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초, 중, 고등학교 개학 일정, 날짜 등교 시기 및 준비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등교 수업 시기는

    교육부는 본격적인 유·초·중·고교의 등교수업을

    ‘생활 속 거리 두기’시행  2주가 경과한 시점인  5월 20일(수)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은 진로 및 진학 준비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5월 13일부터 등교 수업 실시 예정이네요

    단계별로 등교 수업을 진행 예정으로 아래와 같이 학년 별로 순차 등교 예정이네요.

     

    등교 수업 방법

     

     

     

    방역 준비와 학교 밀집도 최소화를 통한 감염증 예방을 위해

    중·고등학교는 경우 고학년부터, 초등학교는 저학년부터

    학년별로 일주일 정도의 간격으로 순차 등교한다.

     

    *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의 경우 원격수업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점 등을 고려

      우선 등교 진행 예정이네요

     

     

    학교 운영 은?

    지역별 감염병 추이 등과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방안을 검토하고 있네요

     

    -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 원격수업과 등교 수업의 병행 운영

    - 학급 단위로 오전/오후반 운영

    - 수업 시간의 탄력적 운영 

    * 구체적인 학사 운영 방법은 시도와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였네요

     

    단 지역 소재 재학생 60명 이하의 소규모 초·중학교는 5월 13일부터 등교 수업이 가능하며,

    시기와 방법 각 학교별로 결정하게 하였네요

     

    학교의 방역 준비상황

    대부분의 학교가 특별소독, 교실 책상 재배치, 마스크 비축 등 기본적인 방역 준비를 완료하였네요

     

    원격 수업은? 

    모든 학생들의 등교 수업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2주~4주 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원격수업 인프라 확보뿐 아니라 다양한 원격수업 콘텐츠 지원,

    저소득층과 장애 학생에 대한 지원 등 지속 개선할 예정이네요 

     

    등교 여부 자가 점검

    아래 학생의 건강 상태 자가 진달 할 수 있는 설문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등교하지 말고 집에서 쉬면서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