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교 졸업 증명서의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보통은 두 가지 방법으로 대학교 졸업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정부 홈페이지인 정부 24를 활용하는 방법이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 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쇄하는 방법이 있네요 정부 24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발급은 불가하고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대학교 홈페이지의 경우는 각 대학교 별로 출력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문제가 있네요.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직장을 구할 때나 이직을 할 때 또는 대학원 등의 상위 교육 기관으로 입학을 원할 때도 졸업 증명서는 필수 증명서 더라고요. 이러한 졸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가 어려울 때는 인터넷을 활용해서 손쉽게 증명서 발급받으시길 바랄게요 이제 이러한 인터넷으로 졸업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 기본 정보

     

     

     

    - 졸업 (예정) 증명서는: 본인의 대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을 증명해 주는 서류네요

    - 신청방법은 인터넷 또는 방문, FAX, 민원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네요

     * 처리기간은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가능합니다.

    - 수수료 :국립학교각종증명수수료징수규칙 및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르지만 보통 1300원 정도 됩니다.

    - 신청자격 :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 구비서류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 위임장 및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 증명서 수령방법은 직접 본인 주변의 동사무소나 구청을 방문하셔야 하네요. (정부 24 활용 시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 정부 24 활용

    정부 24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대학교의 졸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선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졸업 증명서 발급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렇게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표시되게 됩니다. 이때 온라인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온라인 신청하기를 누르면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 되게 됩니다. 본인의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공인인증서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신 인증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민원 안내 신청 대학교 졸업 증명 내용을 참고하고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회원 비회원을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네요. 저는 비회원을 신청하여 접수하기로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습니다. 본인이 정부 24 사이트 회원이라면 회원 신청하기를 누른 후 접수를 진행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본인의 대학교 및 전공 학과를 선택하세요 학교를 검색하여 본인이 졸업한 학교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학과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그냥 전자공학과를 입력해보았습니다. 발급 부수는 국문 1통을 신청하였고 증명 수수료는 국문 영문 둘 다 1000원이고 발급 수수료는 1통당 300원이 청구되네요. 총 발급 비용을 1300원이 소요되네요. 

    다음 화면에서 본인이 방문 수령할 기관을 선택해주세요. 만일 본인 주변에 분당 구청이 있다면 분당이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수수료 합계는 1300원이네요. 수령 기관에서 지불하면 되고 현금 결제만 가능하네요. 

     

    그렇게 입력을 다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공인 인증서 비밀 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표시되네요 이제 본인의 공인 인증서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 신청 내역을 보시면 본인이 신청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수령 기관 및 날짜 교부 기관 민원 사무명을 확인하시고 해당 교부 기관을 방문하여 본인의 졸업 증명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이건 조금 옛날 방식인 것 같네요 인터넷으로 본인이 직접 발급 가능하게 변경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 대학교 홈페이지 접속하여 발급받기 

    아래와 같이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를 다음 홈페이지에서 입력하세요 우선 연세대학교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우선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한 이후에 학사 지원을 클릭해주세요. 학사 정보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해주세요. 

    증명서 발급 항목에서 인터넷 증명서 발급을 선택해주시면 졸업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쉽네요.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재직 증명서를 인터넷을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그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 내용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및 양식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및 양식 오늘은 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 및 양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근로자로서 사정상 퇴직을 해야 할 때가 있을 겁니다. 다른 직장을 구하거나 불가피하게

    imd0807.tistory.com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가족관계 증명서 역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더라고요. 가족관계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방법 역시 정리해 놓았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최근에 종합소득세 납부할 때 세무사에게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해 줘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공공기관에서 관련 업무를 보거나 아니면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imd0807.tistory.com

    이상으로 오늘은 대학교 졸업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는 방법 두가지를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정부 24를 통해 발급 받으시면 직접 근처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발급 받는 방식이 좋을 것 같네요. 참고하셔서 손쉽게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