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대학생 대상 학자금 이자 지원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이번 지원은 경기도 대학생들 중에 2019년 6월 22일 이전부터 거주하는 학생을 기준으로 지원학 되네요.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하게 되며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한 미취업자가 그 대상으로 되네요 취업을 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지원기간은 졸업 후 5년 대학원 졸업 후 2년 동안 가능하네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니 본인이 대상이 되신다면 꼭 한 번 지원받으시길 바랄게요 꼭 잊지 마시기 바랄게요 이번에 지원서 작성 방법도 자세히 설명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 대상은

     

     

    신청대상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주민등록상 2019년 6월 22일 이전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한 미취업자(휴학생 포함)가 대상이 되네요. 이자의 지원기간은 대학 졸업 후 5년, 대학원 졸업 후 2년까지 가능하며, 신청자 학적 정보 조회를 진행하니 참고하시 바랄게요 가구의 소득과 관계 없이 지원받게 되네요.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 신청 방법

     경기도청 접수센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제 신청 방법을 상세히 설명드릴게요 

    ※모바일(스마트폰)으로도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우선 다음에서 아래와 같이 경기도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우선 클릭해주세요.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고민하지 마시고 통합검색에서 이자 지원이라고 입력해주세요. 여기까지 어렵지 않죠.

     

    다음 화면이 나오게 되면 스크롤을 내려서 신청 방법으로 가세요. 그리고 경기도청 접수 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주소는 http://apply.gg.go.kr 이네요 경기도 도청 접수센터로 가셔서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신청 및 접수 확인으로 들어가세요 지금은 아직 날짜가 안되어서 신청 아이콘이 없네요 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 신청 기간

    2020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신청은 6월 22일(월) 9시부터 7월 31일(금) 18시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TIP
     
     

    신청기간 : 2020. 6. 22.(월) 09:00 ~ 2020. 7. 31.(금) 18:00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제출 서류

    신청 가능 제출서류 : (학적 기준일:‘20.6.22.(공고일)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함)

    ※ 본인은 경기도에 1년 미만 거주하고, 직계존속이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 직계존속 기준 ‘주민등록 초본’과 ‘가족관계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네요.

    ※ 졸업(수료)생은 공고일(6.22) 기준 건강보험‘직장가입자’인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가림 처리 후 제출 서류를 스캔 또는 휴대전화 촬영 후 이미지 파일(JPG, PDF)로 제출해야 하네요

    ※ 서류 미제출하거나 잘못 제출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네요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금이 전액 상환된  건의 경우 지원 불가하네요

     

    타 지자체와 중복지원 불가 지원내역 확인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학자금  → 학자금 뱅킹 → 학자금 상환 → 내역 → 계좌번호 클릭 → 오른쪽 비고란에 ‘지자체 이자지원’ 확인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결과 발표 및 지급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상 결과발표 하게 되며  이자지급 : 2020년 11월 초에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하게 되네요.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지원 방법

    경기도에서 역시 지원하고 있는 청년 기본 소득 지원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랄게요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청년 기본 소득의 지원대상, 방식, 필요 서류 및 도입 효과에 대해서 알�

    오늘은 청년 기본 소득의 지원대상, 방식, 필요 서류 및 도입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청년 기본 소득이란 청년 기본 소득은 청년의 행복 추구, 삶의 질의 향상, 건강 향상 등의 사회적인 기본�

    imd0807.tistory.com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 자주 묻는 질문은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어떻게 발급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minwon.nhis.or.kr)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 프린트 발급(①조회 조건 : 전체 → ②전체 선택 → ③프린트 발급) 가능하네요

     

    2 신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 신청기간 : 2020. 6. 22.(월) 09:00 ~ 2020. 7. 31.(금) 18:00입니다.

     

    3. 신청 방법 설명해주세요

    - 경기도청 접수센터에서 온라인상으로만 신청 가능하네요

     

    4.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2019.6.22. 이전부터 현재까지 계속 거주한 대학(원) 생, 대학(원) 졸업한 미취업자 (휴학생 포함) 지원 가능하네요.

     

    5. 대학(원) 졸업생, 수료생도 지원되나요?

    - 대학 졸업(수료) 후 5년, 대학원 졸업(수료) 후 2년까지 미취업자만 지원합니다.

    ※ 2015.6.22일 이전 대학 졸업(수료) 생, 2018.6.22일 이전 대학원 졸업(수료) 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네요

     

    6. 가구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되나요? 

    -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됩니다.

     

    7.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생활비도 이자 지원되나요? 

    - 생활비도 이자 지원되네요

     

    8. 대학 재적생 또는 자퇴생도 지원되나요? 

    - 아쉽게도 지원되지 않네요

     

    9. 대학 졸업유예생도 지원되나요? 

    - 학적 조회 결과 ‘대학 재학(휴학) 생’은 대학 재학(휴학) 생과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10. 서류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 스캔 또는 휴대전화 촬영 후 이미지 파일(jpg, pdf 등)로 제출하면 됩니다.

     

    11. 지원대상자는 어떻게 선발되나요? (선발방법)

    - 별도의 선발과정 없네요

    - 제출 서류와 대학(원) 학적 정보 확인 후 이상 없으면 모두 지원함

     

    12. 학자금 이자는 언제, 어떻게 지원되나요? 

    - 2020년 10~11월 초에 한국장학재단 계좌 원리금에서 상환됩니다.

     

    13. 졸업생인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경우 지원이 되나요?

    - 공고일(6.22) 기준 건강보험‘직장가입자’ 일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네요

     

     

     

    16. 2019년 하반기 사업을 신청한 사람도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17. 자녀가 군에 입대했는데 학자금 이자 지원 신청을 해야 하나요?

    - 군 복무 기간 동안은 국가에서 자동으로 학자금 이자를 지원하므로 별도로 이자 지원을 신청할 필요 없음

     

    ※ 단, ’ 20년 3월에 군 입대한 경우 ’ 20년 3월부터 국가에서 지원하므로, ’20년 1~2월 발생한 이자를 지원받으려면 경기도에 이자지원 신청하여야 하네요

     

    18. 온라인상 신청 시 서류가 제출(업로드)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신청 서류 파일 용량을 1메가 이하로 줄이면 쉽게 제출(업로드)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