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부동산 투자하는데 처음 시작하시면 분명히 실수나 잘못을 저지르는 게 당연합니다. 

    부동산 투자하는데 먼저 해야 하는게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우선 맨토를 만드세요.

     

    만일 부동산 초보인 분이 투자에 몰리게 되면 실수를 하게 됩니다. 즉흥적으로 매매 거래를 하게 되고 

    선택을 하고 감정적으로 해당 부동산을 매입하게 됩니다. 매입하고나서 후회하고 고민하게 됩니다. 

    거래하기 전에 주변에 다른 사람에게 고민하고 논의 해야 합니다. 그 주변 사람이 고수가 아니어도 됩니다. 

    본인의 거래나 고민을 3자의 입장에서 보아 줄수 있으면 됩니다. 

     

     

    우선 본인이 원하는 부동산을 찾아보세요. 

     

    가방이나 신발살때 고민하고 싼 곳을 찾아보는 것과 같이 부동산도 검색해보고 구매를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시간을 두고 차분히 그리고 천천히 깊게 파고 들어야 합니다. 본인이 사고 싶은 집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집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부동산 매입은 본인이 감당할수 있을 만큼 하세요. 

     

    부동산 매입 할때 시간이 본인 편이 되어야 합니다. 감당할 수 없는 부동산은 구입을 고민해 보세요. 

    시간이 본인 편이 되어야 합니다. 시간에 노예가 된다면 본인이 감당하지 못한다면 분명 그분은 그 부동산을 급매나 

    급매는 아니더라도 싼값에 매도할수 밖에 없을 겁니다. 자산 계획을 수립하고 차분히 본인이 감당할 만큼만 투자하세요. 

     

    월급 외 부가 수입이 발생하는 부동산을 만드세요. 

     

    처음에는 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월급만 가지고는 부자가 되지 못합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점점더 가난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 집 하나 구입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그렇지도 못하다면 

    더더욱이 힘들어 집니다. 안된다면 주말에 알바를 뛰거나 야근을 해서 야근비를 벌거나 그것도 안된다면 

    온라인에서 물건을 파세요. 그렇게 수입을 늘리세요 그리고 부동산도 매입 즉시 수익이 나는 수익형 부동산을 구입하세요 그리고 차분히 그 수를 늘려가세요. 

     

    본인이 직접해야 합니다. 

     

    누구도 본인의 자산이나 돈을 관리해주기 않습니다. 오히려 돈을 빼앗으려 하지요. 

    돈을 지키세요 그리고 투자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누구도 대신해주지 않습니다. 직접 투자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세요. 그리고 실행하기 전에는 다른 사람의 의견도 물어보세요. 

     

    대가를 치르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댓가를 치러야 합니다. 밥을 하려면 불을 지피고 뜸 들이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듯이 투자도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가를 치르세요 지금 당장 대가를 치르는 게 나중에 더 큰돈으로 치르는 것보다 낫습니다. 지금 공부하고 책을 읽고 검색하세요 그리고 부동산 사장님에게 찾아가서 논의하고 고민해보세요 이런 시간들이 쌓여서 나중에 본인에게 수익으로 돌아옵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대가를 치르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 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포기 하지 마세요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세요 하다 보면 분명 보이게 됩니다. 수익이 나게 됩니다. 절대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노력하세요 한 발 한 발 나아가다 보면 분명 좋은 소식이 오게 됩니다. 

    섣불리 쉬운길 지름길을 찾으려 하신다면 분명 실수하게 됩니다. 수익을 놓치게 됩니다. 

    쉬운 길은 없습니다. 노력하고 찾고 공부하세요. 

     

     


    - 부동산 칼럼 리스트 초보나침반 http://imd0807.tistory.com

    * 제 블로그에 구독 신청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이어가는 힘입니다.

    * 15년간의 제 투자 경험을 공유드리겠습니다.

     

    2020/02/15 - [부동산/꼭알아두어야할 부동산 팁] - [증여세 계산기] 자녀 증여세, 증여세 면제 한도 등 계산 방법 설명 드릴께요

    2020/02/15 - [부동산/꼭알아두어야할 부동산 팁] - [양도소득세 계산]양도세 계산 손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양도소득세 자동계산)

    2020/02/14 - [부동산/꼭알아두어야할 부동산 팁] -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국토부 공시지가, 개별 주택가격 열람법 설명 드릴께요

    2020/02/14 - [부동산/부동산 칼럼] - [부동산 스터디] 부동산 초보자 공부 시작 방법, 초보 투자자 공부법 어렵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