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우리나라 개발 계획은 가장 큰 범위의 국토 종합계획이 있고 이를 기반으로 수립한 도종합 계획과 시군 종합 계획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 계획은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께서는 반드시 알아 두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가장 큰 국토 종합 개발 계획은 아래와 같은 균형 발전, 균형 개발 , 광역 개발 , 거점 개발로 분류 되어 계획 발전해습니다. 

     

    먼저 국토 종합 개발 계획을 분석하여 우리나라의 개발 계획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 가는지 방향성을 

    알고 그 흐름에 맞춰 투자를 해야 돈을 벌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대한민국의 권역별 국토 개발 축을 전반적으로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남북 교류, 서해안 신산업, 동해안 에너지 관광 벨트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도개발계획은 해당 지역의 장기적인 발전 계획을 알려주는 계획서 입니다. 아래 예는 경기도 개발 계획서 입니다. 

    이를 통해 각 지역별로 어떠한 테마로 개발이 계획되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성남은 광역 생활권으로 광역 거점으로 키워지게되며 기존 발전 축에 포함되어 있네요.

    아직 지역에 대한 개발 방향만 알수 있네요.

     

     

         

    도시 개발 계획으로 내려 가면서 좀더 자세한 개발 계획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성남시를 예를 들면 글로벌 도시, 소통 네트워크 도시, 행복 문화 도시가 컨셉이네요. 

     

    성남시도 권역별로 또 개발 계획이 나눠 집니다. 

    딱 보기에도 성남 도심 개발에 집중하는걸 알수있습니다. 북무, 중부, 남부 축이네요. 

     

    성남은 판교 테크노 벨리를 중심으로 한 산업 단지 개발과 GTX 및 분당선, 수인선, 8호선 연장등의 광역 교통 

    개발이 주요 과제 인듯 합니다.

    이러한 개발 계획 아래 각 생활권 별로 계획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즉 내가 관심있는 생활권은 어떤 사항 위주로 개발되는지 이제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알아두는게 투자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역별 이용 계획을 기반으로 어떤식으로 내 집 또는 지역 주변이 개발되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개발 계획은 각 시청 웹사이트나 네이버/다음에서 성남시 개발 계획 이런식으로 

    검색 하시면 내용을 확인 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부동산 칼럼 리스트 초보나침반 http://imd0807.tistory.com

    * 제 블로그에 구독 신청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이어가는 힘입니다.

    * 15년간의 제 투자 경험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