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쏘카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와 그 이용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저도 급할 때나 단시간에 차량이 필요할 때 렌트카 저렴한 곳 보다는 가끔 쏘카를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집 주변에 편리하게 쏘카를 이용할 수 있고 쏘카를 이용후에는 편리하게 반납도 가능하더라고요 비용도 렌터카 비용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나쁘지 않더라고요. 렌터카가 필요할 때 단시간 또는 하루 이틀 정도 차량이 필요할 때는 쏘카와 렌트카 비용 그리고 자동차보험 특약 등을 비교하신후에  이용하는 것도 검토하셨으면 좋겠네요. 자주 쏘카 이벤트로 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저렴하게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렌트카 비용, 즉 렌트카 저렴 한 곳보다는 쏘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게 이용 가능 할것 같네요.

    인기글 총정리

    쏘카 패스포트 해지 환불 방법 총정리 연 29900원

     

    쏘카 패스포트 해지 환불 방법 총정리 연 29900원 - 인생꿀팁

    쏘카 패스포트 해지 환불 방법 총정리 연 29900원 해지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쏘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가입하면 좋은 쏘카 패스포트 서비스에 해지 환불 방법에 대

    cretl.com

     

    전기차 보조금, 최대 680만원 신청방법 지원 필요서류 총정리

     

    전기차 보조금, 최대 680만원 신청방법 지원 필요서류 총정리 - 인생꿀팁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 받을수 있는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필요 서류 및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으로 인해서

    cretl.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신청, 조회, 사용법 다 알려줌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신청, 조회, 사용법 다 알려줌 - 인생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가입하고, 어떻게

    cretl.com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기 고객센터 고속도로 통행료 확인 하기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기 고객센터 고속도로 통행료 확인 하기 - 인생꿀팁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기 고객센터 고속도로 통행료 확인 하기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실제로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전국에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나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답니

    cretl.com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쏘카란? 

     

     

    출처: 쏘카 홈페이지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고접수, 분실물 찾는방법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고접수, 분실물 찾는방법 - 인생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우리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쏘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왔답니다  특히 쏘카 이용 시 필요한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접수 방법, 그

    cretl.com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 이용방법 (요약) 설명 드릴게요.

     

    1. 가입하기 스마트폰에 쏘카 앱을 다운로드하고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이 필요하네요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네요. 

     

    2. 예약하기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원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가까운 쏘카존에서 예약하거나 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를 수도 있네요

     

    3. 차량 찾기  차량이 주차된 쏘카존의 상세 정보를 쏘카 앱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려 쏘카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네요

     

    4. 이용하기 탑승 전 외관, 내부, 기름양 등 차량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간편하게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5. 반납하기 지정된 장소에 주차 후 차량 내놓고 내리는 물건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네요. 차 문을 잠근 후 반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완료되네요.

     

    카카오버스 사용법 버스 정보 실시간 확인하기

     

    카카오버스 사용법 버스 정보 실시간 확인하기 - 유용한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 버스 관련된 유익한 정보로 찾아왔습니다. 우리가 매일 이용하게 되는 대중 교통 수단인 버스, 카카오 버스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누구나 쉽게 이용 가

    cregl.com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 상세 이용 방법 

    저 역시 쏘카를 자주 이용합니다. 이제부터 어플을 이용한 쏘카 이용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쏘카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설치는 Play store에서 쏘카라고 치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쏘카 설치를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쏘카 페이링 신규 오너 모집 등의 이벤트 내용이 뜨네요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거나 검토하세요 저렴하게 쏘카를 이용하실 수 있네요. 

     

    어플상에는 이용내역, 내 쿠폰, 쏘카 클럽 혜택 받는 방법, 친구 초대하기, 등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첫 쏘카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의 위치가 표시 되게 되고 주변 쏘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주변에 있는 쏘카 내용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쏘카가 있네요. 하나를 선택해봅니다. 여기 쏘카 부르기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쏘카 부르기를 이용하면 직원이 쏘카를 몰고 오게 됩니다. 

    저는 정자동에 있는 쏘카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대여라고 뜨네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스포티지 등의 대여 가능한 차량이 표시 되게 됩니다. 스포티지를 선택해 봅니다. 

     

     

    다음 화면에 차량 면책 관련된 보험 정보가 뜨게 됩니다. 보험은 기본이니 꼭 가입하시기 바랄게요. 스탠더드가 가장 무난하고 라이트도 나쁘지 않네요. 운전을 못하신다면 스페셜도 괜찮네요. 

     

     

    이제 본인의 대여 정보를 확인하세요. 스포티지를 빌리고 총 4시간을 빌리려 합니다. 주행 요금은 km당 150원~ 190원이네요. 유류비와 톨비는 별도입니다. 

