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국민의 힘 당

     

    이번에 미래 통합당이 기존의 국회의원 선거 참패와 각종 매스컴에서 힘없는 야당의 이미지가 각인되어 이번에 당명을 미래 통합당에서 국민의 힘당으로 변경하게 되었네요. 이번 당명 변경으로 미래 통합당은 기존의 보수 만을 위한 당 이미지에서 중도를 포괄하는 당의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하려는 뜻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서 기존 중도 보수 세력인 안철수 전 의원을 통합하고 중도표를 모아서 추후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한 포석을 만들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서 국민 공모를 통해서 국민들의 각종 아이디어를 모았고 내부 회의를 거쳐서 최종 국민의 힘이라는 당명을 결정하게 되었네요 과연  앞으로 국민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당, 국민의 힘으로 움직이는 당이라는 그 뜻과 걸맞게 당이 쇄신될 수 있을지는 두고 보아야 할 것 같네요. 

     

    국민의 힘 당 - 개요

     

    미래 통합당이 31일 국민의 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네요. 

    통합당은 31일에 국민 공모와 당내 의견 수렴을 거쳐서 현재의 미래통합당이라는 당명을 

    국민의 힘으로 바꾸기로 했네요. 이는 기존에 자유 한국당에서 미래 통합당으로 당명을 

    변경한 지 약 6개월 만입니다. 이는 기존에 강경 보수의 측면이 강한 모습에서 보수와 

    중도를 아우르는 지지를 얻겠다는 포석으로 보입니다. 

     

    미래 통합당은 당초 이념색이 없는 당명을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네요. 당초 한국당이

    유력 후보로 거론되엇으나, 국민 공모의 결과 국민의 힘, 그리고 국민과 함께 등이 새롭게 

    검토되기 시작했으며 공모에 접수된 1만 6941건 중 3천여 건이 제시된 국민이 포함된 

    국민의 힘이라는 당명을 최종 결정하게 되었네요. 

     

    국민의 힘 당- 국민의 힘의 뜻은? (People;s power)

    국민의 힘이라는 뜻은 국민으로 부터 나오는 힘, 국민을 위해 행사하는 힘,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였네요 

    또한 통합당은 별도의 약칭이 없이 국민의 힘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네요. 

    또한 국민을 위하는 정당으로 거듭나라는 국민의 소망을 당명에 포함시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비대면 의원 총회에서는 당명이 최종 국민의 힘당이냐며, 과거에 나왔던 당명이라며 

    반대를 하는 의원들도 있었지만, 결국 국민의 힘당으로 최종 낙점 한것으로 보입니다. 

    새 당명은 중앙 선거 관리 위원회에 당명 변경을 신청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국민의 힘을 함께 할수 있다는 뜻도 포함되어 있기에 의미가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민주당과 일부 진보 단체에서는 과거 진보 진영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칭으로 과거에 

    시민 단체 국민의 힘이라는 단체도 있었으며 이를 미래 통합당이 새로운 당명으로 

    사용하는것에 대한 불쾌감을 가지고 있네요. 

     

    미래 통합당의 당이 위기에 빠졌을 때 당 쇄신을 위해서 당명을 바꿔왔습니다. 

    민주자유당은 신한국당으로 신한국당은 97년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과 통합되면서

    한나라 당으로 변경되었고 다시 새누리 당으로 당명을 변경했었네요. 

    2017년 2월 국정 농단 사태에서 당명을 자유 한국당으로 바꿨네요. 자유 한국당은 다시 

    올해 미래 통합당으로 이름을 바꿨지만 선거 참패후에 다시 국민의 힘으로 당명을 

    변경하기에 이르렀네요. 

     

     

     

    이러한 새로운 당에 대한  시장 이미지, 글로벌 이미지, 가족 이미지, 이미지 구매를 통해서라도 새로운 방식으로 거듭나길 빌어 봅니다. 

     

    국민의 힘 당 - 미래통합당의 뜻은?

     

    기존의 미래 통합당의 뜻은 통합과 혁신의 힘, 하나 된 대한민국의 힘 미래 통합당의 상징색 'HAPPY PINK' 자유 대한민국의 DNA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에 모여 국민들의 행복과 희망을 끌어안겠습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네요. 

     

     

    이상으로 이번에 미래 통합당에서 국민 공모를 통해서 새롭게 얻은 당명 국민의 힘!이라는 당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당명  뜻과 같이 국민의 위하고 국민에게 힘이 되고 국민에 힘으로 운영되는 즉 국민의 생각과 의견을 경청하고 받아들이는 포괄적인 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 힘 당 - 당명 공모 결과는?

    시무 7조 상소문 내용 

    시무 7조 상소문이 큰 이슈가 되었네요 관련 내용 아래 참고하세요 

     

     

    시무 7조 상소문 내용

    시무 7조 상소문 내용 현재 청와대 게시판에 올린 시무 7조 상소문 내용의 내용은 찬찬히 보면 현 시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이러한 글을 보고 속 시원

    imd0807.tistory.com

     

    제 2차 재난 지원금 지급 

    현재 제 2차 재난 지원금 지급관련해서 정부에서 고심하고 있는것 같네요 

     

     

    2차 재난 지원금 지급

    2차 재난 지원금 지급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네요. 2차 코로나 팬데믹에 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정부와 국회에서 논의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4차 추경은 어쩔��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