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블루문

    블루문 뜻

    블루문

    블루문은 무슨 색이죠?

     

     

    블루문은 파란색 달이 아니에요!

    블루문은 두 가지 희귀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보름달과 같은 색입니다. 월식 기간 동안 달은 대기로 인해 지구 주위를 휘어 있는 빛에 의해서만 달 표면에 반사되면서 달의  빨갛게 변할 수 있습니다. 월식은 보름달 동안만 일어나고, 블루문은 보름달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매우 드물게 달의 색깔이 붉게 되네요

     

     

    우주에서 보면 달은 언제나처럼 희끗희끗하게 보일 것입니다.

    매우 드문 상황에서 달은 파란색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 경우 달은 우리 대기에 있는 먼지 입자의 아지랑이를 통해, 아마도 화산 폭팔등의 대기 먼지 변화가  달에 더해진 색입니다.

     

    다음 블루문은 언제입니까?

     블루문은 2020년 10월 31일에 뜰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루문이란 무엇인가요?

     

     

     

    이것은 우리가 쓰는 양력 달력의 365/366일에 약간 못미칩니다. . 따라서 대략 2년 반마다 13번째 보름달이 뜨게 되네요

     

    이 추가 보름달은 일반적인 명명 체계와 맞지 않으므로 '블루문 즉 파란색 달이라고 명칭했네요

     

    전통적으로 블루문의 정의는 네 개의 보름달을 포함하는 천문학적 계절에서 세 번째 보름달을 말하네요. 어렵네요.

     

    이것은 표준 달력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복잡한 정의인데, 천문 계절은 춘분에 시작하고 끝나기 때문입니다(예를 들어 겨울 계절은 동지에서 시작하여 춘분에서 끝나기 때문에 춘분에서는 춘분에서 시작합니다).

     

    2019년 보름달과 춘분, 용 4개의 보름달을 포함하는 천문계절이 없어 블루문이 없네요

     

    아메리카 원주민을 포함한 전 세계의 문화는 각각의 보름달에 이름을 붙였고, 각각의 달은 보통 특이할 이름을 붙혔네요

     

    예를 들어 '늑대달'은 보통 1월 안에 보름달이 뜹니다. 달의 위상 주기는 대략 한 달 정도 지속되며, 1년 중 12개월은 보통 매년 12개의 보름달이 뜨게됩니다.. 그러나 달의 위상은 실제로 완료되는 데 29.5일이 소요되며, 이는 전체 12주기에 354일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네요.

     

     

    블루문이라는 용어가 어디서 왔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배신한다'는 뜻의 불어 '벨레위'를 잘못 발음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매달 보름달이 한 개씩 있는 보통 생각에 대한  배신으로 받아드리려는 사람들의 생각 아닐까 하네요

     

    블루문의 발생 기원중 하나는 사실 실수이네요

     

     이 정의는 두 개의 보름달이 있는 어떤 달력에서 두번째 보름달을 블루문으로 묘사했네요

     

    예를들어 2018년 2월은 보름달이 없기 때문에, 1월과 3월 모두 두 개의 보름달이 뜨게 되었고, 이 정의에 따르면 두 달 모두 블루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세계 어느 곳에서도 같은 수의 블루문이나 위치를 경험하지 않은 것은 지구상의 다른 지역들이 서로 다른 시간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만, 달이 꽉 찬 시간은 단 한 순간뿐이기 때문이네요

     

     

     

    이상 블루문 뜻에 대해서 설명 드렸네요

     

     

     

    다음시간에는 미국 중고차, 미국 무비자 입국 일정, 공무원 시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 갤럭시 폴드 2 삼성이 드디어 갤럭시 Z폴드 2의 두 번째 제품의 출시했네요. 삼성은 8월 초 삼성 갤럭시 노트 20을 동시에 공개하면서 폴더블 폰에 대한 일부 공식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

    imd0807.tistory.com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아이폰 SE2 리뷰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SE2 가 어떤 성능이고 디자인인지 과연 아이폰의 명성을 이어갈 명작인지 아니면 망작인지에 대해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imd0807.tistory.com

    아이폰 12 사전 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사전예약 이번에 새로 출시한 애플의 새로운 폰 아이폰 12 시리즈를 사전주문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출시 한 최초의 5G 스마트 폰이기 때문에 인지 몰라

    imd0807.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가 더 저렴하게 바뀝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번 리뷰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더 싸고 좋게 바뀐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변경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저도 지금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 할인 외에는 특별한 혜택은 없네요. 그렇기에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요 이에 대해

    imd080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