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커밍아웃 뜻

    커밍아웃 뜻

    커밍아웃 뜻 

     

     

     

     

    커밍 아웃은 옷장에서 나오는 것, 또는 간단히 나오는 것은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사람들의 성적 지향성 또는 성 정체성에 대한 자기 공개에 대한 발언하는것을 보통 말하게 되네요.  커밍 아웃의 경우는, 사생활 문제로 치부되어, 커밍아웃은은 심리적인 과정이나 여정, 의사결정이나 위험 감수, 전략이나 계획,  공공 행사, 연설 행위와 개인적 정체성의 문제, 통과의례, 해방이나 해방, 수단으로서 다양하게 묘사되고 있네요

     

    수치심과 사회적 낙인 대신에 동성애자의 자부심을 느끼는 것은 일부 외국에서 일어나는 일일 뿐이겠네요

     

    작가 스티븐 세이드먼은 "동성애를 20세기 미국에서 중요한 개인적, 사회적, 정치적 드라마로 만든 것은 개인의 삶의 핵심을 형성하는 커밍아웃이라고 쓰고 있습니다. 커밍아웃을 하는 것은 자발적인 폭로와 관련된 다른 동성애적인 표현으로 치부되게 됩니다. 이미 성적 지향 및/또는 성 정체성을 드러내거나 더 이상 숨기지 않는 동성애자들은 미국에서는 본인의 정체성을 표출하고 있네요..  커밍아웃에서 커밍은 원래 나온다는 것은 원래 본인의 사생활을 공개한다는 뜻은 아니였네요

     

     

     

     

    처음에는 커밍아웃이 자신의 성적 성향이나 성 정체성을 누구에게나 공개하는 것을 언급하는 대신, 동성애자 남성들만이 처음 사용했네요

     

    한 역사학자는  게이 문화의 역사인 게이 뉴욕(Gay New York)에서 게이 남성들은 데뷔 문화에서 이 문구를 받아들였는데, 이때 커밍아웃은 젊은 여성들이 사회에 "나올 것"이며, 이는 그들이 젊은 남성들과 사귀고 결혼할 자격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썼네요

     

    커밍아웃 뜻 

     

    당시 게이 남성들을 위해 '커밍아웃'을 했다는 것은, 누군가 다른 게이 남성들에게 자신들도 게이라는 말을 했다는 것을 의미했네요

    종종, 새로운 게이 남성 그룹이 본인들만의 커밍아웃 무대 나오곤 했는데, 이것은 유명인들의 데뷔 무도회를 본떠 만든 것 입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더 이상 중대한 비밀을 숨기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대신에, "나옴"은 자랑스럽게 한 공동체에 가입하는 것으로 치부하였네요

     

    그 당시  게이 사회에 나온다는 것은 세상에 대한 당신의 성적 지향에 대해 공개적한다는 뜻으로 사용되었네요

    하지만, 이 문구는 수십 년이 지나서야 누군가가 자신의 성적인 면을 드러내고 있다는 의미를 띠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1960년대까지는 벽장에서 나온다 즉 커밍아웃의 은유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게이 운동의 기록이나, 동성애자 남성과 레즈비언의 소설이나 일기, 편지에서는" 커밍아웃이라는 용어는 나타나지 않았네요

     

     아직도 세계의 일부 지역에서 게이가 된다는 것은 수치스럽고 두려운 비밀이었네요 그리고 그것을 외부에 공개한다는 것은  가족이나 친구를 잃고  폭력에 직면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문구가 어떻게 시작되었든 간에, 커밍아웃을 하려면 그만큼에  배짱이 필요하네요

     

     

    커밍아웃, 자신의 정체성을 억압하지 않고 바깥에 드러내보임으로써 위장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살아갈 수 있다는 점은 커밍아웃의 중요한 동기 중 하나입니다..

     

    물론 커밍아웃을 한다고 해서 모든 억압이 철폐되는 것은 아닙니다. 뉴욕대 법학 교수인 요시노 겐지(2017)는 기존 사회에 동화될 것을 요구하는 '커버링'의 개념으로써 교묘한 형태의 억압이 새롭게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커버링을 감안하고서라도 커밍아웃이 성소수자에게 비교적 존재의 자유를 마련해준다는 점에서는 대단히 의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밍아웃은 상대가 거절할 경우에 대단히 폭력적인 형태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에게 커밍아웃을 하거나 학교 또는 군대같이 폐쇄적인 사회에서 커밍아웃을 할 경우, 심한 차별이나 혐오를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야 겨우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이 진전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성소수자 커뮤니티에서는 커밍아웃을 질겁하며 '립싱크도 안 된다'고 냉엄하게 자르는 분위기가 있어 왔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수 입니다.  광화문 서울 행사로 촉발된 코로나 확산 사태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와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 핸드폰으로 코로나 사태 현황 파악을 통해서 이번 사태를 극복합시다. PASS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이 드디어 갤럭시 Z폴드 2의 두 번째 제품의 출시했네요. 삼성은 8월 초 삼성 갤럭시 노트 20을 동시에 공개하면서 폴더블 폰에 대한 일부 공식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

    imd0807.tistory.com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SE2 가 어떤 성능이고 디자인인지 과연 아이폰의 명성을 이어갈 명작인지 아니면 망작인지에 대해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imd0807.tistory.com

     

    아이폰 12 사전 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이번에 새로 출시한 애플의 새로운 폰 아이폰 12 시리즈를 사전주문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출시 한 최초의 5G 스마트 폰이기 때문에 인지 몰라

    imd0807.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가 더 저렴하게 바뀝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번 리뷰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더 싸고 좋게 바뀐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변경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저도 지금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 할인 외에는 특별한 혜택은 없네요. 그렇기에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요 이에 대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