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오늘은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서울시에서는 전염병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 급감 등 위기에 직면한 서울시제조업체에 긴급 사업비를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여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아래와 같이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여가 필요하겠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개요

     

     

    - 사 업 명 :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

    - 지원금액 : 사업체 별 최대 3천만원 한도 지원

    - 지원대상 : 서울 소재 제조업체(의류 및 신발제조업,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업) 중 소기업 또는 소공인

    - 지원내용 : 신규 상품 기획․개발 및 마케팅, 물류비 등 사업비 지원

    - 지원방법 : 3개월 간 고용유지 조건, 별도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선정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신청대상

    - 신청대상은 아래와 같네요 

      서울 소재 제조업체 중, 다음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가 대상이 되네요 

    - 업종은 의류 및 가죽․가방․신발 제조업이 대상이네요 (벤더, 프로모션 업체 포함)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기계 및 장비제조업,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업 역시 대상이고요

    - 업력은 ’19. 1. 1. 이전 사업자등록 업체가 대상입니다. 

    - 업체의 규모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대상입니다. 

     * 여기서 소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에 따라 평균 매출액이 120억 미만 기업이 대상이네요.

     *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시 근로자수 10명 미만이 대상입니다. 

     

    ※ 단 지원 제외 대사의 경우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지원 업체는 비대상입니다. 

        또한 지원 신청 접수일 기준으로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한 업체 역시 비대상이네요 

    ※  2019년 매출이 전혀 없는 폐업상태에 있는 업체 

    ※ 공고일의 전일( 5월 19일) 기준으로 사업장 규모가 50인 이상이거나  1인 기업 은 제외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지원규모는

    - 10인 미만 사업장 : 최대 1천만원 지원

    - 10인이상 ~ 20인 미만 사업장 : 최대 2천만 원 지원

    - 20인이상 ~ 50인 미만 사업장 : 최대 3천만 원 지원

     총 지원 금액은 2회에 걸쳐서 나누어 지급되네요. 

     1차 지급은 총 지원금액의 50% 범위에서 지급되네요. 

     2차 지급의 경우 지원금에서 1차 지급된 금액을 제외한 지원금 전액이 되네요. 단, 영업을 유지하고 고용을 유지한 지 여부를 실제 확인한 후에 지급하게 되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지원 내용은 

    기획 마케팅, 교육 등 사업 추진을 위한 비용이 지원되네요. 

    . 신규 제품의 기획 및 디자인 브랜드의 개발 비용

    . 판로 확대를 위한 플랫홈의 구축 온라인 콘텐츠의 제작 등의 비용도 지원되네요 

    . 기타 상품 판매 초진을 위한 홍보 및 광고 비용도 역시 지원되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신청 조건은 

    지원 선정일 기준으로 상시 종사자를 3개월간 고용 유지하는 조건이네요 

    지원 신청시에 고용 규모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지원 선정 후에 고용 유지 확약서 및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되네요. 

    고용 유지 확인 서류는 상시 근로자 임금대장 및 임금 계좌이체 내역이 필요하네요 역시나 

    꼼꼼하게 일자리 유지를 위해 노력하네요.하지만 자의적으로 퇴직한 인력의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되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신청 방법

    신청 웹사이트는: (서울제조업긴급사업비.KR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네요

     http://xn--kj0b5cr47cnkc6pw7tda35qt1e9xa.kr/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 신청 안내

    *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온라인 접수 지원안내 _ 의류 및 신발 제조업 (※ 인쇄, 금속업종은 추후 별도 안내) ※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분은 아래 현장을 방문하시면 온라

    xn--kj0b5cr47cnkc6pw7tda35qt1e9xa.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은 신청서 작성, 신청내역 확인 신청 가이드, 공고문을 볼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신ㅊ어하 실수 있어요. 지금은 안 보이네요 준비 중이네요. 6월 5일부터 신청 가능하니 많은 신청 바랄게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신청 발표 

    - 접수 기간: 6/5 ~ 6/19 (금요일) 

    * 정량적 그리고 정성적인 평가 시행후 사업자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되네요. 

    - 접수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되네요 

      의류 수제화 분야의 경우는 접수 지원센터를 운영하게 : 대문 패션비즈센터 1층 102호

    - 문의처: 서울시 거점 성장 추진단(도시제조업 거점반)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결과 발표 

    -발표일: 6월 24일 수요일 예정이네요 

    -발표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에 공지 되네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사업 - 필요 서류

    신청서는 아래 첨부 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셨으면 좋겠네요. 

    【붙임2_5】신청서식.hwp
    0.03MB


    신청 서식 ,참가신청서 , 서약서 ,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사업계획서 

     

    신청자격 증빙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원) , 국세/지방세 , 완납증명서

     

    매 출 감 소 증빙
    (19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20년 1분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 매출(전자) 세금계산서 합계표 , 신용카드매출액, 수출실적증명서

    종사자수 증빙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사업장가입자별 부과내역, 

     

    고용유지율 증빙
    사회보험 합산 보험료 , 월별 납부확인서,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이상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 사업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소상공인 그리고 소기업에서 자료 준비하셔서 충분히 지원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