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코로나 백신 

     

     

     

     

    오늘은 코로나 백신 진행 상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려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여전히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네요 전 세계의 연구원들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고, 현재 각국 정부에서는 앞다투어 코로나 19 면역 반응을 유발할 수 있고 안전해 보이는 백신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체에 쉽게 퍼지고 전 세계 인구의 대부분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항체를 가지고 있지 않네요 이러한 리스크에 대해서 코로나 백신은 사람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면역 항체를 만듦으로써 대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면 사회적 거리 두기나 경제/사회적 락다운에서 풀리고 우리의 삶이 조금 더 편안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백신 - 백신 개발 진전 상황은?

     

     

     

    현재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는 어느 때 보다 무서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40개의 백신 대상 물질 은은 초기 개발 단계에 있으며 현재 약 24개의 백신 대상 물질은  임상 실험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 서 개발 진행 중인 백신은 면역 반응을 유발 가능성이 높으며 영국에서만 1억 명분의 용량을 공급하기로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정부와 계약이 체결되었네요 지난 5월에 실시된 최초의 인간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 데이터는 미국 연구에 참여하여 첫 8명의 환자들이 바이러스를 중화시킬 수 있는 항체를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네요 

     

    중국의 한 백신 개발 제약사는 백신이 안전하고 보호 항체가 만들어지는 물질을 개발하였다고 알려왔네요. 해당 백신은 현재 임상 3단계로 중국 군대에 최초 접종되었다고 알려져 있네요 현재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접근법으로 임상 시험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현재 개발 중인 백신들 중에 어떤 물질이 얼마나 효과 있는지는 잘 모르고 있네요 

     

     

    코로나 백신 - 언제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가능할까요

     

    백신이 개발되는 데는 보통 몇 년, 아니 수십 년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백신 개발연구원들이 불과 몇 달 안에 똑같은 양의 일을 해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공식적으로 올해 알려진 이 참혹한 새로운 바이러스가 , 2020년 말까지는 백신을 널리 보급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성공한다면 거대한 과학적 위업이 될 것이고 개발이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4가지 종류 의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미 인류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는 일반적인 감기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고 중증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들 중 어떤 것에도 백신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코로나 백신 -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백신 개발 제약사들이 잠재적인 백신 대상 물질을 고안해 냈지만, 해야 할 일이 훨씬 많이 남아 있습니다.

     

    백신의 안전성 입증 및 효과 입증

    무엇보다도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백신이 효과가 있고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만약 백신을 개발했는데도 불구하고 그 백신의 안전성을 입증하지 않는다면 해당 백신은 더 많은 문제점을 발생시키게 되며, 아무도 백신을 맞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임상 시험의 안정적 진행

    임상 실험을 안정적을 진행하여 코로나 19 바이러 드에 대한 백신의 면역 반응이 적절하게 나타나는 것을 입증해 주어야 합니다.  거대한 규모의 백신을 생산하는 방법은 또한 고민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개발도 필요하겠지만 안정적인 생산 역시 중요합니다. 즉 수십억 개의 잠재 투여량을 위해 생산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의약품 규제 당국은 이를 제공하기 전에 적절하게 백신 사용 승인이 진행되는 건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인구의 대부분에게 실제로 백신을 공급하는 엄청난 물류 공급 역시 전에 없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백신이 효과가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실제로 감염된 사람들에게 임상실험이 필요합니다.  만일 정상적인 사람들에게 백신을 주고 고의적으로 그들에게 감염시킨다면 좀 더 빠르게 백신의 효과를 증명할 수 있겠지만, 이는 너무 위험하고 비윤리적인 것입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손소독, 신문사, 인터넷 , 휴대폰 등으로 코로나 사태 모니터링을 통해서 이번 위기를 극복합시다 PASS

     

     

    코로나 백신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하나요?

    현재 코로나 백신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얼마나 자주 맞아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60 - 70% 정도의 사람들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백신 접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완벽하게 효과가 있다고 해도 이러한 백신 접족 대상자는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 어떻게 백신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백신은 면역 체계에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무해하게 하는 바이러스 방어 물질이 됩니다.  백신을 접종한 신체의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를 침략자로 인식하고 바이러스와 싸우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수십 년간 백신 접종의 주요 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홍역, 볼거리, 풍진 백신은 감염되지 않을 만큼 약화된 바이러스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게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계절적인 독감 예방 주사는 독감의 주요 독성을 순화하며 완전히 무력화시키게 됩니다. 일부 과학자들, 특히 중국의 과학자들은 이러한 접근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 백신이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을까?

     

    나이 든 분들의 면역 체계는 면역 체계에 반응하지 약하기 때문에, 거의 필연적으로 백신은 나이 든 사람분들에게 덜 효과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를 독감 예방 주사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백신을 여러 번 복용하거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화학 물질과 함께 복용함으로써 극복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 누가 처음으로 백신을 맞을 것인가?

    백신이 개발되면 초기에는 공급이 제한되므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코로나 환자들과 접촉하는 의료 종사자들이 1순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는 노인들에게 가장 치명적이기 때문에 백신이 고령자에게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면 노약자가  우선순위가 돼 것입니다. 또한 일부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나 특정 민족 출신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높은 위험에 처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다른 사람들이 우선시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각 지자체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서울시와 경기도 그리고 부산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 지자체 홈페이��

    imd0807.tistory.com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19 후유증 본 이야기는 코로나 19 환자의 치료 당시 상황과 후유증에 대해서 각색한 내용 입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 에 걸리게 되면, 가벼운 증상의 환자도 지속적�

    imd0807.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제 코로나가 우리 삶을 바꿔버리네요 사회적 거리 두기 3단 계시 무엇이 바뀔까요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전환됨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 잘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