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어제부터 비가 많이 내리네요. 봄을 알리는 비였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정말 나라 전체가 시끄럽고 복잡하네요. 좀 잘 마무리되어서 살기 편안해졌으면 좋겠습니다. 

     

    4억 3천만 원에 구입한 그 아파트는 아직까지도 최저가 구입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뒷걸음질 치다 횡재한 느낌입니다. 아직도 그때 구입한 집에 살고 있네요. 

     

    4억 3천만원에 인테리어는 1천만 원으로 되도록 셀프로 진행했습니다. 전등도 직접 갈고, 콘센트, 스위치 정도는 직접 달았습니다. 인터폰도 직접 갈고요. 수전도 모두 셀프로 갈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 외에는 제가 직접 한건 없네요. 

    그전까지 할머니 한분이 사셨던 집이라 집내부는 인테리어를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사 간 후 처음 집에 갔을 때 이런 집을 내가 4억 3천만 원이나 주고 샀나 할 정도로 엉망이었습니다. 

    하지만 차분히 인테리어를 마무리 해놓으니 새집처럼 좋더라고요. 

    인테리어를 마무리 하고 입주는 그해 11월에 진행했습니다 

     

    입주한 그해는 정말 힘들더라고요. 입주하고 다음날 온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온수 배관 교체 공사를 겨울에 하더군요. 순간온수기를 사서 달아 놓고 생활했습니다. 춥더군요. 애기가 있어 난방을 거의 24시간 틀어놓으니 관리비가 50만 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이것도 온수 밸브를 완전히 틀지 않고 살짝만 돌려놓으면 난방비 절약이 가능했는데 

    왜 그걸 몰랐는지 모르겠네요. 사람은 배우고 알아야 손해를 보지 않네요.

     

    12월 겨울이 되자 영하 10도로 떨어지는 날이 많았습니다. 한 열흘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자 뒷베란다 수도가 얼고 

    세탁기/ 하수도가 얼었네요. 이걸 해결하는대도 한참을 고생해야 했습니다. 

     

    집이 남동향이라 뜨는 해가 들고 지는해가 들지 않다 보니 겨울에는 좀 추웠습니다. 여름에는 그나마 시원했고요. 

     

    이런 것도 경험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누수 문제도 발생해서 아랫집 도배를 해준 적도 있지요. 이런 게 살아가면서 얻는 지혜인 것 같습니다. 

     

    집을 구매 하고 나서 지금은 대부분의 서울 경기도권 집들이 집값이 올라갔으니  제 집값이 올라간 것도 당연하겠죠. 

    운 좋게도 최저가에 집을 사서 집값 상승하여 자산을 조금이나마 불릴 수 있었습니다. 

    지금 집값이 약 11억원 정도 하니 6억 원 정도 벌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조금만 늦었더라면 아니면 조금만 망설였다면 벌 수 없는 돈이었겠지요. 

     

    2012년도에 이사한후에 저와 제 아내는 아파트 구입하면서 진 빚을 열심히 갚았습니다. 

    약 1년 6개월만에 다 갚은 것 같네요. 한 달에 150만 원 정도만 생활비로 쓴 것 같네요. 

    집에서 애기 키우느라 강제로 집순이 집돌이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비를 줄이는 건 기본 상식입니다. 소비를 줄여 월 고정비를 줄이는 걸 

    항상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2년도에 꾸준히 집 대출을 갚아 갔고 저는 중간 중간 서울 강남에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하고 있었습니다. 

    임장도 가보고 구입할만한 부동산이 있는지 부동산 사장님께 문의하기도 하고요. 

     

    그러다 제인생에 터닝 포인트를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칼럼에서 이어서 말씀 드릴께요 

     

     

    돈에 관련된 동영상입니다. 시간 나실때 한번 보시길 추천 드려요. 

     

     

     

    2020/02/22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세번째 이야기

    2020/02/20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두번째 이야기

    2020/02/19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한번째 이야기

    2020/02/18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열번째 이야기

    2020/02/16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아홉번째 이야기

    2020/02/15 - [월세 500만원 받는 월급쟁이 프로젝트/부자의 부동산 경험 따라잡기] - [부동산 투자 경험 공유] 우연한 동기로 시작하게된 투자 고달펐던 투자 여덟번째 이야기

     

     

     

    출처: [초보 나침반 블로그 방문][ 초보 나침반 카페 방문]

        출처: https://imd0807.tistory.com/98 [초보나침반 Blog]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