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세종시에서 지원하는 재난 긴급 생활비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세종시 재난 긴급 생활비는 이번 신종 전염병, 재난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타격을 

    입은 시민들을 위해서 세종시에서 마련한 긴급 생활비 지원 대책을 말합니다.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세종 시민에게 지원을 해주는 대책을 말합니다. 

     

    신청 대상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모든 세종 시민 

    기준일자: 2020년 3월 29일 기준

     

    대상자 통합 조회 방법

    조회 기간: 5/4 월요일 ~

    긴급 재난 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합니다. 

     

    https://긴급재난지원금. kr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xn--jj0bb2kr6h965bxcbp8g.kr

    요일제 방식 적용되어 세대주의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별로 조회하시면 되네요 

    신청 방법

    지원급 사용 은 8/31까지 사용 가능하네요.

    사용지역 및 업종 제한이 있네요, 온라인에서는 사용 안되네요

    잔액은 환급도 안되네요 

     

     

     

    TIP
     
     

    선착순은 아니고 기한 내 신청하면 되니 편하게 신청하세요 

     

    지원 금액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 ,가구원수 별 지원 금액

    1인 가구 40만 원 지원

    2인 가구 60만 원 지원

    3인 가구 80만 원 지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

     

     

     

     

     

    지금 수단별 신청 방법 안내 

    신용/체크카드 세종시 지역 화폐 여민 전 별로 신청 방법 및 신청인이 다르네요. 

     

    * 세대주 신청 원칙이나 여민 전 방문신청 수령시 세대원 대리인도 신청 가능하네요. 

      여민전 카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네요. 

     

    찾아가는 신청 

    신청 자격: 혼자 거주 고령 노인, 장애인 

     * 다른 가구원이 있는 경우는 안되네요. 

    신청 기간: 2020 5/18 9:00 ~

     * 주민센터에 연락해서 신청 가능하네요. 

     

     

    관련 서류 

    신청서 위임장 이의 신청서 서식은 아래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서_서식.hwp
    0.02MB
    위임장_서식.hwp
    0.02MB
    여민전_기프트카드_방문신청서.hwp
    0.02MB

     

    유용한 정보

    - 온라인 신청건 확인 방법은

     신청 및 접수 후 신청 결과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인터넷 신청 시 세대원도 신청 가능한가요?

      세대원 역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출생연도 끝자리 참고해서 신청하면 되네요 

     

    - 개인정보 동의서 출력이 필요한데 프린터 스캔이 어렵네요 

      인터넷 신청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는 자필 서명이 필요하네요. 

      패드 스마트폰 활용 동의는 안되네요. 서명 후 촬영해서 카톡이나 PC로 보낸 후 올려보세요

     

    - 근처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한가요?

      주민등록 주소지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실거주 경북, 주민등록이 타 지역으로 되어있는 경우 지원 가능한지 

     경북 주민등록 기준으로 지원되며 타 지역에 주민 등록이 되어 있으면 지원이 불가하네요 

     

    - 신용불량자도 신청 가능한가요

     네 지원 방법이 상품권과 선불카드로 되어 있어 가능합니다. 

     

    - 재난 긴급 생활비는 근로자만 해당되나요

     근로 여부와 상관없이 주민등록 여부에 따라 신청 가능하네요 

     

    - 가구원 중 한 명이라도 제외 대상이 될 경우 지원이 안 되나요

    경북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사업은 주민등록상 동일 주소의 가구 단위입니다. 

     

    - 한 주소에서 세대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각 세대 신청하면 되네요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세종시청’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세종시,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