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 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길 부탁드려요. 이번에 수도권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정부에서는 전자 명부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였네요 6월 10일부터 도입했으며 30일까지는 계도 기간으로 고위험 시설에 대해서는 계도 기간을 두고 이후부터는 절 처하게 단속한다고 하네요. 이번 코로나 사태의 진정을 위해서 진행하는 절차이니 우리 모두 함께 철저히 준수하여 우리나라가 코로나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답답한 면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는 저력 있는 나라이니 이번 고난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이용자 큐알 코드 만들기 

     

     

     

    TIP
     
     

    큐알 코드 생성은 본인 휴대폰으로만 가능 합니다. 피시에서는 안돼요

     

     

    휴대폰에서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큐알 코드 또는 QR 코드라고 입력하세요 그러면 아래 네이버 큐알 코드 웹사이트가 보이게 됩니다. 내 코드 발급하기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네이버로 로그인하셔야 하네요. 해당 사이트는 네이버 QR 코드 서비스로 QR 코드를 생성하고 인식, 활용사례 및 생성한 QR 코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서비스가 네이버 QR 코드라는 어플 주소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모바일 인터넷 창에서 네이버 클릭 후 네이버 검색창에서 QR 코드를 입력하면 되고요. 아래와 같이 내 코드 발급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 하네요 또는 네이버 앱이 있으시다면 앱으로 자동 로그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 QR 체크인 내용으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모두 동의를 누르세요. 

     

     

    아래와 같이 모두 동의를 누르시고 확인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대전화 인증을 요청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네요.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문자로 번호가 전송되게 됩니다. 해당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번호로 인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되게 되죠. 인증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이 활성화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보안을 위해서 제 휴대번호는 삭제했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QR 코드가 생성이 되게 됩니다. 아쉽게도 본인의 QR 코드는 아래와 같이 15초 동안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조금 복잡하네요. QR 코드는 매번 새로 생성됩니다. 한번 사용한 QR 코드를 두세 번 사용 못하게 되어 있네요. 

     

    아래와 같이 15초가 지나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간이 초과되었다고 표시가 되게 되네요. 재시도를 누르게 되면 다시 한번 큐알 코드가 생성 되게 됩니다. 어렵지 않죠 재시도는 제한이 별도로 없는 것 같네요. 

     

     

    보안 문제로 인해서 큐알코드는 방문 시마다 생성해야 하네요. 조금 복잡하지만 익숙해 지기만 한다면 어렵지 않게 생성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으로 본인의 큐알 코드를 캡처해서 사용해 볼까 했지만 이역시 안됩니다. 캡처는 할 수 없고 캡처를 하더라도 해당 큐알 코드는 사용 못하게 되네요. 그러니 잊지 말고 매번 고위험 시설에 방문 시에는 본인의 큐알 코드를 생성해서 보여주시기 바랄게요 번거롭긴 하지만 코로나 진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사항인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에는 PASS라는 사이트에서 생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하니 조금 더 편리해지겠죠. 그게 번거롭다면 네이버 큐알 코드 사이트를 즐겨 찾기 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큐알 코드 스캔 방법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스캔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면 이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서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오늘부터 클럽, 노래방 QR 찍어야 출입 요즘 전염병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네요. 오늘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영후 10일쯤 전국으로 확도 될 ��

    imd0807.tistory.com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큐알 코드 적용 시설 및 상세 어플 사용 방법

    큐알 코드를 적용해야 하는 적용 시설 내역을 정리했어요 상세 어플로 활용하는 방법도 같이 있으니 유용하실 겁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이상으로 네이버에서 고위험 시설 입장을 위한 QR 코드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부에서 제공한 QR 코드 인식 절차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설 관리자는 별도 어플을 설치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전자 출입 명부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가 보이게 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나만의 QR 코드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위에 코드 생성 메뉴를 선택하셔도 동일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나만의 큐알 코드 만들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 만들기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1 기본 정보 입력 화면부터 차근차근 QR 코드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우선 코드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QR코드 제목은 필수 입력 사항이니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저는 나는 나야 를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추가 옵션은 추가 옵션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QR 코드 비공개는 비활성화시켜주세요. 그리도 다음 단계를 입력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