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최근에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하고 있네요. 그래도 좀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이러한 날씨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간단히 날씨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조사한 한국/미국 노르웨이/일본 기상청 정보도 참고용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한국 기상청

     

    제 9호 태풍인 마이삭이 태풍 구분 강으로 성장하여 제주도 남쪽 해상으로 다가오고 있네요. 

    현재 마이삭은 1일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쪽 200km 부근까지 접근하고 있네요. 속도는 시속 13km의 속도로 북북서로 이동중에 있습니다. 중심기압을 935hpa 최대 풍속은 초속 49m 이네요. 

    마이삭은 밤사이 30도가 넘는 해수면을 지나며 빠르게 강한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 마이삭은 우리나라 동쪽 지방을 지나 빠르게 동해안으로 빠져 나갈것으로 예상되고 있네요. 

    이번 태풍이 기존 태풍 매미에 버금갈 정도로 강한 태풍으로 우리나라에 큰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네요 태풍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2일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시작으로 해서 2~3일동안에는 전국에 매우 강한 비바람이 불고 

    많은 비가 내릴수도 있네요. 태풍으로 인해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울릉도 독도 지방에 100~300mm 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면, 영서, 충북 , 경북 지역에는 100 ~ 200mm 서해 5도는 50~ 150mm 정도가 내릴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바람도 세찰것으로 예상되네요. 제주도 경상 해안 지방은 시속 108 ~ 180km 강원 영동/남부 지방은 72 ~144 그밖에 지방은 36 ~108km 의 강한 바람이 예상되고 있네요.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 보이네요.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 일본 기상청

     

     

     

    예보  70%의 확률로 태풍의 중심이 들어가는 범위를 나타내고 있으며 태풍의 크기 변화를 나타내지 않고 있네요

    일본기상청 홈페이지에서는 태풍이 되기 전의 열대 저기압을 하나의 알파벳으로 나타내고 있네요 발생 순서와는 관계없이 발생 시 하나의 알파벳을 할당합니다만 발달하고 최대 풍속 이 약 17m/s이상으로 태풍과 진 시점에서 태풍 번호를 붙이게 되네요 태풍의 실황과 24시간 앞까지 예보는 3시간마다 120시간 앞까지 예보는 6시간마다 발표하고 있네요
    또 태풍이 일본에 접근하고 재해가 발생할 우려가 나온 경우에는 실황과 1시간 후의 추정 위치를 1시간마다 발표하게 됩니다.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으로 상시적으로 태풍의 상황을 확인하고 상황에 맞춰 움직이세요. 그래야 피해가 적게 됩니다.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 노르웨이 기상청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태풍 마이삭 예상 경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를 확인해보시면 동영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기상 예측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Kart – Yr

     

    www.yr.no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 영국 기상청

     

     

     

    영국 기상청에서 역시 아래와 같이 태풍 마이삭의 경로를 알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근방까지 다가와 있네요.

     

     

     

    태풍 마이삭 경로 - 미국 아큐 웨더 

    미국 아큐 웨더라는 사이트에서도 역시 태풍 마이삭의 예상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네요 역시 내일 날씨는 흐림이네요 

     

     

     

    오늘 약간 흐리고 내일은 일부 지역에서 뇌우가 오고 수요일에 태풍이 온다고 하네요. 목/금요일도 뇌우가 온다고 합니다. 날씨가 안 좋은 건 맞는 것 같네요. 

     

     

     

    https://www.accuweather.com/ko/kr/seoul/226081/august-weather/226081

     

     

    이상으로 태풍 마이삭의 예상 경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태풍이 강풍이 분다고 하니 특히나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이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특별 재난 지역 선포 해택은?

     

    특별 재난 지역 선포 혜택

    특별 재난 구역 선포 혜택 이번 사상 최장의 폭우와 수해로 인해서 많은 지역이 수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특히 여러 군데 중에 그 정도가 심한 곳을 특별 재난 지역으로 선포하고 특별

    imd0807.tistory.com

     

     

     

    9호 태풍 마이삭 대응 

    아래 태풍 마이삭의 대응 요령 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태풍 마이삭 대응

    태풍 마이삭 대응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아래 태풍 마이삭의 상세 경로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최근에 한국 기상청의 날씨 ��

    imd0807.tistory.com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 관련 동영상 

    본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정책방송원, www.ktv.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