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치매 극복의 날 

     


    치매 극복의 날은 무엇일까요?

     


    세계 치매의 날은 치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교육하고, 지지하고, 확실히 이해 시키기 위한 날입니다.


    세계 치매의 날은 무엇일까요?


    세계 치매의 날은 치매에 걸린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알리기 위한 국제적인 캠페인입니다. 이것은 사람들과 조직들이 어떻게 우리가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치매를 잘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지를 보여 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의무 입니다. 아이폰 qr, 인터넷 재택 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 입니다.  PASS

     


    치매 극복의 날1

     


    1995년 WHO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케어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이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치매관리법'을 제정, 시행함에 따라 2012년부터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정했네요  
    (치매관리법 제5조 제1항).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 즉 치매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지정되었네요. . 이렇게 치매의 날을 지정한 이유는
     치매를 둘러싼 일반적인 오명에 도전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국제적인 캠페인을 위해서 이네요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치매 즉알츠하이머는 기억력과 다른 정신적 기능을 손상시키는 진행성 질병을 말입니다.
     기억 상실과 개인의 일상 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심각한 다른 필수적인 인지 능력의 상실을 일반화하는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 이네요

    세계 치매의날 즉 알츠하이머의 날은 알츠하이머와 치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21일에 지정되어 캠패인을 시행하고 있네요

     이 날은 치매의 의식을 불러일으키고 치매란 병의 심각성 때문에 일부 나라에서는 한달 내내 치매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하네요
     2016년의 주제는 'RememberMe' 였네요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치매는 기억력과 사고력의 상실을 초래하는 진행성 뇌 질환입니다.
     그것은 기억 상실, 기억 변화, 불규칙한 행동 그리고 신체 기능의 상실을 야기하는 뇌세포를 파괴합니다. 
    이 병은 보통 천천히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네요
    알츠하이머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 중 하나는 최근의 사건들을 기억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알츠하이머 환자는 오랜 친구, 주소, 심지어 도로의 이름과 다른 것들과 같은 사람들의 이름을 잊어 버립니다

     


    치매 극복의 날 - 치매라는 병에 대한 사실



    치매(알츠하이머 병)은 진행 중인 뇌 질환이네요 
    치매는 자주 잊어 버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되고, 최근의 사건들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하는 짧은 기억 상실을 초래하고,
     결국 일상적인 활동과 심지어 기본적인 필요를 돌보지 못하게 되네요
    치매는 대부분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인도의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심각성이 더 큽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뇌에서 발생하는 어떤 복잡한 사건들이 이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치매는 현재 치료법이 없습니다. 조기 발견은 환자가 이 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네요
    치료 방법에는 의학적, 심리적, 주의적 측면이 포함되어 있네요
    가족과 사회적 지원은 중요한 역할을 하네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조회 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각 지자체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서울시와 경기도 그리고 부산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 지자체 홈페이�

    imd0807.tistory.com

     

    코로나 19 후유증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이라 두렵지 않으신가요. 코로나 19 후유증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19 후유증 본 이야기는 코로나 19 환자의 치료 당시 상황과 후유증에 대해서 각색한 내용 입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 에 걸리게 되면, 가벼운 증상의 환자도 지속적�

    imd0807.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제 코로나가 우리 삶을 바꿔버리네요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시 무엇이 바뀔까요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전환됨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 잘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imd0807.tistory.com

     

     

    2차

    코로나 발병 증상 

    코로나 발병시 나타나는 증상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코로나 19 는? 현재 기세를 부리고 있는 코로나는 감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계열입니다. 이 바�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