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오늘은 카카오톡을 통한 QR 코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이제 7월 1일부터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다중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 큐알 코드의 생성, 사용이 가능하도록 활성화 되었네요. 이제 지금보다 더욱더 편리하게 큐알코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제 이러한 다중 집합 시설을 사용할 때 꼭 필요하고 사용해야 하는 카카오톡의 큐알 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꼭 끝까지 읽어 주시길 부탁드릴게요 

     

    카카오톡 QR 코드, 큐알코드

     

     

     

    카카오톡 QR 코드, 큐알코드 -  사용 방법

     

     

     

    이제 카카오톡에서도 다중 집합 시설 이용을 위한 큐알 코드를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서 QR 코드를 만들고 QR 코드를 스캔 하는 등의 작업을 7월 1일부터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기존에는 네이버 사이트를 이용하여 모바일을 이용하여 다중시설 이용할 수 있는 큐알 코드를 만들 수 있었지만요. 이제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인 것 같네요. 이제 이러한 카카오톡 큐알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처음 카카오톡 큐알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카카오톡을 실행 시켜야 겠죠. 아래와 같이 실행시키세요. 

    카카오톡 하단의 아이콘중 가장 가운데 있는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날의 뉴스가 나오게 됩니다. 

    그날의 뉴스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세요 그러면 카카오톡 QR 체크인 방법 안내 부분이 나오게 되고요. 조금 더 내려 볼게요. 

      

    조금더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QR 체크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QR 체크인 화면에서 다중이용 시설 이용 시 카톡에서 QR 체크인을 활용하세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 화면은 아래와 같이 QR 체크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을 시행하게 되네요 감영병 예방법 제49조, 제76조의 2항에 따른 감염병 예방 및 감영 전파의 차단을 위해서 개인정보보호법 15조 및 17조에 따라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삼자 제공에 동의합니다를 읽고 모두 동의합니다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에 아래 화면에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그렇게 동의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전화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라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네요 현재 연결된 카카오톡 전화번호로 한 달에 1회 사용자 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기존 매번 인증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리해진 것 같네요. 본인의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됩니다. 그 후 인증 요청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인증 번호를 입력할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 되게 됩니다. 본인이 문자로 받은 인증 번호를 확인한 후에 본인의 인증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런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거의 다 왔네요 조금만 더 힘 내주세요.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QR 체크인 제목과 QR 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의 1회용 QR 코드를 생성한것이네요. 혹시 카카오 톡을 빠져나갔거나 다시 QR 코드 생성을 하신다면 인증 절차를 진행하기 않고 위 절차 그대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네요. 남은 시간은 15초부터 줄어들게 되더군요. 

    코로나 19 라는 별도 위 메뉴로 들어가도 아래와 같이 QR 체크인이라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위에 화면으로 들어가서 카카오톡 QR 코드 체크인 및 생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이렇게 손쉽게 QR 코드 만들기를 활용할수 있으니 꼭 숙지하시길 부탁드릴게요. 

    QR 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 사용자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상세히 기재해놓았습니다. 꼭한번 읽어보세요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qr코드, 큐알코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 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

    imd0807.tistory.com

    큐알 코드 적용 시설 및 상세 어플 사용 방법

    큐알 코드를 적용해야 하는 적용 시설 내역을 정리했어요 상세 어플로 활용하는 방법도 같이 있으니 유용하실 겁니다.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 오늘은 6월 10일부터 의무 사용해야 하는 QR 코드 전자 출입 명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최근에 헌팅 포차나 밀집 이용 시설에서 전염병이 집단�

    imd0807.tistory.com

     

    큐알 코드 스캔 방법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스캔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면 이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QR 코드, 큐알코드 스캔 -오늘부터 클럽, 노래방 QR 찍어야 출입 요즘 전염병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네요. 오늘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영후 10일쯤 전국으로 확도 될 ��

    imd0807.tistory.com

     

     

    카카오톡 QR 코드 생성 관련 동영상 

    이상으로 카카오톡 큐알코드 qr 코드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 사용자, 이용자와 시설 관리자의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7월 1일부터는 시설 이용 시 강제화 되므로 꼭꼭 잊지 말고 챙기시길 바랄게요.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