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오늘은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드디어 모바일로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지금 가지 다른 카드나 사원증 등은 모바일화 되었으나 아직까지 신분증은 발급이 안되었었네요. 이를 6월 24일부터 신분증 가지 모바일로 발급해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앞으로는 집에서 운전면허증 실물을 가지고 나오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PASS에서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발급해 주네요. 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서 위변조나 도용 위험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6월 24일부터 이동 통신 가입된 스마트폰 가있는 분들은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네요. 이동 통신 3사의 스마트폰인 PASS에서 지문 인식 등의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치고 운전면허증을 등록 즉 촬영하면 손쉽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할 수 있게 되었네요. 기존 플라스틱 신분증과 달리 모바일 신분증은 QR 코드와 바코드 형태 및 본인 사진이 들어가 있는 신분증 형태로 주소와 생년월일 등의 개인 정보는 들어가 있지 않다고 하네요. 캡처는 불가능하게 만들어졌고, 발급 후 3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7월부터는 운전면허 갱신과 각종 신분증 사용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접속

     

     

    우선 본인 스마트폰을 열어서 Google Play를 접속하세요 구글 플레이에서 PASS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몇가지 어플이 뜨게 됩니다. 그중에 본인에 맞는 이동 통신사 어플을 선택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KT PASS를 설치했습니다. 통신사가 KT 알뜰 폰이라서요 알뜰폰도 설치가 가능하더라고요. 어플 이름을 PASS BY KT입니다. 운전면허증이라는 부재가 붙어 있네요. 우선 설치를 진행하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PASS 앱 설치 및 회원 가입

    PASS 앱을 이용을 위해서 PASS 앱 가입을 우선 하셔야 합니다. 우선 아래 화면에서 PASS 회원 가입 하기를 누르세요 그리고 회원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PASS 앱의 서비스 약관을 우선 동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이용 권한 신청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동의를 누르지 않을 수 없네요. PASS 앱 이용을 위해서는 필수로 접근 권한에 대한 승인 이 필요하네요. 전체 동의(선택항목 포함)를 선택하시거나, 아니면, 선택 중에 본인이 거부하고 싶은 항목은 제외하고 필수항목만 선택해주세요.  항목은 저장공간 및 전화 부분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전체 동의를 선택하고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화면은 본인 동의 인증 화면입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이름 전화 번호 생년 월일 , 그리고 남녀를 누르시고 본인 인증을 진행하세요.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선택해서 인증 번호를 받으시면 자동으로 인증이 진행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KT 알뜰폰도 별도 선택하시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문자가 오지 않으면 본인 폰의 스팸 차단 기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쉽게 스팸 메시지 함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확인하기를 누르세요 그러면 인증 번호가 날아오고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는 본인의 비밀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밀 번호는 숫자 조합으로 하시면 됩니다. 비밀 번호를 두 번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제 인증 수단을 등록 중이라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제 회원 가입이 처리 되는 것이죠.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이제 PASS 어플 회원 가입후 로그인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운전면허라를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운전 면허증을 발급받겠습니다. 

     

     

     

     

    운전 면허증 등록 화면 입니다. 하단에 운전 면허증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을 위해서는 이제 동의가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체 동의를 눌러서 동의 진행합니다. 귀찮아서요 하지만 꼭 필요한 항목만 동의하는 게 아무래도 좋겠죠 선택 후 동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비밀번호 인증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입력했던 비밀 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숫자로 되어 있을 겁니다. 

     

     

    본인의 실물 운전 면허증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본인의 실물 운전 면허증을 촬영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화면에 맞춰서 놓으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운전 면허증 촬영하기를 누르세요 

     

     

     

     

    다음 화면은 본인 운전 면허증을 촬영해서 인식하는 화면인대 해당 화면은 캡처가 되지 않네요 아쉽지만 캡처는 못했습니다. 캡처를 한 후에 아래와 같이 운전 면허증이 등록되었다는 화면이 뜨게 되면 최종적으로 등록이 마무리되었네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아래 본인의 운전 면허증을 등록할 때 아마 오류가 뜰 겁니다. 그때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좋아요 

     

    TIP
     
     

    본인의 식별 번호가 아마 임의로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아래 식별 번호를 본인 신분증에 맞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사용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을 위해서는 PASS 어플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PASS 어플을 실행한 후에 우측 상단에 모바일 운전 면허증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 실행 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 발급 되게 됩니다. 본인의 바코드와 QR 코드를 기준으로 발급 되게 됩니다. 

    60초 동안 사용 되고 초기화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모바일 운전 면허증 이란

     

     

     

    이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 방법과 사용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이제는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겠네요 세상이 정말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위에 내용 참고하셔서 운전 면허증을 잘 발급받으시길 바랄게요.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쏘카 이용 요금 - 쏘카 이용방법

    아래 쏘카 이용 방법을 별도로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오늘은 쏘카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와 그 이용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저도 급할 때나 단시간에 차량이 필요할 때 가끔 쏘카를 이용할 �

    imd0807.tistory.com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실제 택시를 이용할때 본인 택시 요금이 제대로 정산 되는지 궁금할때가 많잖아요 그때 활용 하세요.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오늘은 택시비 및 택시 요금을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 및 택시비중 기본 요금, 운행 요금 및 심야 요금을 정리해 볼게요. 막연하게 택시비용이 과다하게 청구 되��

    imd0807.tistory.com

    쏘카 상세 이용 요금 및 요금의 구성 

    쏘카의 상세 이용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꼭 확인해 주세요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오늘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인 쏘카에 대해서 이용요금, 이용방법, 할인 팁, 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가까운 곳을 여행 가거나 급하게 차를 이용할 때가 있을 때

    imd0807.tistory.com

    승용차 마일리지 할인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승용차 마일리지 할인에 대해서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오늘은 서울시에서 승용차 요일제 대신에 내놓은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서울시는 서울의 공기질개선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운영됐던 승용차요일��

    imd0807.tistory.com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2년에 한번씩은 자동차 검사 예약이 필요할때가 있죠 그때 활용하세요 자동차 검사예약 방법 입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자동차 검사 예약 오늘은 요즘 시대에 필수품인 자동차에 대한 필수 자동차 검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정기 자동차 검사의무가 있어서 매년은 아니지만 5년에 1회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