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자동차 검사 예약 

    오늘은 요즘 시대에 필수품인 자동차에 대한 필수 자동차 검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정기 자동차 검사의무가 있어서 매년은 아니지만 5년에 1회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검사의 종류, 검사가짓수와 검사소 위치 그리고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검사를 빠르게 마무리 지을 수 있는지 등 자동차 검사에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자동차 검사 예약1. 자동차 검사란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 여부 및 대기 오염 방지를 위한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검사 하므로써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 부터 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사업이네요. 자동차 안전도 검사는 우리 주변의 귀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필수로 해야 하며 

    자동차 정비 상태가 불량하게 되면, 엄청난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의 안전도 확보화 공해배출로 인한 대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선 느 반드시 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자동차 검사 목적은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 여부 확인

    그리고 배출 가스 및 소음으로 부터 환경오염 예방

    자동차 서류 및 운전자 일치 여부 점검을 목적으로 시행되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2 구비서류 

    자동차 검사를 진행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구비서류가 있네요. 

    정기 검사의 경우는 자동차 등록증, 보험가입 증명서가 필요하네요. 

    신규 검사의 경우는 신규 검사 신청서, 자동차의 출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그리고 자기 인증 면제 확인서(대상 차량에 한함), 제원표 등이 필요하네요. 

     

    튜닝 검사의 경우는 튜닝 검사 신청서, 자동차 등록증, 튜닝 승인서 변경 전후 주요 제원 대비표

    변경 전후 자동차 외관도, 등이 필요하네요. 

     

    임시 검사(차령 연장 및 관할 관청 명령)의 경우는 

    임시 검사 신청서, 자동차 등록증, 점검 정비 원상 복구 명령서가 필요하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 3, 자동차 검사 수수료

    자동차 검사 수수료는 경형, 소형, 중형에 따라서 가격이 다소 차이가 나네요 

    정기검사와 종합 검사도 역시 가격이 만원 이내의 차이가 나네요. 

    검사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고, 재검사 기간 내 재검 수수료는 면제 내요

    검사수수료 및 재검사 수수료는 자동차 관리법 76조에 따라 정해지게 되네요. 

    검사수수료는 한국 교통안전 공단의 기준 금액이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 4 , 검사 과태료

    정기검사 및 종합 검사는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31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네요.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인 때는 2만 원 

    이후 매 3일 초과할 때마다 1만 원씩 부가되어 최대 30만 원까지 부가되게 되네요. 

     

     

     

    책임 보험 미가입도 역시 과태료가 부과 되게 되는데요. 

    가입하지 아니한 기간이 10 이내의 경우 1만 원

    가입하지 아니한 기간이 10일을 초과한 경우 1만 원에 11일부터 일일 4천 원이 가산되네요. 

    최대 금액은 60만 원 이 되겠네요.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는 10일 이내의 경우 3만 원 10일 이내의 경우는 과태료가 1일 

    8천 원 가산되어 최대 100만 원 까지 될 수 있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 5, 정기검사 서비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검사 가능하며, 중식 시간 오전 12시 ~ 오후 1시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1시 (중식시간은 없네요)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 6, 검사 예약 

     

    검사 예약은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네요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네요. 

    아래 사이트에서 차량 번호와 주민번호 앞자리를 입력하게 되면 

    검사 기간과 검사 구분, 비용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모르고 있었는데 검색해 보니 곧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하네요. 자동차 검사 기간 및

    비용은 54000원 정도네요 좋은 정보 감사하네요. 블로그 글을 쓰다가 이렇게 정기검사 

    기간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그 이후에 예약자 전화번호와 개인정보 사용 서약 클릭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죠

     

    https://www.cyberts.kr/srs/insp/selectInspResveCar1.do#this

     

    사이버검사소 메인 |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시스템 한국교통안전공단_1

    검사수수료는 검사 종류, 차종별로 다르며, 검사수수료 감면은 결제하기 단계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정보사용 및 SMS 수신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자동차검사 기간안내(문자&알림톡

    www.cyberts.kr

    저 같은 경우는 성남 출장 경기 판교 메젠 모터스가 가장 가까운 검사소네요 

    해당 검사소를 선택하게 되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네요 날짜를 선택하고 가능한 시간을 

    선택해 주면 검사를 진행할 수 있네요 

    토요일 검사의 경우는 예약하기가 쉽지 않네요 6월 말로 예약해야 되네요. 

    비어있는 날짜를 선택한 후에 다음을 클릭하면 자동차 검사 문진표를 입력해야 합니다. 

    엔진오일 교환 여부, 타이어 공기압 점검 여부, 각종 벨트류 점검 여부 제작사 리콜 여부 

    등등을 점검해야 하네요. 모든 체크를 마무리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점검 문진표 작성 완료 화면이 

    뜨게 되네요. 

    이제 마지막이네요. 결재를 진행하면 되네요. 결재는 신용카드, 신용 카드 간편 결재,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순으로 진행이 가능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아직 예약 완료를 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 여기서 마무리했습니다. 

    결재를 마무리한 후에 해당 날짜에 시험소를 방문하면 검사가 진행되는 프로세스네요 

    간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참 편리할 것 같네요. 

     

     

    주가로 자동차 기능 종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병원에서 건강 진단서 발급해 주듯이 자동차 검사 시 

    자동차 기능 종합 진단서를 발급해 자동차 소유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겠네요. 

    검사 시 받은 자동차 기능 종합 진단서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네요. 

     

    자동차 검사 예약 6 검사소 위치 확인 

    자동차 검사소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하네요. 

    서울 지역 검사소의 경우는 강남 검사소, 구로 검사소, 

    노원 검사소, 상암 검사소, 성동 검사소, 성산 검사소가 

    있네요 가장 가까운 검사소를 선택해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랄게요 

    http://www.kotsa.or.kr/pci/pci/LOCHeadInspInfo2.do

     

     

     

     

    쏘카 이용 요금 - 쏘카 이용방법

    아래 쏘카 이용 방법을 별도로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 방법 오늘은 쏘카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와 그 이용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저도 급할 때나 단시간에 차량이 필요할 때 가끔 쏘카를 이용할 �

    imd0807.tistory.com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로도 운전 면허증을 간편하게 발급받아 이제는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네요 그 내용을 아래 정리해 놓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오늘은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드디어 모바일로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지금 가지 다른 카드나 사원증 ��

    imd0807.tistory.com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실제 택시를 이용할때 본인 택시 요금이 제대로 정산 되는지 궁금할때가 많잖아요 그때 활용 하세요.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택시비 택시요금 계산기 최신 오늘은 택시비 및 택시 요금을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 및 택시비중 기본 요금, 운행 요금 및 심야 요금을 정리해 볼게요. 막연하게 택시비용이 과다하게 청구 되��

    imd0807.tistory.com

    쏘카 상세 이용 요금 및 요금의 구성 

    쏘카의 상세 이용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꼭 확인해 주세요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오늘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인 쏘카에 대해서 이용요금, 이용방법, 할인 팁, 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가까운 곳을 여행 가거나 급하게 차를 이용할 때가 있을 때

    imd0807.tistory.com

    승용차 마일리지 할인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승용차 마일리지 할인에 대해서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오늘은 서울시에서 승용차 요일제 대신에 내놓은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서울시는 서울의 공기질개선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운영됐던 승용차요일��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