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오늘은 으뜸 효율 환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이번에 으뜸 효율 환급 제도는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제도네요. 이번 3월 부터 환급제도가 시행되며 재원 소진시 까지 접수 가능하니 빨리 접수하시길 바랄게요. 이제 으뜸 효율 환급을 신청하는 방법, 신청기간, 대상 제품, 대리 신청 가능 여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릴테니 끝까지 꼭 읽어주세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기간은?

     

     

     

    으뜸 효율 가전 제품 환급 기간은 아래와 같이 구매와 신청 기간으로 분류 되어 있네요 구매는 3월 23일 ~ 12월 31일 신청은 3월 23일 ~ 21년 1월 15일가지네요 재원 소진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될수 있네요. 


    구매 : ’20. 03. 23. ~ ’20. 12. 31.
    신청 : ’20. 03. 23. ~ ’21. 01. 15.

    ※ 재원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되네요 아래 공지사항 참고하세요. 

     

     

     

    TIP
     
     

    현재는 환급 재원에 도달하여 예비 순번을 부여 하고 있네요. 3차 추경 예산 통과 여부에 따라 환급 여부와 시기가 결정 되네요. 

    예비 순번 부여 시점 이전에 시청 완료한 환급 신청건은 제출 서류등 신청내용에 이상이 없는 한 환급이 되네요 신청 내용에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 문자를 별도로 안내해주고 있네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  구매/신청?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하네요. 아래 환급 가능한 제품 등급을 확인한 후에 구매 하셔야 합니다. 환급신청은 모바일 앱 또는 으뜸 환급 사업 사이트에서 가능하네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 환급 가능 제품은?


    아래 10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이 필요하네요. 대상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텔레비젼, 제습기 등이 그 대상입니다. 등급도 꼭 확인하세요. 에어컨과 세탁기, 진공 청소기는 1등급이 아닌 1~3등급도 대상이네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예시


    품목별 해당 모델은 환급사이트,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네요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신고 기준(품목, 모델명 등) 입니다.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표기 되고 보통은 으뜸 효율이라면 1등급이 대상이 됩니다. 적용 기준 시행일도 곡 확인해주세요. 한국 에너지 공단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입니다. 본인의 가전 제품의 잘보이는곳 또는 옆쪽에 위치해 있게 됩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 신청 절차는?


    온라인 환급시스템에 접속해서 다음 4단계의 절차로 신청하시면 되네요. 1단계는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고 성명, 주소등의 필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2단계는 구매 정보를 입력하고 구매 증빙 서류를 업로드 합니다.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사진, 명판 사진 입니다. 3단계는 제품의 일련 변호를 입력하고 제조 번호가 포함된 명판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4단계는 마지막으로 본인의 계좌번호를 등록하시면 마무리됩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 본인 신청 방법은?

    다음은 본인이 직접 환급 신청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 대리인 신청 방법은?

    아래는 대리인이 신청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한 정보 

    Q 구매처에서 받아야 할 서류는 따로 있나요

    A 거래내역서(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서명) 포함)와 영수증(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중 택1, 구매금액, 구매일자, 승인번호, 사업자번호 포함)을 받아야 하네요

     

     

     

     

     

    Q 은행 계좌가 없는데 다른사람 계좌로 환급 가능한가요?

    A 구매자 성명과 은행계좌의 예금주가 일치되어야 하며,타인의 계좌로는 환급받을 수 없네요

     

    Q 두명이 한가지 제품을 결제 했는데 환급가능한가요?

    A 모델명, 결제금액, 결제일시 등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상관없네요

     

    Q 온라인 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 했는데 환급 대상이 맞나요?

    A 온라인 쇼핑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나 ‘배송받는 자’ 등의 이름으로 구매자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Q 다른사람의 신용 카드로 결제 해도 상관 없나요?

    A 구매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Q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대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대리신청 시, ‘위임장’, ‘위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해 주셔야 하며, 이 경우에도 환급 계좌는 구매자와 동일한 예금주여야 합니다.

     

    Q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한가요?

    A 온라인 신청만 받고 있네요

     

    Q 환급 신청후 받기까지 걸리는 시기는?

    신청 완료된 순서로, 약 20일 이내 순차적으로 지급됩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오늘은 으뜸 효율 가전 제품 환급 받는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안그래도 몇일전에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했고 으뜸 효율 가전 환급을 신청했습니다. 그당시 진행 �

    imd0807.tistory.com

     

    국세 환급금 신청 방법 

    추가로 국세 환급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본인이 추가로 더낸 국세 환급금이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방법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 방법 오늘은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매번 세금을 내기만했지 받아본적은 없었네요 이번 기회에 잊고있었던 본인의 환급금을 한번 찾아보는�

    imd0807.tistory.com

     

    출처: 한국에너지 공단

     

    이상으로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환급 받는 방법 및 기간, 신청 방법, 대상 제품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올해 3월 이후에 구매하신 제품이 있으시다면 꼭 본인이 대상제품을 구매 하였는지 확인 해주세요 그리고 살 계획이 있으신 분들도 꼭 꼭 으뜸 효율 가전 제품을 구매 하셔서 10% 환급 받으시기 바랄게요. 10% 환급 최대 30만원 까지 이니 잊지 마시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