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시급 계산기 및 실수령액 계산

     

    오늘은 아르바이트생들이 궁금해하는 본인 시급의 계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본인이 본인이 계약한 또는 약정한 시급을 적정하게 받고 있는지 아니면 본인이 빠뜨리고 못 받는 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꼼꼼하게 챙겨서 본인의 시급, 최저 시급 이하로 받으신다면 본인의 권리를 사용자에게 반드시 요구하셔서 일한 만큼의 대가를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또한 주휴 수당이 있는 건 알고 계시겠죠. 주휴 수당은 반드시 알아보시고 잊지 말고 사용자에게 청구하시길 바랄게요. 지금 같은 시대에 본인의 이익은 본인이 챙겨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잊지 말고 끝까지 읽어 주세요 유용한 정보 많이 알려 드릴게요. 

     

     

     

    시급 계산기 및 실수령액 계산 - 시급 계산기 활용 

     

     

    시급 계산을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시급 계산기를 활용 하시면 간편하게 본인의 시급을 계산하실 수 있네요. 저 역시 이 툴을 이용해서 시급을 직접 계산해 본 적이 있네요. 간편해서 자주 이용해 보는 편입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시급 계산기라로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시급 계산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정확히는 임금 계산기 안에 시급 계산기라는 기능을 활용하게 됩니다. 시급, 연봉, 퇴직금, 실업 금여 등을 계산할 수 있어 펼 리 하더군요. 자주 사용하길 바랄게요.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임금 계산기에서 시급을 선택해 주세요. 시급 주급, 월급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대 저는 시급을 선택했습니다. 금액이 8590원이라고 입력되어 있는대 이는 그해 최저 임금이 자동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만 원을 시급으로 해서 계산해 보았어요. 본인이 사용자와 계약한 임금 수준을 입력해 주세요 어렵지 않죠. 그리고 환산 금액이 주급인지 월급인지를 선택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월급으로 선택했습니다.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아래와 같이 시급 1만원, 월급으로 환산 그리고 선택 근무 시간에 하루 근무시간을 4시간으로 산정했습니다. 한 달 근무일수를 25일로 계산했습니다. 일요일만 쉬고 월~ 토요일은 근무한 것으로 계산한 것이죠. 그러고 나서 계산하기를 누르세요.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계산하기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급 1만원 근무시간 100시간, 그리고 마지막에 예상 월급 100만 원이 표시되게 됩니다 물론 본인이 입력값에 따라서 값이 변하게 되겠지요 제가 이렇게 4시간 근무했을 때 25일간, 총 100만 원의 월급(세전)을 받게 되겠네요.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이제 계산을 한번 주급으로 해볼게요 월급보다 주급으로 주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시급 10000원에 주급으로 환산을 선택했네요 그리고 선택 근무 시간으로 총 4시간을 근무 하는걸로 했습니다. 한주 근무 규정은 6일로 했습니다. 

    이렇게 선택해서 계산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한주 근무 일수는 근무 규정과 동일로 선택했습니다. 이럴때 시급은 1만 원, 근무시간은 24시간, 예상 주휴 시간은 4.8시간이 되며 주휴 수당이 48000원 산정되었네요. 이렇게 예상 주급을 계산해 보니 288000원이 계산되었네요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그래도 열심히 일하고 받는 돈이니 소중히 생각해 줘야겠지요 이렇게 본인이 받는 시급과 주휴 수당이 어렵지 않게 계산되어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이제 퇴직금을 한번 재미 삼아 계산해 볼께요 위에 퇴직금 툴을 선택해주고 입사일과 퇴직일을 입력해주세요. 입사일은 1월 13일로 했고 퇴직일은 6월 13일로 입력해 놓았습니다. 평균 입금 계산 부분에 3개월 급여 총액을 100만 원으로 한번 입력했어요. 그렇게 해서 연간 상여금 총액과 연차 수당은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계산이 안되더군요. 최소 1년 이상 근무를 해야 퇴직금이 산정되게 되네요. 즉 1년 미만은 아쉽지만 퇴직금이 없습니다. 아쉽네요 즉 본인이 11개월 근무를 하실 거라면 12개월 이상을 채워서 퇴직금을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그게 남는 거 같네요. 1개월 차이니까요. 

    네이버 임금 계산기 활용방법

     

     

    2020년 최저임금은 시간당 8,590원입니다. 복리후생비(식대,교통비 등) 및 시간 외 근로수당, 연차수당 등은 반영되지 않은 금액이며 회사 규정에 따라 주휴수당도 다르기 때문에 실제 주급/월급과는 차이가 있네요

     

     

     

     

    2020년 최저 월급 시급은?

     

    올해 최저 시급은 얼마 인지 아시나요 아는게 힘이겠지요 본인이 받아야 할 최저시급 이상의 시급을 받고 계신가요. 이역시 별도 글로 남겨 놓았습니다. 꼭 한번 읽어 보세요 최저 시급 계산 방법 최저시급은 언제부터 도입되었는지 그리고 최저시급을 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을 알수 있네요.

     

     

     

    최저임금 시급 계산 방법

    최저임금 시급 계산 방법 오늘은 최지 임금 및 최저 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저임금제란 말 그대로 그해에 최소한으로 받아야 할 임금의 최소 수준을 말합니다. 하다못해 알바를

    imd0807.tistory.com

     

    주휴 수당 계산 방법은?

    주휴 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은 별도로 작성해 놓았습니다. 내용이 조금 많아서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주휴 수당 지급 대상인지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랄게요. 

     

    주휴수당 지급조건 및 계산기

    주휴수당 조건 및 계산기 오늘은 누구나 고민할 수 있는 주휴 수당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아르바이트를 할 때나 시간제 근로자로 일하게 될 때 과연 내가 근로자로서 정당한 권리인 주휴 수당�

    imd0807.tistory.com

     

    본인이 받아야할 시급을 잘 계산해 놓으시면 본인이 미쳐 못 챙겨서 못 받게 되는 각종 수당과 손해를 미리 방지할 수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본인이 아닌 이상 누구도 본인의 이익을 챙겨 주지 못하니까요. 잊지 말고 인터넷으로 검색도 많이 하시고 손위 선배가 있다면 물어보시면서 본인의 각종 수당 특히 주휴 수당이나 연월차비도 잊지 말고 챙기시길 바랄게요 그게 모두 남는 것이니까요. 아르바이트라 사용자가 주는 돈 그대로 받지만 마시고요. 이상으로 시급 계산기로 시급 계산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초보나침반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