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발급 방법

     

     

    오늘은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의 QR 코드란 무엇인가,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 QR 코드 스캔방버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전자 출입 명부 시스템의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할게요 전자 출입 명부는 이번 이태원 클럽에서 발생한 다중이용시설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정부에서 출입자 관리를 목적으로 만들었네요 이 큐알코드는 전자 출입 명부 활용을 위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이제 큐알 코드의 사용 방법과 이용 방법 그리고 사용시 주의할점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자세히 설명 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랄게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발급 방법  - 도입 배경은

     

     

    정부에서는 이번 이태원 클럽 코로나 확진 사태 이후에 코로나 확진자 발생시 이용자 파악을 위해서 고위험시설등을 대상으로 한 전자 출입 명부(QR코드) 도입이 지난 10일 부터 도입이 의무화 되었네요 현재는 전국 약 6만 고위험 시설이 이 QR 코드를 도입하였네요. 또한 현재가지 총 141만건이 이용되었네요. 하루 평균적으로 신규 도입되는 시설은 약 5000곳에 이르며 하루 이용자수는 18만건에 이르게 되었네요. 현재는 네이버를 통해서만 QR 코드를 만들수 있게 되어 있어 사용자가 불편함을 겪고 있네요 네이버 회원이 아닌분들은 이 QR 코드 전자명부 시스템을 활용하기가 어려웠네요 오늘 카카오와 정부가 협의하여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 페이를 기반으로한 QR 코드 만들기 앱이 적용될 예정이네요. 아직 정확한 사용법이나 툴 적용 방법등은 확정되지 않은것으로 보이네요. 확정되는대로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할게요. 

    또한 통신 3사가 참여하고 있는 PASS 라는 어플이 이번 QR 코드 제작에 참여하기로해서 조만간 이용가능할것으로 보이네요  많이 활용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방역 당국은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 사례에서 유흥시설 등의 출입자 명부가 허위로 작성됨으로 인해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를 시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은 바 있네요 이에 따라 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 이용 시, 정보통신기술(QR코드)을 활용하여 방역 조치를 강화(전자출입명부 도입)하기로 했네요  이 조치는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이나 경계인 경우에만 한시적으로 적용되게 되네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대상 업종은?

    총 8개 업종이 대상이 되네요 일단은 QR 코드 즉 전자 출입 명부 시스템을 운영하지 않을 경우에 운영을 하지 못하네요. 아래 고위험 시설 8종이 대상이 되고요. 여기에 더하여 지자체에서 선정한 집합 시설도 역시 대상이 되게 됩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적용시점은

    우선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는 6월 10일 부터 6월 30일까지는 계도기간으로 정해 놓았네요.  물론 전자 출입 명부를 사용을 권장하고 독려 하고 있지만 해당 기간 동안을 벌금보다는 계도에 힘쓴다는 계획이네요 그이후부터는 영업 정지와 벌금을 내야하니 꼭 적용하시길 바랄게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발급 방법 - 사용 안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현재 중앙 재난대책본부는 전국의 8대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한 결과 279건의 방역 수칙 위반사례가 나왔네요. 

    279건은 방역수칙위반 사례로 행정 지도를 받아 계도하였네요.  7월 부터는 제주시 기준으로는 300만원이하의 벌금 및 집합 금지 명령을 시행할 계획이네요 즉 문을 닫는다는 내용이네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네이버 에서 만들기

    아시겠지만 PC에서는 전자 출입 명부용 QR 코드를 만들지 못합니다.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해요

    본인 스마트 폰에서 아래와 같이 네이버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에서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각종 어플이 확인 되네요. 우측 상단의 QR 체크인을 선택해주세요.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QR 체크인에 대해서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그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본인의 QR 코드가 간단히 표시되게 됩니다. QR 코드는 15초 동안 사용가능하네요. 15초 후에는 재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QR 코드를 업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상세 내용

    큐알 코드는 모바일에서 발급 가능하네요. 발급 방법은 내용이 길어 아래 내용을 정리해 놓았으니 한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 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

    imd0807.tistory.com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적용 시설 및 업주용, 시설용 어플 사용방법

    사용자 외에 업주용 시설용 어플도 따로 있어요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 일반용 QR 코드 생성 및 사용 방법

    일반 QR 코드  생성 및 사용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따로 정리해 놓았어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오늘부터 클럽, 노래방 QR 찍어야 출입 요즘 전염병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네요. 오늘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영후 10일쯤 전국으로 확도 될 ��

    imd0807.tistory.com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은?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 포스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