     

     

    이제 총 대여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보험 이용 시간, 대여 반납 장소 등을 확인해 주세요. 

     

     

    대여를 선택하면 최종 대여하고자 하는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네요 정자역 엠코헤리츠 3단지에 위치해 있네요 찾으러 가야겠네요. 

     

    이제 이용 시 주의사항 화면입니다. 대여 시 반납 시 주의 사항이 표기되어 있네요 꼭 정독해주시기 바랄게요. 

    이제 결재 화면입니다. 최종 결재 정보를 확인하고 신용카드를 활용해서 결재를 하면 이용 준비가 마무리됩니다. 

     

    혹시나 T 멤버십이 있다면 주중 20% 주말 10% 할인이 가능하니 T 멤버십을 이용하세요. 

     

    최종 결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예약 전 주의 사항 및 수수료 관련 사항 등을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이제 최종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마무리가 되네요. 이상 쏘카 이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어요. 

     

     

    쏘카 상세 이용 요금

    쏘카 상세 이용 요금에 대해서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꼭 한번 읽어주세요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오늘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인 쏘카에 대해서 이용요금, 이용방법, 할인 팁, 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가까운 곳을 여행 가거나 급하게 차를 이용할 때가 있을 때

    imd0807.tistory.com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일일 대여 요금은?

    쏘카 이용 요금 쏘카 서비스 요금

     주중/주말 기준 이용시간- 주중: 일 19:00 ~ 금 19:00 , 주중 심야: 00:00 ~ 06:00 , 주말: 금 19:00 ~ 일 19:00 (공휴일 및 지정 성수기 포함)

     

    - 대여요금 및 주행요금은 쏘카 내부 정책/유가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여요금은 차종, 지역, 시간대, 내륙/제주 등의 조건에 따라 탄력요금제로 운영하므로, 예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네요.

    - 1일 기준 대여요금은 10시간을 기준으로 책정되네요

    - 연장 요금은 대여요금과 별도로 적용되네요

    - 부름 등 부가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 회송 비용 등을 고려한 별도 요금이 부과되네요

    - 주행요금은 차량 반납 시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됩니다. 탑승 전 결제 대여요금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이네요 보험료 사고 시 최대 자기 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반납 시 결제 주행료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이패스 이용 시 주행요금과 합산 청구)

     

    ※ 요금제 특이사항 안내 -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네요

    출처: 쏘카 홈페이지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 이용 보험은?

     

     쏘카는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된 자동차를 제공하며 운전자 보험은 별도 가입 가능하네요, 사고 발생 시 회원의 손실을 보호하기 위한 차량 손해면책제도를 운용하네요 꼭 쏘카 보험은 가입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고객 부담 쏘카 수리비 대여 시 선택한 자동차 보험료에 따라 자기 부담금 이하 금액만큼만 부담되네요. 자동차 주행 거리와 렌트 비용 등을 비교해서 자기 부담금을 설정해 보세요.

     

    - 쏘카 부담 대인 : 무한 동승자, 보행자, 상대방 차량의 운전자, 병원비 대물 : 1억 원 한도

    - 상대방 차량 수리비, 나무/전봇대 등 기물 파손 자손 : 1천5백만 원 한도

    - 운전자 병원비 자동차 종합보험 자동차 종합보험은 서비스 이용 중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쏘카가 체결한 자동차 종합보험의 보장 범위 내에서 대인, 대물, 자손의 손해를 보상하네요

     

    차량손해면책제도 차량손해면책제도는 서비스 이용 중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가입한 면책 상품에 따라 사고처리 비용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네요.

    예약 시 면책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면책 상품에 대한 면책 보험료는 지역, 대여 시간 등의 예약 조건 및 회원 특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산정되네요

     

    차량손해면책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더라도, 사고 발생 즉시 신고하지 않았거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예약자 이외의 운전자가 일으킨 사고, 1종 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차량 운전 등 자동차 대여약관에 의거한 손해면책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차량 손해면책제도에서 제외되어 사고처리비용 및 휴차 보상료 등의 손해배상 비용이 청구될 수 있네요.,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네요. 휴차 보상료를 청구하는 경우 자동차의 수리 기간 또는 재구매 및 등록, 상품화에 소요되는 기간에 따라 최대 30일까지 산정될 수 있네요. 

     

     

    출처: 쏘카 홈페이지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로도 운전 면허증을 간편하게 발급받아 이제는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네요 그 내용을 아래 정리해 놓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오늘은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드디어 모바일로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지금 가지 다른 카드나 사원증 ��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