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MBTI 성격유형 검사

     

    MBTI 성격유형 검사 - 개요 

     

     

     

     

     

    자주 들어 보셨을 겁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라고 해서 회사에서 주로 시행하게 되며 검사 히우 누군가 자신을 INES 또는 ESTP라고 표현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알파벳이 그저 암호로 들리는 기호로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해하실 거라 생각 듭니다.  이러한 개인의 성격 유형을 검사하는 것을 MBTI(Myers-BriggsTypeIndicator)라 하여 회사나 학교에서 주로 개인의 특성과 진로를 고민할 때 이러한 성격 유형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Myers-BrigonalityTypeIndicator는 개인의 성격 유형, 강점 및 선호도를 식별하기 위해 설계된 성격유형 검사 방식의 하나입니다.  이 MBTI 설문은 IsabelMyers와 그녀의 어머니인 KatherineBriggs가 CarlJung의 성격 유형 이론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했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중 하나인 MBTI 프로그램 테스트를 한번 해보세요. 

     

     

    MBTI 성격유형 검사 - 역사

    오늘날,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심리적 도구 중 하나가 되엇네요. . 마이어-브릭스(Myers-Briggs) 시험 개발 마이어스와 브릭스 둘 다 융의 심리학적 유형의 이론에 매료되었고 이 이론이 실제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동안, 그들은 개인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표를 연구하고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Myers와 Briggs는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줌으로써 사람들이 그들의 성격 유형에 가장 적합한 직업을 선택하고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었네요

     

    마이어스는 1940년대에 처음으로 펜과 연필로 성격 유형 설문지를 만들었고, 두 여성은 친구와 가족에 대한 평가를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개요 목록에 있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하여  사람들의 성격은 총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 검사  MBTI의 목표는 응답자들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강점, 약점, 리더십 유형 검사 가능한 직업 선호, 그리고 다른 사람과의 호환성을 포함하여 자신의 성격을 더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떤 성격 유형도 다른 성격보다 최고거나 더 낫다는 것을 말하는 건 아닙니다. 이 설문 도구는 개인의 성격 기능 장애나 이상을 찾기 위해 고안된 도구가 즉 리더십 유형 검사도  아닙니다.  이 도구의 목표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네요. 

     

     

    MBTI는 취향 테스트 나 리더십 유형 검사가 아니라 본인의 개인 성격 테스트 목적의 설문지 입니다.

    테스트 종류를 꼭 확인하고 맨아래 상담 사이트 참고해주세요

     

     

     

    MBTI 성격유형 검사 - 4가지 분류

    설문지 자체는 4가지 척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향(E)–내향(I)  성격

    외향(E)–내향(I)의 성격을 구분하여,  외향적인 사람들은 "외향적인 "경향이 있고 활동 지향적이고, 더 빈번하게 사회적인 교류를 즐기고,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낸 후에 에너지를 느끼게 됩니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내향적"이고 생각 지향적이고 깊고 의미 있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즐기며 혼자서 시간을 보낸 후 재충전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 외향적이고 내향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한쪽을 전반적으로 선호하는 경향이 있네요

     

     

    감지(S)–직관(N) 성격

    감지(S)–직관(N) 이 척도는 사람들이 주변으로부터 어떻게 본인이 필요한 데이터나 정보를 모으는지를 보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외향적이고 내향적인 것처럼, 모든 사람들은 상황에 따라 감지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유형이네요.

     

    MBTI에 따르면,  감각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현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자신의 감각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에 주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실과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실제 경험을 하는 것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관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패턴이나 인상 같은 것들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미래를 상상하고, 추상적인 이론을 좋아합니다.

     

     

    생각(T)–느낌(F) 성격

    생각(T)–느낌(F) 이 척도는 사람들이 감지나 직관 기능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좀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사실과 객관적인 자료를 더 강조합니다.. 그들은 결정을 평가할 때 일관성 있고, 논리적이고, 비인격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감정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결론에 도달할 때 사람과 감정을 고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판단(J)–인지(P) 성격

    판단(J)–인지(P)는 사람들이 본인이 속한 외부 세계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 판단에 치우친 사람들은 체계적이고 확고한 결정을 선호합니다. 인지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더 개방적이고, 융통성 있고, 적응력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경향은 다른 척도들과 상호 작용하게 됩니다.

