움 

              2. 왜 했을까 자영업 다신 하고 싶지 않다 실패기

                 부재. 망해도 잘 망해야 한다 

              3. 내 제일 멘토는 부모님 부동산으로 수익의 파이프 라인을 만들자 

              4. 왜 누구도 나한테 경제를 알려주지 않지? 자본주의 사회인데 왜 안 알려준 거야?

                 . 결국 혼자 공부했다 아직도 공부하고 있다. 

                 . 자본주의 사회는 돈이 목표이라는 걸 감안해야 한다.

                 . 100억 부자 성공기 그 사람은 여러분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5. 요즘 관심 있는 분야 내 돈 안 들이고 하는 크리에이터 소득에 대해서 알아보자. 

                 . 사람을 모으면 돈이 된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 돈을 버는 방법 장사의 기본은 싸게 사서 원가에 판다 위탁 판매 

    [관련 동영상 자료 꼭 한번 보세요 ▼]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https://imd0807.tistory.com/]

    [ 초보 나침반 카페:http://cafe.naver.com/youl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