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12호 태풍 돌핀 경로

     

    최근에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 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좀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요즘 들어 우리나라쪽으로 태풍이 많이 오는것 같네요. 기후 변화에 따른 문제 인가 우려스럽네요.  이러한 날씨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을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간단히 날씨 기상 정보를 확인 할수 있으니 참 편리한것 같네요. 한국/미국 노르웨이/일본 기상청 정보도 참고용도로 활용해 보세요. 

    12호 태풍 돌핀 경로 -한국 기상청

     

     

     

     

    한국 기상청의 12호 태풍 돌핀의 예상 경로와 예측 정보 입니다. 현재는 일본 오키나와 북서촉 310km 해상에 있다고하네요. 

    제12호 돌핀 (Dolphin)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690 km 부근 해상

    기준일시 2020년 09월 21일 15시
    진행방향 동북동 (ENE)
    진행속도 10.0 km/h
    중심기압 998 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 19.0 m/s
    예상경로  09월 22일 03시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630 km 부근 해상

     

     

    제12호 태풍 돌핀(DOLPHIN)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돌고래를 의미함.
    제23호 열대저압부로부터 발생하였으며, 72시간 이내에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됨.
    2020.5.15 이후 강도 "초강력"을 신설 및 크기 분류 대신 강풍·폭풍반경 값을 제공하며, 다음 정보는 오늘(21일) 22시경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휴대폰으로 작성했습니다. PASS 아이폰 앱

    12호 태풍 돌핀 경로 - 일본 기상청

     



    일본의 태풍에 예보는 70%의 확률로 태풍의 중심이 들어가는 범위를 나타내고 있으며 태풍의 크기 변화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태풍 및 열대 저기압※실황과 24시간 앞까지 예보는 3시간마다 120시간 앞까지 예보는 6시간마다 발표하겠습니다.
    또 태풍이 일본에 접근하고 재해가 발생할 우려가 나온 경우에는 실황과 1시간 후의 추정 위치를 1시간마다 발표하겠습니다.  태풍 정보의 내용이나 발표 일정에 대해서는 "태풍 정보의 종류와 표현 방법" 보세요.
    ※24시간 이내에 태풍이 발달할 것으로 예상한 열대 저기압 입니다.

    단위에 대해서:
    1해리(NM)는 위도 1분(60분의 1도)의 길이(약 1.85km).1노트(kt)는 1시간에 1해리 진행 속도.

     

     

    12호 태풍 돌핀 경로 - 노르웨이 기상청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태풍 돌핀 예상 경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를 확인해보시면 동영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기상 예측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Kart – Yr

     

    www.yr.no

     

    12호 태풍 돌핀 경로 - 미국 아큐 웨더 

    미국 아큐 웨더라는 사이트에서도 역시 태풍 바비의 예상 경로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오늘 약간 흐리고 내일은 일부 지역에서 뇌우가 오고 수요일에 태풍이 온다고 하네요. 목/금요일도 뇌우가 온다고 합니다. 날씨가 않좋은건 맞는것 같네요. 

     

     

     

    https://www.accuweather.com/ko/kr/seoul

     

     

    이상으로 태풍 돌핀의 예상 경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태풍이 강풍이 분다고 하니 특히나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상 초보 나침반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아래 태풍 마이삭의 상세 경로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최근에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하고 있네요

    imd0807.tistory.com

     

     

    9호 태풍 마이삭 대응 

    아래 태풍 마이삭의 대응 요령 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태풍 마이삭 대응

    태풍 마이삭 대응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아래 태풍 마이삭의 상세 경로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최근에 한국 기상청의 날씨 ��

    imd0807.tistory.com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

    10호 태풍 하이선의 예상 경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태풍 하이선

    태풍 하이선 최근에는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 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좀 아쉬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