     

     판단 평가 척도는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일 때(감지와 삽입)또는 결정을 내릴 때(생각과 느낌) 자신이 외향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MBTI 성격유형 검사 - 주요 특성

     

     

    주요 ISTJ특성

    본 성향으 사람들은 미리 일을 잘 계획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정돈된 삶을 즐깁니다. 그들은 체계적으로 조직되고 세부 사항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이 혼란스러워지면 이런 성격의 사람들은 모든 것을 바로잡고 일이 완성될 때까지 쉴 수 없게 됩니다. 또한 ISTJ는 책임감 있고 현실적입닏. 이들은 목표를 달성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논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일정한 속도로 꾸준히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면한 과제에 집중하기 위해 주의 산만함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ISTJ는 또한 전통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중요시 여깁니다.. 그들은 이전에 제정된 규칙과 절차를 따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기준을 지키려는 행태에 그들의 욕망에 대해 경직되고 단호해 보일 수 있습니다.

     

    강점

     지향적 실감적, 논리적이고 실용적임

     질서 정연하고 체계적임

     

    약점

     주관적인 남을 비난하는 경향이 있다

     감각이 없는

     

    주요 ISFJ특성

    ISFJ는 구조를 즐기고 그들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내향적이고 조용한 경향이 있는 반면, 그들은 예리한 관찰자 역할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매우 통찰력이 있기 때문에, ISFJ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세부 사항들을 잘 기억합니다.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특히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감정에 잘 적응합니다.

     

    강점

    신뢰할 수 있는 실용 민감한 세부 사항에 대한 눈

     

    약점

    추상적 개념을 좋아하지 않음

    대립을 피하다

     

    주요 ESTJ특성

    이러한 성격의 사람들은 전통, 규칙, 그리고 보안에 높은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ESTJ에 중요하며, 그들은 종종 시민의 의무, 정부 기관 및 지역 사회단체에 참여합니다. 그들의 전통적인 삶에 대한 접근 때문에, 그들은 때때로 엄격하고, 고집이 세고, 단호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책임 회피적인 태도는 ESTJ가 지도자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는 장점입니다. 그들의 자신감과 강한 신념은 그들이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데 탁월하게 도움을 주지만, 때때로 그들은 비판적이고 지나치게 공격적으로 보일 수 있는데, 특히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높은 기준에 부응하지 못할 때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ESs를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이고, 헌신적이며, 실용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의견을 공유하는데 있어서 매우 솔직하고 정직한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때때로 가혹하거나 지나치게 비판적인 것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강점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신뢰할 수 있는

    자신감 있는 고된 일

    전통적인 강력한 리더십 기술

     

    약점

    감각이 없는 팽창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잘하지 못한다.

    시비조의

    주요 ESFJ특성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에서 기쁨을 얻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친절함으로 다른 이들에게 주목 받고 인정받기를 기대 한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와 느낌에 민감하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보살핌을 제공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받기를 원하고 불친절하거나 무관심함에 쉽게 상처 받습니다. 

     

    강점

    친절하고 충실함

    조직적인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을 즐긴다.

     

    약점

    승인-검색 비판에 민감한

     

    다음 시간에는 시험 영어, 영어테스트 및 영어 레벨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MBTI 성격유형 검사 - 무료 검사 사이트 

    아래 무료 검사 가능 한 사이트를 알려드리니 참고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네샤 SPTI 테스트 방법

     

    네샤 SPTI 테스트

    네샤 SPTI 테스트 네샤 SPTI 테스트 예전에는 카트 라이더나 포트리스 또는 스타크래프트 등의 게임이 유행이였다면 이제는 이렇게 한동안 유행했던 MBTI 테스트 를 본딴 SPTI 가 새롭게 이슈화 되고

    imd0807.tistory.com

     

     

    SPTI 검사 테스트

    SPTI 검사 테스트 SPTI 검사 테스트 오늘은 요즘 핫하게 여러 사람들이 찾고 있는 SPTI 성격 검사 테스트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 해요. 요즘에 핫하게 인기 있는 sPTI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imd0807.tistory.com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자동차 검사 예약

    자동차 검사 예약 오늘은 요즘 시대에 필수품인 자동차에 대한 필수 자동차 검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정기 자동차 검사의무가 있어서 매년은 아니지만 5년에 1회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